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81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春 2016

第 19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春 2016

開會宣言 과 會期最終記者發表.

 

편집

2016년 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東京 빅사이트 엔트란스홀에서 (株)비즈니스가이드사(會長 芳賀久枝, 代表 취체역 社長 芳賀信享)가 주최하고 미국대사관, 한국대사관, 중국대사관 등 각국대사관과 (일재)대일 무역 투자교류 촉진협회, JETRO 등 경제사회 단체를 40여 기관 단체들 후원과 (공사) 인테리어 산업협회, (공사)일본 아로마 환경협회 등 13개 사회경제 단체들의 협찬을 얻어 제 81회 도쿄 인터내셔날 기프트쇼 봄2016과 동시 개최된 제 19회 구루메 &다이닝스타일 쇼 봄 2016이 개최되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열린 개회식은 經濟産業省 생활문화창조산업과 課長(西垣淳子)의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시작되었다.

西垣과장은 일본정부는 명목 GDP600조円을 책정하고 1억총활약을 촉구하고 있는데 일본의 기프트쇼를 비롯 전시회산업의 발전은 성장전략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오늘도 25개국에서 출전한 기프트쇼의 깊은 역사와 방대한 래장자를 보면서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고 확인하고 클로벌리제이션 물건 만들기에서 성공하여 세계에 발신을 테마로 한 이전시회의 발전을 기대하며 축하인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계속 관심 갖고 지원하겠다는 축사와 이어 참석한 내빈들 소개가 있었다.

특별내빈 주일타이왕국 特命全權大使(반상븐나구), 주일 벨라루시 공화국 대사관 特命全權大使(세르게이 라브마노프)들이 참석했고 내빈들도 국제기관 日本아세안 센터 사무국장(藤田正孝), 중화인민공화국 주일대사관 공사참사관(明曉東), 홍콩무역 발전국 東京所長(로이스 장), 재일 미국대사관 상무부 상석 상무관 (유리 아사) 상해 세계 무역 상성 유한공사 상무부총경리(範唯嗚),(일사)대일무역투자교류촉진협회(씨 프로) 理事長(樋口勉) (독립행법) JETRO 이사 (米谷光司), (독립행법) 중소기업기반정비기구 판로지원부 심의역(北谷孝和) 전국상공회연합회 기업 지원부 의장(皆川洋平), 일본 상공회의소 유통지역진흥부장(栗原博), 일본소매업협회 전무이사 (高野秀夫), (사법) 일본 통신판매 협회 상무이사, 사무 국장 (万場澈 ), (공재)일본디자인진흥회이사장(大井篤), (공사) 일본 그래프트 디자인협회 이사 (相川繁隆) (일사) 캐릭터 브랜드 라이센스 협회 부이사장(東山靖), (일사)日本商品化權協會 理事長(高木勝裕), (일사) 일본동화협회 이사장 (內田建二)(일사)재팬 쇼핑프리즘 협회 사무국 차장, 사업기획부장(吉川廣司), 伊藤忠 패션시스템 (株) 代表취체역 사장(石井和則), (株)에도왈 海渡 대표 취체역 社長(早川謹之助), (株)大丸松坂屋 백화점 MD전략추진실 MD 기획부 (久田明生)들을 소개했다. 출전사를 대표하여 (株) 生活의 木 代表취체역 社長(重永忠)은 출전사를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물건 만들기와 마켓팅을 결합해 신제품이 세계에 널리 퍼지는 가능성을 확인하면서 예로 아이찌현의 맛차 등과 지역 특산품과 일본 전통 문화를 기프트쇼의장에서 발신하여 지속적 발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출전사 대표들로 월트디즈니 재팬(株) 디렉터 겸 리텔/E 코마스&인터랙티브 메디아 대표 취체역 사장(寺地祐太), NHK그룹(株)NHK엔터프라이스 대표취체역 사장(今井環), (株)글로벌 프로젝트 프래닝 대표 취체역(左左木桂一) (유한)어린이의 얼굴 대표취체역 사장(平野和子), (株)板本乙造상점 대표 취체역 사장(板本朝子)SHINZI KAHTO 디자인/江戶川物産(株) 대표취체역사장(朝倉英太郞),(株)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트 대표 취체역(古川愛一郞),(株)닷드웨이 대표취체역사장(白鳥公彦),(株)手塚프로덕션 대표취제역 사장(松谷孝征) (株)트레드웍스 대표취제역 사장(千葉啓一),(株)日本香堂대표 취체역사장(小仲正克), (공재)히로시마 산업진흥기구 대표이사 부이사장(光本和臣), (株)마키노 트레딩 대표 취체역(牧野晴行),(株)라돈나 대표취제역사장(小松隆)들의 소개와 주최자 인사와 개회선언으로 이어졌으며 주최측 소개로 (株)BUSINESS GUIDE사 會長(芳賀 久枝), 代表敗締役 社長(芳賀信享)들을 소개했고 앞자리에 입석한 내빈과 출전사 대표들과 주최자 측의 개막선언과 테잎컷팅으로 기프트쇼가 개막되었다.

東홀의 1,2,3,4,5,6홀 앞 접수처와 서측 홀 전체의 접수처 앞에는 몇줄로 이어진 행렬에 정리를 맡은 관계자들이 분주했고 접수처에서는 잘 훈련된 사원들이 신속하게 수속을 안내했고 출입증을 건냈다.

각 홀 안은 각 부스에서 상담에 바빴고 금년은 처음 날부터 날씨가 좋고 따뜻해서 예년을 훨씬 넘는 래장자로 가득했다.

해내외의 상품은 전부 기프트쇼에 모였고 장르도 다양해서 상품을 마주하는 래장자들의 감동의 물결이다.

해마다 신상품과 인기상품으로 가득하여 홀마다 새로운 상품을 보는 즐거움은 체험없이 느낄 수 없는 설렘이 있다.

주최측 (株)비지니스가이드사 대표 취체역 社長 芳賀信享씨는 인사와 개회선언에서 안녕하십니까? 연이어 우리들은 第81回 東京인터네셔널 기프트쇼 봄 2016 개막에 즈음 감사의 인사와 공동주최한 제 19회 구루메 & 다이닝 스타일 쇼 봄 2016에 대한 인사와 개최테마와 전반적 전시상황개요를 발표했다.

각각의 전시회 후원과 찬동해준 관계 제기 관을 비롯 바쁜 중에도 래장해준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고

이번 테마가 “글로벌리제이션의 제품 만들기에서 성공으로” 일본 제품 만들기의 재생과 제품제작의 힘을 다시 한 번 바로 하여 세계에 발신코자 하며 이번 기프트쇼에서는 이 테마를 근본으로 일본의 디자인, 아이디어 기능성이 우수한 상품과 세계에서의 일품을 東京빅사이트 한마당에 모아 개최하게 되었음을 밝히고 개최하는 각 홀의 특징과 개요설명을 하고 일본의 모든 유통업계를 비롯 해외 바이어들이 크게 주목하고 있는 東京인터네셔널 기프트쇼는 많은 기획이 이벤트와 광범위한 장르로 여러분들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출전사들이 좋은 결실 있기를 바라며 응원하고 운영에도 일층 노력을 할 것이오니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부탁드리며 第 81回 東京 인터네셔널 기프트쇼 봄 2016과 第19回 구르메&다이닝스타일쇼 봄 2016의 개회를 선언한다고 발표하고 악단의 팡파래가 울렸다.

회장에서 만난사람들과 새로운 상품들을 소개하면 (합자회사)和田商店代表사원(和田知成)은 쌀가루만들기 60여년 역사를 지니고 각종 떡과 된장, 단술들을 소개하고 시식과 샘플을 나눴다.

확실히 新潟縣의 쌀 특구에서 생산되는 쌀로 만든 떡과 단술은 맛이 좋았고 떡맛처럼 和田씨도 훈훈한 사람이었다.

新井 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상담소 所長(尾崎武志)에게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무척 고마워했다. 和田商店參與(川本孝善)를 만났다.

福岡縣 八女商工會議所 중소기업 상담소 경영지원 課長(池內一將) 사무 總長 총무 課長(萩尾猛)들에게는 사장소개 때 자료들을 건넸다.

며칠 전 福岡 八女市의 특산품을 맛볼 수 있었는데 이곳에서도, 시식에 줄을 이었다. 크리에이티브에서는 NEST.O.INC디자이너 (靑木俊佑) 깜짝 놀라게 하는 트럼프, NOMADO(株)代表 취체역 社長(福田恭平)영업 (江口泰弘)들의 물에 젖지않는 여성용 쉐터와 옷들 山崎직물(株)취체역(山崎博之)는 백년전통의 명주생산으로 명주 마후라와 넥타이를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PAPER JEWELRY 代表(伊是名淳), 디자이너(古堅CHIHIRO)의 종이를 이용한 각종 색깔과 디자인으로 보석 목걸이 팔찌 귀걸이들을 만들어 실제로 착용할수 있도록 한 우수한 상품이 남성용 여성용으로 보석과 전해 구별이 어려웠다. 무한 가능성을 여는 창작품이었다. MAITO 디자인 광보/ 웹기획(小室麻衣), SWISS CO.LTD 디렉터(丸本隆)의 가방(천) 양말등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에 띄었다.

FRIEND HILL CORPORATION 영업부(田中喜之)의 가방등이 눈에 띄고 (株)西山産業, 섬유부 課長(西山哲央) 섬유부(西山幹人) 직물자료관 각종 섬유제품은 다양했고, 笹田직물(株)代表 취체역 社長(笹田昌孝)의 마후라를 선보였고, 직물생산 100년을 자랑했다.

大阪銘板(株) 발케어기획부(山本美有紀)는 슬리퍼 위아래에 가늘고 부드러운 긴 프라스틱털들이 있어 비누를 묻혀 발을 집어넣고 다시 빼고 할 때 거품이 일어서 발을 잘 씻도록 거품이 이는 제품을 소개했고, 森永제과(株) 치프메니저(金丸美樹)는 지구를 생각하자며 종이 리사이클링을 홍보했으며, RANGS JAPAN(株) 대표 취체역 社長(小林美紀)는 다양한 장난감을 내놓았고, 宮崎茶房 대표 취체역 일본 차인스트럭터(宮崎亮) 천황배를 수상한 유기농인정 茶를 선보였다. PRAIRIE DOG 주임(井岡功識) 영업부(朱聖彬)장식품, 타올, 인테리어등 신제품을 내놓았고, 농업생산법인 OTANI家 (株) 영업(甲斐祥)은 메밀국수, 율무, 우엉제품을 선보였고, (有)리틀프린스 메니저(穔內三津雄)는 육아용품을 수입판매하고 있었다. MARUYAMA 課長(前田典康)의 식품을 홍보했고, WACHIC 代表 취체역(小川秀夫), 개발담당(三宅小百合)들은 사진이나 그림을 비추게 하여 和紙로 전통적인 맛을 넣어 틀을 만든 관상용 그림 감상에 부드러움을 주게 했다.

DR,C의약(株) 영업부(小林孝也)는 마스크 자체가 살균할 수 있도록 하여 오랜 기간 사용토록한 마스크를 개발해 선보였다. (株)Ecoplatz代表취체역 社長(水上博顯)은 세탁기까지 깨끗하게 하여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하는 세제를 선보였다.

(株)哲多SUZURAN 대표 취체역(井上知彦(富男))는 레돌트파우치식품을 선보였고, (株)YAMADAI 영업과장(藤田重広)은 사과를 말리거나 생으로 상품화한 것을 선보였다. (株)CAJUTA 대표 취체역 社長(渡辺高志)은 그래프 후릇이나 파인애플 등을 구명을 내서 속을 과즙을 만들어 싱싱한 과일즙을 빨대로 빨아 마실 수 있도록 한 간편한 기계를 홍보했고 (株)PGA 주임(態谷健太)은 Iphone 5케이스를 나누면서 주변기기를 선전했으며, WAKE 대표 취체역(細川明)은 병에 담긴 수소 발생장치를 이용해 몇 번이고 물을 가라마시며 수소수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상품을 선전했고, 홍콩에서 온 DRAGON STAR HOLDINGS(HK) LTD/ DRAGON STAR CD CASE MFY LTD는 종류도 다양하고 색상이 고운 바인더, 클립보드 등을 내놓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리셉션에서 만난 金工디자이너(中鳥 Yurie)는 주물을 디자인한다고 했고, (株)國定농산 대표 취체역 (國定豪主)는 쌀과 율무, 보리, 콩 잡곡류를 가공해 시식을 했는데 물이 없어도 먹을 수 있도록 잘 만들었고, 바쁜 사람들 아침식사로 대용하면 좋을 것 같아 중국진출도 권하고 사장을 소개시켜 자료를 건냈다.

SHELLS 대표(林安繁)는 세계의 조개껍질을 모아 세공하여 원형을 살려 다양한 색과 모양을 만들어 내놓았다. 八木滿 타올(株) 전무(八木宗一郞)는 위생베게와 각종 타올과 목걸이를 광고했다. EUROPORT(株)(古谷桃香)는 DEMO 서비스와 DTP SUPPORT를 위한 상품을 광고했다.

UNITED sales Agencies의 社長 A.P.S. KOCHAR(Micky)씨는 Garments 패션, 액세서리 등을 소개했는데 많은 바이어들의 상담이 있었고, 전시회 후 계속해서 일주일간은 도쿄 하얏트 호텔에서 그간 만났던 바이어들과 본격적인 상담을 계획하고 있다.

10여년 간 넘게 접촉해 온 통역(佐藤公巳子KIMIKO)은 사람 좋은 얼굴로 자기일처럼 서포트하고 있었다. 주변국의 제품이 페션에 뭔가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이 제품은 인도에서 생산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잘 살리고 있다.

芳賀사장과 다시 만났고 지속적으로 사귐이 될 것으로 보인다.

風의 牧場(대표 樋口静子)은 佐賀의 목장에서 생산되는 우유를 상품으로 하고 이를 원료로 한 카레를 만들어 홍보했다. 금실 좋은 부부여서 모녀를 리셉션에서 사장을 소개했고 무척 기뻐했다.

(株)x.y.z(顧問 田中三枝子)는 가방과 Iphone커버, 청바지들을 선보였다.

(유한)WAGON 국제(판매메니져 王順中), 영업담당 Kiki Chou, Kelly Tsang은 각종 노벨티를 선보였다.

(株)哲스스란식품가공 (代表 취체역 井上知彦),(영업 佐藤靖久)는 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살리기 위해 레돌트파우치 식품을 가공해 공급하는 회사로 이번엔 “그린카레”를 홍보했고, 소고기 카레는 물론이고, 복숭아 카레도 선보였다.

(株)器(營業部長 甫木元隆司)는 靑島魚우동을 소개했고, CIFA(株)(영업기획부장 近藤響太)는 스리랑카에서 차, 커피, 등을 수입해 홍보했고, (株)YAMATAI(영업부장 藤田重広)는 사과와 함께 걸어온 靑森에서 생산하는 사과를 소재로 한 각종 상품을 소개했다.

(株)宮崎茶房(대표 취체역 宮崎亮) 천황배를 수상한 유기 JAS 인정한 유기농 차들과 식품을 홍보했고, (농업생산법인) OTANIYA(株) 영업담당 甲斐祥 HIROSHI KAI)는 율무차와 율무로 만든 각종 건식들을 선보였다. MARUHA-NICHRO(株)(과장역 小林祥晃, 주임 藤卷剛)들의 생산품 소개와 福岡縣大牟田 상공회의소(회장 大塚力久) “양풍캇스井”을 소개했는데 상담으로 분주했고, SINANO WINE(株)(영업부장 宮尾浩治)의 각종 와인 소개했고, (有)嶺村제면소(代表 취체역 嶺村康弘)의 건조면 홍보, (株)유즈 프로세스(代表 취체역 湯澤祥和)의 푸린, 食事處鐵(長崎和子)의 된장 가보스 홍보, 과자의 KITAHARA(代表 北原洋二) 과자, 미장 타일, (유)ASATSU (취체역 淺津知子)의 도기숍 주방기기 식품, 씨리얼 소개, 市原 상공회의소(과장보좌 藤田智成)의 딸기맛은 일품이었다. 千曲 상공회의소(경연지도원 田中憲)의 빵과 곳감들을 홍보했고, 小山 상공회의소(회원업무과 柴原大河)의 KAN PYO(박고지)우동을 선보였다.

(株) Safetyrefarm 88(代表 취체역 林公彦, 공장 森本城治)의 유기 JSA인정 伊勢味一番大台茶 소개, (株)OKAZAKI(영업과장 望月勝人, 마케팅메니저 강진석)은 작년 기프트쇼에서 외국인 처음으로 그랑프리를 수상한 조명기구를 내놓아 관심을 모았다. (株)Bread Basket(취체역 三宅由展)의 빵과 면의 소개, HOTEY식량 (株)(개발부 岩田宏二)의, 각종 면 소개.

(유)橫內제면 (專務 취체역 百瀨儀秋)의 “훗토우”라는 면의 크기가 굵고 된장국물에 뜨겁게 하여 겨울식품으로 인기가 있는데 이를 홍보했고, WASABIYA(株)(代表 취체역 森紀子)의 와사비아이스크림과 재료로 한 제품 소개, 粕屋町 상공회(경영지도원 西野勝彦)의 오일 소개, (株)覇樓館(대표 취체역, 籏哲朗)의 창업이래 오랜 기술과 飛驒牛의 맛이 듬뿍 스며있는 레돌트 카레를 홍보했고, 三宅 MICCHAN 工房(會長 小比類卷眞弓)의 각종 된장을 선보였고, (株)八代目儀兵衛(총괄메니저 松下祐)의 쌀과 각종식품소개, Redrice. co(대표 취체역 難波友子)의 쌀과 식혜 소개, (株)NEST.O.inc(디자이너 靑本俊祐)의 깜짝 놀라게 하는 트럼프 소개 등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관심을 갖게하는 래돌트파우치식품으로 자원 활용과 지역을 살린다는 (株)哲多스스란 식품가공(代表 취체역 井上知彦(富男))은 한달동안의 東京에서만도 車京인터내셔널 기프트쇼를 비롯 3곳의 전시회에 출전하고 있고 그 활동이 정력적이고 성실함을 볼 수 있다. 복숭아가 든 카레, 그린 콩이든 카레,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든 카레 등 다양했고, 맛이 좋았다. 상해 홍콩 등 해외 진출을 소개했고, 프리미엄쇼도 권했고 芳賀사장을 소개했다. 함께 가면 이 회사의 장래는 밝을 것 같았다.

那賀町 상공회(경영지도원 中敬司)는 사슴고기를 여러 양념을 하여 구워먹을 수 있도록 포장상품을 한 鹿SARAMI를 소개했고, (有)우에스단(代表 취체역 岩田日出人)은 쇠고기제품과 올리브유를 소개했는데 올리브유는 일품이었다.

합자회사 和田상점(代表 사원 和田知成)은 대대로 동업경영을 해왔다.

이번에는 각종 떡 제품을 홍보했고, 떡의 시식에는 줄을 이었다.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상해 홍콩 등 해외진출을 권했고, 프리미엄쇼에도 출전을 권했다. 관심이 많았고, 상공회 책임자를 소개했고, 성실하여 발전가능성이 컸고, 일흔에 가까운 연령으로 순수성이 보였다.

회기 최종 기자회견이 빅사이트 회의 등 6층에서 있었는데 제 81회 東京 인터네셔널 기프트쇼 春2016과 제 19회 구르메&다이닝 스타일쇼 春2016에 대한 회견(株) 비즈니스가이드사 회장(芳賀久枝)와 代表 취체역 社長(芳賀信享)들이 참석하여 회견에서 芳賀사장은 제 81회 東京인터네셔널 기프트쇼 춘 2016 은 “글로벌리제이션의 제품제작으로 성공”을 테마로 2월 3일부터 오늘까지 3일간 東京빅사이트 전관 82,600㎡에서 전회보다 더해진 회의동 1층 리셉션홀 1,700㎡를 합한 84,360㎡에서 화려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출전 사수는 기프트 관련 2528사 구루메 관련 205사 합계 2733사 해외에서는 286사(이탈리아/이란/인도/인도네시아/영국/오스트리아/캐나다/한국/캄보디아/키프로스/싱가폴/타이/대만/중국/독일/터키/필리핀/부르네이/미국/베트남/홍콩/말레이시아/미얀마/라오스/리투아니아 등 해외 25개국과 지역에서 출전했다.

東京기프트쇼는 최신 디자인 기술이 집합한 질 높은 전시회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 받고 있다. 기프트에는 “心”이 있고 그 心“은 만국 공통이다.

“생각하는 마음”이 담긴 기프트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다.

앞으로도 기프트업계 리더로써 견인력을 다 할 것이다.

이번 테마는 글로벌제이션의 물건 제작에서 성공이었다.

이 테마에 기초해서 기프트 사무국에서는 특별 테마 이벤트 “물건제작 일본 펙토리 브랜드전”, 기프트쇼는 “일본의 제품 제작을 응원한다”를 東5홀 입구와 西아트리움, 兩 會場에서 행해졌다.

이번 테마 이벤트는 특제 일본인의 섬세한 기술과 아이디어에서 생산 고품질의 공장발 상품과 일본 특산의 소재를 활용한 세계에서도 그류를 볼 수 없는 메이커발 오리지널 상품들은 팩토리 브랜드로서 출전사 여러분으로부터 대모집하여 집중 전시했다.

방일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 경향에 있는 지금 원랭크 위에의 MADE IN JAPAN 상품을 폭 넓게 많은 내장자들에게 관람시키는 일이다.

이번에 특히 주목을 모은 곳에 대해서는 일본의 자랑 인기캐릭터에서 세계 중애 계속 사랑 받아온 캐릭터와 로고까지 주목의 컨텐츠와 라이센스 상품을 東 1~2홀에 집중 전시했다.

春의 기프트쇼의 향례가 된 DISNEY EXPO JAPAN 2016은 어제 스타워즈/포-스 의 각성이 공개되어 소비제 마켓도 대단히 성황이었다.

이번 EXPO에서는 “파워 오브 스토리 ~ 物語의지카라(이야기의 힘)”를 테마로 최신상품을 대형영화의 컨텐츠와 각종 마켓팅 정보와 함께 소개하고 압도적으로 성황을 보였다.

또 스누피, 피터-라빗트, 핑크-, 기관차 토마스~ 등 여러분에게 낮 익은 캐릭터 컨텐츠의 라이센스 “소니-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가 이미 東京 기프트쇼에 48小間에 출전하여 東京기프트쇼 나름의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는 라이센스 비즈니스 에리어로서 주목이 집중되었다.

회의동 1층 리셉션 홀은 80브랜드가 집합해 감성 풍부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출품해 감도 높은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이 이뤄진 “ACTIVE CREATORS”가 개최되었다.

더욱 동남아시아 전통 기술에서 굳 디자인 상품이 모여 국제기관 일본 아세안 센터를 비롯 (공익재단) 일본 디자인 진흥회가 주최한 굳 디자인 메콘디자인 셀렉션이 회장에 등장하여 관심을 모았다.

그 외에 중소기업 종합전 IN GIFT SHOW의 테마는 “출전 상품의 수많큼 ”좋다가 여기에 있다. 경영핵심에 과감한 중소기업, 벤쳐기업의 제조 개발한 신제품 서비스 기술들을 한곳에 모아 전시함으로서 판로개척, 시장창출 업무제휴등 비즈니스 매칭을 촉진할 것을 목적으로 기프트에 최적한 “엄선된 일품”을 봤을 것이다.

기프트쇼 사무국에서는 비즈니스 매칭에도 힘을 쏟고 있다. “비즈니스 매칭 IN GIFT SHOW 보기 좋은 매매-HOT TABLE-”도 14회째 개최되어, 이번에 처음 참가 8사를 포함 45사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더욱 해외 판로 개척 비즈니스 매칭에서는 대만, 중국, 오세아니아, 중미,등 세계 각국에서 유력 바이어 8사가 참가 팔고사는 요구가 합치한 만남을 통해 효과적 상담과 새로운 거래가 이뤄졌다.

래장자는 79회와 같은 20여만을 예상한다. 동시 개최된 제 19회 구루메&다이닝스타일쇼 春2016의 테마는 “비지트 닛폰, 관광과 특산, 평화와 식문화의 제언”이다. 이번엔 205사, 단체의 개성적 출전사를 맞이했다. 래장자는 2만 8천인의 래장을 예상한다.

이번 개최 테마와 함께 전국 상공회 주최 일본 좋은 상품 재발견 코너, 일본상공회의소 주최 FEEL NIPPON과 일본 전국 각지 물산품과 관광 자원 등이 다수 전시된 외에 岡山縣, (公財)岡山縣산업진흥재단에 의한 岡山縣 프리미엄 푸드와 다이닝 아이템이 모인 “天晴! 오가야마 푸른하늘 街道”등 일본지역 매력이 만재한 개최였다.

출전품경향은 프리미엄 푸드, 디자인 지향의 상품전개, 오리지널리티와 스토리성을 가진 브랜드 전개를 도모한 전시가 수많이 보여져 그들이 많은 인용을 받고있는 인상을 받았다. 앞으로 특히 일본의 지역의 食에 있어서는 식의 라이프 스타일화와 섬세한 요구에의 대응 타겟에의 전략이 점점 중요성이 증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벤트로 평화닛폰을 상징한 “캐릭터 X 푸드전” “AGRI X DESIGN X FOOD EXHIBITION”를 개최하여 일본 먹거리의 매력과 앞으로 지역 먹거리 가능성을 소개했다.

일본 자국 美酒감평회는“우리 藏의 승부주”를 테마로 개최하고, 프로가 매력을 보인 키친 스테이지에 있어서 8프로그램 개최, 최후의 푸드부분, 비바렛지부문, 키친&다이닝 상품부문의 신제품 컨테스트가 실시되어 출품수는 201품(푸드 81품, 비바렛지 23품, 키친&다이닝 상품 97품의 3부문으로 나눠 회기 2일간 래장자 투표결과 상위 상품을 심사원에 의한 심사 협의에서 味, 디자인성, 독창성 등 평가기준으로 심사했다.

심사원은 (株)JFCS치프 프로듀서(三井愛), 名酒센터-(株) 武者英三씨와 (株)비지니스가이드사 芳賀사장들이 심사숙고하여 결정했다.

제19회 구루메&다이닝스타일쇼 春2016 신제품 컨테스트 결과 발표는 (株)비지니스가이드사 芳賀久枝 會長이 고령에도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발표했다.

이번엔 그랑프리 상품이 없어서 대상이 그랑프리에 준한다고 발표했다.

푸드부문 대상은 小山제면의 “잡곡 物語 美人우동 오곡”이고 준대상은 (株)씨호스 코퍼레이션의 “프레쉬 드레싱 칼러 씨리즈”이며, 심사원 특별상은 락농 카페 MOU-MOU KITCHEN의 코로람푸린 2/600이 수상했다.

비버렛지 부문에서는 대상은 佐佐木酒造(株)의 취락제레보류션네오이고 준대상은 菊池주조(株)/食敷市의 “朱村式” 기적의 술 純米吟釀雄町“이 수상했다.

키친&다이닝 상품부문에서 대상은 스파이즈사의 “FRESH WATER”이고 준대상은 마이텍 재팬(株)의KALA 스파이스 그라인더-(by CRUSH GRIND)가 수상했다.

수많은 상품이 동서의 全 전시장에 진열되어 3일간 전부를 돌아볼 수 없었고 그간 소개하여 출전한곳도 많았으나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이 없어서 가보질못 했고, 기능소재(株)(高和縣부스)에서도 요청이 있었지만 들리지 못했고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출품한 조병범씨의 기능성 삼푸 부스에도 만나자는 메일이 있었지만 늦게 받아 만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그 외에도 여러 번 소개 했던 회사들로부터 요청에 답하지 못한 점은 이번에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회사 측 발표는 20여만 래장객을 예상했으나 연일 날씨가 포근하고 신상품이 준비된 제 81회 東京인터네셔날 기프트쇼 春2016과 동시개최한 제 19회 구루메&다이닝스타일쇼 春2016의 새로운 기획들과 넘치는 상품 스타워즈, 디즈니의 캐릭터 상품들과 창작자들의 신상품들을 보기위해 래장하는 고객들은 연일 붐벼서 20만을 휠 씬 넘을 것으로 보였다.

“기프트쇼”의 세계적 축제가 날로 번창하고 벅찬 감동을 안겨주는 출전사와 래장객의 바이어들을 만족하게 한다.

東京인터네셔날 기프트쇼와 구르메&다이닝 스타일쇼는 전시회를 넘어 울렁이는 벅찬 감동이 있는 축제로 발전해갈것이고 오는 2017년 2월은 증축한 빅사이트 전관을 사용하게 되어 4천사를 넘는 출전사를 준비하여 세계 최초의 거대한 박람회로서 가슴 벅찬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2월에 열릴 東京인터네셔날 기프트쇼에 신문사에서도 한번쯤 관람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신문사에서 몇 개 회사를 모아 부스를 마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2016년 2월 5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