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마지막 화·수·목, 프로야구·축구 ‘50% 할인’

7월부터 프로 스포츠계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시행

 
많은 관중이 야구장을 찾아 응원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은 관중이 야구장을 찾아 응원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에 열리는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경기의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로스포츠계가 7월 ‘문화가 있는 날’부터 매달 마지막 화, 수, 목요일에 누구나 입장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프로야구 경기는 외야석 입장권이, 프로축구는 일반석 입장권이 각각 50% 할인 판매된다.

프로스포츠계는 작년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만 어린이 동반 가족에 한해 입장권 가격을 50% 할인하던 것을 올해 5월부터 화, 수, 목요일로 확대해 국민들이 스포츠의 감동과 즐거움을 더 누릴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려고 노력해왔다.

어린이 동반이라는 조건이 수혜가 적고 이용률이 높지 않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해 이번 7월 ‘문화가 있는 날’부터는 마지막 주 화, 수, 목요일에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와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 경기 당일 각 구단이 지정한 좌석 구역의 입장권을 구매하는 관중들에게 50% 할인 혜택을 주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관중들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롯데-엘지(잠실야구장), 두산-넥센(고척스카이돔), 에스케이(SK)-한화(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엔시(NC)-삼성(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케이티(KT)-기아(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등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 경기의 외야석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의 경우에는 27일 저녁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프로축구연맹 챌린지 서울 이랜드와 대구 경기를 비롯해 경남-충주(창원축구센터), 고양-부산(고양종합운동장), 부천-안산(부천종합운동장), 안양-대전(안양종합운동장) 경기의 일반석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각 구단은 ‘문화가 있는 날’에 더 많은 국민들이 박진감 넘치는 프로스포츠 경기를 즐기며 환희와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올 가을에 시즌이 시작되는 남녀 프로배구와 남녀 프로농구도 ‘문화가 있는 날’ 50% 입장권 할인과 기획 행사 등을 함께 해나갈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프로스포츠계가 프로스포츠를 통한 국민 감동을 더하는 차원에서 입장권 할인 확대를 결정한 만큼 프로스포츠 경기 관람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문화여가 향유의 큰 몫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스포츠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