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공개모집, 사회복지위원회 심사 후 전문인력풀 가동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사회복지법인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외부 추천이사로 활동할 시민을 공모한다.
이는 지난해 1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사회복지법인은 이사의 3분의 1이상을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에서 추천하는 외부이사로 선임하도록 함에 따라 세종시에서 추천할 외부이사를 공개모집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오는 17일까지 전문성과 경험을 고루 갖춘 외부 인사를 모집해 사회복지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자격 등 심사를 거쳐 세종시 사회복지법인 추천 외부이사 인력풀을 만들어 법인의 요청이 있을 때 즉시 추천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금까지 7개 사회복지법인의 외부이사를 추천 한 바 있으며, 추천된 외부이사는 3년 간 해당 법인을 대표해 사회복지법인의 업무를 수행하고 연임할 수 있다.
이번의 외부 추천이사 공개모집에는 만 19세 이상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이나 세종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사람 중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 필요한 신청서 등 자세한 안내는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열린행정-공고/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 사회복지위원회(044-868-1478)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