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퍼스날 기프트 와 생활잡화의 국제 전시회 / 제87회 도쿄 인터내셔날 기프트쇼 봄 2019는 2월 12일 (화)부터 15일(금)의 4일간 “건강하고 액티브한 생활 방법에의 도전 파트2”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제59회 인터내셔날 프레미엄 인센티브 쇼 봄 2019、 제25회 구르메& 다이닝 스타일 쇼 봄 2019를 동시 개최했다,
도쿄올림픽 패럴림픽 전이어서 2주에 분활했던 회기를 1주에 묶어서 第87東京인터내셔날 기프트 쇼 봄 2019와 제59회 라이프&디자인전도 동시 개최했다.
총출전사수 4000사 도쿄 빅사이트 동, 서, 전관 97,420제곱메터 를 사용하여 각각의 컨셉과 테마성을 갖고 강력한 바이어를 동원하여 40만인의 래장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도쿄 기프트쑈는 거대한 도쿄 빅사이트 전시회장을 8카테고리와 49페어로 분류하고 있다.
생활디자인 신시대 라이프&디자인은 동7홀 해외 출전 동8홀 ,퍼스날 기프트 ,마이룸 마이굳스, 캐릭터 ,라이센스 ,엔터테인먼트 는 동1-3홀 홈팻션굳스 빌렛지는 동4-6홀 여성을위한 테마빌렛지,근사하고 화려한 잡화월드 미와 건강 빌렛지, 생활잡화 빌렛지는 서1-2홀,아트리움 외에 해외 파비리온 글로벌로 되어있다.
국내외의 사업 바이어로서 전문성을 가진 카테고리는 타켓트를한곳에 모아 집중적으로 상담할수 있다는 것이 대단히 편리하다.
기프트쑈에 래장하면 모든 신상품이 풍부하게 잘 준비 되어 있다.
언제나 이미 시대의 반보 앞을 내다보고 파악해 읽고 여러 가지다양한 업태융합을 실현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 활성화하여 온 기프트쑈 ,그다음에 계속되는 제안으로서 기프트쑈가 더욱 충실한 내용으로 스케일 업 하겠다고 전하고, 일본 최초의 오랜 전시회 전통과 거대한 일본최대의 규모로 세계의 신상품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 기프트 쑈를 즐겨주기 바란다는 (株)business guide社代表取締役社長(芳賀信亨)개막 인사말이대변하듯 일본 최초의 오랜 전시회역사 와 세계각국의 출전사와 래장자,충실한 내용에서도 최대를 자랑하기에 충분하다고 보며 기프트 쑈는 전시회장 전체가 거대한 축제장이다.
동1-8홀, 서1-4홀.아트리움, 리셉션홀,전용세미나홀 등 전홀 모두를 활용한 이번 기프트 쑈는일본 전시회역사에 커다란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한국 ,이탈리아,이란, 에스토니아, 오스트랄리아, 짐바웨, 스페인, 타이, 대만, 중국, 핀란드, 프랑스, 미국, 베트남,홍콩, 리투아니아등 국가와 단체 세계각국과 지역에서 출전하고 세계각국과 일본의 전지역 오키나와에서 혹카이도까지 신상품들이 한곳에 전시 되었다.
각종의 다양한 컨테스트와 세미나 , 리셉션 파티와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진 전시회가축제장 처럼 즐거운 상거래전시장으로 붐볐다.
2020년 도쿄올림픽 파라림픽 관계로 금년 4월부터는올림픽이 끝날때까지 도쿄 빅사이트 동홀 전체가 프레스룸으로 사용되는 관계로 전시장사용이 불가능하게되어 금년 9월3일-6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第88回東京 인터내셔날기프트 쑈秋2019는 도쿄 빅사이트 서쪽 홀과 신축하고 있는 남쪽홀 전체와 아오미(青海)전시장을 활용하여 전 전시장을 셔틀버스로 잇게 될것이라고 알렸다.
제60회 인터내셔날 프레미엄 인센티브 쑈 秋2019는 올림픽이 끝날때까지는 이케부꾸로 선샤인 시티 문화회관1-4층까지를 활용하여 10월16일-18일까지3일간 개최된다고 전했으며 그외에도 오오사카, 후쿠오카,중국.타이페이, 교토 등지에서의 전시회 를 알렸다.
한국에서는 코리아 메쎄를 통해서 해마다 봄, 가을 기프트 쑈 전시장에 많은 회사들이 출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었다. 이번에는 코리아 메쎄대리(김문주)가 인솔해 온 한국관은 상담으로 붐볐다.
이번 라이프 디자인 전에 출전한 秋田縣雄勝群羽後町의 miura 代表(三浦滿)는 나무를 사용 하여 만든 침대와 긴 벤취와 안락의자를 선보여 습기제거 안락 쾌적하여 인기를 모았다. 나는 침대와 의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카버만을 따로 분리하여 상품화 하도록 제안 했고 신상품으로 제작하겠다고 했다.
도오야마현(富山縣)에서 출전한 hokulin 代表取締役社長(北村直文)은 hokulin에서 생산가공되는 자유자재로 구부리는주석재료의 철사 는 신상품 으로 인기를 모았고, 오사카의강한 철사로 만든 모자걸이를 디자인한 디자이너는 구부리는 철사에 관심이 컸고 모자걸이는 디자인이 좋았다.
나라현의 섬세한 제품들은 고대 조선의 생활 문화가 스며 있었고,
토지기현의 味噌饅頭新井屋代表取締役(野部武典)은 아이스 크림을 개발하여 선보여 시식에는 줄을 이었고 도처의 아이스크림점에서 관심을 모았으며 힛트상품으로 기대가 컸다.
중국의공학 박사(왕소흥)는 게이소로 만든 현관이나 욕조 밖의 깔판은 습기와 악취 제거에 효과가 크고 건축용으로도 호평이었다.
중국의 泰州友旺国際貿易有限会社매니저(範麗娜)가 선보인 특수 프라스틱 도마 상품은 제균 소취에 좋은 상품으로 호평이었다,
한국의 두 트레이드와 여러여러 출전회사들의 상품들은 세련되고 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세계에 인정 받고 있었다.
일본 스트디오 JIN 대표( 平瀬)는 특수종이로 놀고 자는 고양이집을 선보여 인기를 모았다.
놀이터 고양이 집은 습기없이 언제나 보송보송하고 고양이 털이 묻지않아서위생적이며 관리가 편리했다.
(주)Duke 代表取締役社長(上坊典子)九谷焼有田焼등고급 자기들을 선보였고 Gatou代表取締役(白石由美)은 자기에 벗꼿과 나무를 채색 하고 나무등걸이 튀어나오도록 입체화하여 절묘하게 그려 한장의 예술사진을 보는듯했고, 장미모양의 커다란 꺽꽂이항아리는 진한 청색 바탕에 다양한 채색이 돋보였다.
TAKRA TOMYA,R,T,S과장(滝澤、五島)은 디자인 컨테스트에서 글랑프리를 수상했다.
그외에도 다양한 신상품 들이 래장자들의 발걸음을 재촉 하지만 전관의 신상품들 전체를 파악하기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여 서둘러야 한다.제87회도쿄 인터내셔날기프트쑈 봄 2019의개막을 축하하며 제88회 도쿄 인터내셔날 기프트쑈 가을 2019를 기대 한다.
2019년 3월 7일
本社 顧問兼特派員 趙相禄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