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20일(화)부터 23일(금)의 4일간,도쿄 빅사이트 동 (東)전시장(1-8홀)에서 (株)日本食品機械工業会(会長 大川原 行雄)가 주최하고 経済産業省、農林水産省、厚生労働省、日本貿易振興機構등의 후원으로 개최 했다.
「Touch FOOMA.Taste the Future」를 테마로 식품기계, 장치를 비롯 관련기기에 관한 기술 및정보교류와 보급을 도모하고 아울러 식품산업의 더욱 발전에 기여하는 것으로, 식품의「안전 안심」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품 기계의 최첨단 기술, 제품 서비스를 통해, 「음식의 기술이 개척하는, 따뜻한 미래」를 제안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개최 사상 최대 츨전사(5/6현재1.007사)가 출전 하고 30사가 출전하는 스타-트 업 구역에는 12사가 처음 출전하였고 출전사의 반수 이상의18사가 AI. IT. IoT관련이 스타-트업의 기술이 출전했다.
특별세미나는 식산업의 글로벌화와 공창(共創)의 가속을 테마로 한 프-드텍크셋션과 재해식에 관한 농림수산성 세미나외에 省人化취급 시스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FOOMA 자동화 검토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로봇트.IT.IoT를 시작한 최선단 제품 기술, 서비스가 집결하고 새로운 식(食)업의 창출과 과제 해결을 가속시키는 최신 기술을 발신한다. 개회 초일은 개회식을 개최하고 2022년에 설립한 FOOMA표창식은 금년에 4회째로 응모수 34건 속에서 최우수 지명 제품이 결정된다. 식품가공기계산업계는 일본뿐만아니라 세계에 있어서 다양한 식문화의 일익을 담당하는 산업이다.
표창제도를 통해 식품기계의 기술연구 개발의 촉진 및 그 기술의 보급을 도모키 위해 우수한 식품기계, 장치를 널리 식품산업에 개발의 촉진 및 그 기술의 보급을 도모키 위해. 장치를 널리 식품 산업계에 주지하여 식품 산업계에서의 생산성향상, 省人化등 여러 과제를 해결 새로운 식품 개발에 기여, 나아가서는 식문화 및 식품 안전의 한층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작년2024년 래장자는 113.777명이었다.
주최측은 FOOMA JAPAN은 세계최대급의 식품제조 종합전으로 평가하고 있듯 걸맞게 세계 각국의 식품기계업공업계에서 출전하고 래장자를 위해 시식 시음코너에서는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였다 !
2025년 6월 26일
顧問兼特派員 趙相禄、
野澤日光、野田アキラ、
田中裕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