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8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빅사이트 동관 전시동 4.5.6.7홀에서 개최되었다.
一般社団法人日本 Chain store協会(会長 塚本厚志)은 생활자의 셀프 메디케이션을 지지하는 다양한 상품·정보·시스템이 한곳에 집결하는 전시회 「“제25회 JAPAN 드러그 스토어 쇼”」를 「JAPAN 약국 쇼 for 비즈니스」를 동시 개최했다.
올해 테마는 「지역 여러분에게 최고의 미래를 전달 ~ 약국에서 셀프 메디케이션 NEXT 25 ~ 」이다.
우리는 생활자 각자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약국 업계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최근의 약국은 SDGs를 배려한 제품이나 여성의 사회 진출이 진행되어 주목이 높아지는 펨케어 용품 등 사회의 트렌드나 요구를 도입하면서 건강을 지지하는 상품이 늘어서 셀프 메디케이션에는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되고 있다. 회기 중에는, 업계의 과제나 향후의 대처에 관한 소개 외에 출전 상품의 주목을 보다 높이는 시책이나, 방문자에게 셀프 메디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본 전시회 개최의 알림을 귀 매체에 소개받고 싶으니 검토를 잘 부탁한다.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생활 점으로서 상품과 서비스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一般社団法人日本 chain store協会(会長 塚本厚志)은 인사말로 오늘은 제25회 JAPAN 약국 쇼에 입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작년 8월에 개최한 제24회 JAPAN 약국 쇼에서는, 태풍의 영향으로 교통이 흐트러져, 서일본의 분들이 입장할 수 없는 등의 말썽도 있었지만, 385사 1,280 부스의 출전과 97944명의 분들의 입장을 받을 수 있었다.
도쿄 빅 사이트에 개최 장소를 옮겨 4회째의 개최가 된다.
올해도 국내외에서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하고 싶다. 또, 회원 기업의 경영 간부, 현장에서 일하는 종업원분들이 당사자 의식을 제대로 가지고, 약국 쇼에 발길을 옮겨, 정보 수집 및 많은 공급 업체와 접촉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싶다. 출전 및 지원을 받은 기업·단체 여러분께 뜨겁게 감사드린다.
작년, 당 협회는 25주년을 맞이해, JAPAN 드럭스트어 쇼는 이번 25회째를 맞이했다. 덕분에 약국 쇼와 함께 약국 업계는 점차 상승 그래프로 발전해, 작년은 매출 10조 엔을 달성할 수 있었다.
이것은 약국이 단순히 상품을 판매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생활 거점으로서 그 기능을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는 인사말에 이어 第 25회 JAPAN Drug Store Show 実行委員長 米原Maki (EVERGREEN廣甚株式会社代表取締役社長)은 제25회째 개최가 되는 당 전시회에서는, 약국의 상품이나 서비스향상을 위해 활동과 홍보하고, 업계 전체에 공유해, 한층 더 발전에 해 나가고 싶다.
한층 더 여러분의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 매상을 올리기 위해 손님의 요구나 시대에 맞춰 새로운 상품의 카테고리와 서비스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 다음에 오는 25년의 발전을 위해 함께 생각하자.
.특별구역으로 식과 건강·구역과 펨케어 구역을 비롯 모든 구역을 봐 달라. “참석해 주신 여러분의 건승을 빈다” 는 인사가 있었다.
2025년 8월 11일
sangrokjui@hotmail.com
顧問 兼 特派員 趙相禄
野澤日光、田中裕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