인사말

 

발행인 / 정상규
발행인 / 정상규

안녕하십니까?

내외다문화복지뉴스 발행인 정상규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결혼이민자,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외국적 동포 등 다양한 신분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결혼이주 가정도 18만 가정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그 자녀의 수도 많이 증가되고 있는 현실과 함께, 다문화가정들은 언어와 풍습이 다른 환경에서 초기 적응의 어려움과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 각계각층에서 소득의 불평등과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분들이 정부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쏟아지는 정책들 가운데 실제로 혜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어 지지 않는 악순환이 반복되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본지에서는 이러한 다문화가정과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서 올바른 정보의 전달과 더불어 사회복지의 전달 체계에 대한 홍보와 감시, 정부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구촌이 단일 블록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의 우수한 문화. 정책 등을 국내에 신속 정확하게 보도함은 물론이거니와 우리의 전통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감당하겠습니다.

본지는 “정론, 나눔, 봉사”를 기치로 하여 정확한 보도를 통하여 신뢰받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나눔과 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 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 8. 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