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DAYS.TOKYO SPRING 2024

最新의 脅威動向과 Security対策이 集結!

総務省과 国土交通省등도 등단하여 최신 incident(사건) 정보에서 정책까지 광범위하게 해설했다 .

INTEROP Tokyo등 정보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해서 이벤트 주최를 한 (株)NANOOPTMedia(東京都、代表取締役社長大嶋康彰)는 3월5일(화)에 名古屋、3월7일(목) 大阪、3월12일(화)-15일(금)에 도쿄에서 사이버 쎄큐리티에 관한 전문이벤트「Security Days Spring2024」를 개최했다.

작년 7월 나고야항 컨테이너 터미날에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시스템 장애를 일으켰다는 것은 기억에 새롭다.

사이버 쎄큐리티를 종류별로 보면 각 기업이나 조직의 노력으로 감소 경향의 것도 있는 반면 공격자의 고도화. 악질화에 의해 오히려 증가 경향인것도 있다 .

디지털사회에 있어서 쎄큐리티를 중요성과 그 대체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Security Day는 이러한 배경을 딛고 봄과 가을 년2회 개최하고 상시 최신 경향을 필요로 하는 사이버공격의 경향과 대책, 그래서 변화하는 IT환경에 대응하는 쎄큐리티의 사고방식에 대해서 공유한다.

도쿄회장에서는 4일간에 강연 88회, 전시 42부-스가 출전했다. 도쿄회장은 전시장을 확대하고 오픈 스테이지와 참가형의 쎄큐리티 워크샵도 개최했다.

래장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성황을 이뤘다.

総務省, 金融庁, 国土交通省, 東京大学, 奈良先端科学技術大学院大学, 情報通信研究機構(NICT), 神戸大学, 立命館大学, PAYPAY銀行, 大阪商工会議所, 情報処理推進機構, 、中部電力POWER GRID(전력망), 마스타들이 전시 세미나에 참가하여 강의했다.

(독법)정보처리추진기구 쎄큐리티센터-쎄큐리티대책추진부 취약성(脆弱性) 대책 그룹 분석엔지니어 木村秦介) 나고야 대판(大阪)도쿄전시장에서 개최했다.

일본에 있어서 사이버 쎄큐리티의 현상과 총무성의 정책동향, 총무성 사이버 쎄큐리티 총괄관실 참사관 보좌 (河合直樹) 사이버-시대대응과 레지리엔즈 능력향상, 나라선단과학기술대학원대학 사이버 레지리엔즈 구성학 연구실 교수 (門林雄木), 디지털 전원도시 구상을 설치 실현하는 쎄큐리티 -마케팅. 도쿄대학교수( 江崎浩), (국연)정보통신연구기구집행부 사이버 -쎄큐리티연구소 연구소장(盛合志帆)외 다수의 강연과 전시가 마련되어 참가자의 호평을 받았다.

本社顧問兼特派員 趙 相 禄 / 野澤日光 / 野田アキラ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