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東京에서 WIRED CAFE가 主催하는 TOKYO HACK DAY

동경 학데이

 

2015년 3월 21일(토)부터 3월 29일(일)까지 9일 동안 東京 表參道 COMMUNE246에서 새롭고 자극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발신하는 큐레이션 이벤트(정보를 선택해 모아 정리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WIRED CAFE가 주최하고 파트너로 HONDA ACCESS/AU/ANTENNA/(株)빔스/Instagram/(株)Origami/IFCA SHOW ROOM들이 협력했다.

TOKYO HACK DAY 는 WIRED CAFE가 큐레이션하는 東京에서 새롭고 자극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발신하는 “初開崔”의 이벤트이다.

東京 靑山에 있는 COMMUNE 246을 회장으로, 2015년 3월 21일(토)-3월 29일(일)까지 9일간 개최한다.

Small is Crazy“를 테마로 Wired Cafe가 장르 없이 큐레이션 했다.

온각필름, 모비리티, 아트, 팻션, 푸드 등 다음세대를 만드는 사람들의 컨텐츠를 개최기간 중 매일 전개한다.

또 10組이상의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와 함께 래장자가 참가하는 것으로 완성하는 것도 특징의 하나다.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한다”는 것으로 회장을 방문하는 한사람 한사람이 발신자가 되어 작은 파도가 아메바와 같이 확장해가는 이벤트이다.

TOKYO HACK DAY이벤트 슬로건은 “SMALL IS CRAZY”에 담은 구상은 한잔의 커피, 한 장의 아트… 지금 우리들 라이트 스타일을 혁신적으로 변혁 시키는 것은 커다란 일어난 일이 아니라 CRAZY하고 작은 빅아이디어이다.

그런 “단순한것인데 놀랄 정도로 재미있는” 사건을 WIRED CAFE 큐레이션하여 東京 表參道 ‘COMMUNE 246“로부터 발신해가겠다.

전개 컨텐츠(참가 아티스트/크리에이터)소개로 회장에는 “SMALL IS CRAZY”를 표현하는 아티스트 크리에이티브가 집결, 여러 가지 장르를 횡단하는 크리에이티 비티를 보고, 듣고, 체험하고, 맛보는, 그런 올타나티브(ALTERNATIVE)를 체험할 수 있는 9일간이다.

프레스 래람회와 오프닝 리셉션은 3월 20일에 있으며 참가 아티스트가 한 곳에 모이는 전야제이다. 일부 워크숍이 체험되고 팻션 주간지 “WWD JAPAN”의 道端카렌씨의 토크쇼(19시30분부터)도 진행된다.

N-CAFE는 3월 27일-29일까지 TOKYO HACK DAY에 출현한다.

N-ONE NATURAL CONCEPT에 인스파이어 된 카페이다.

N-ONE NATURAL CONCEPT INSTAURATION, STREET ART, NO LIMIT LIVE는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전통예능 “能”와 현대의 신진기예 뮤직션에 의한 한계 없는 퍼포먼스와 NEXT GENERATION 아티스트에 의한 라이브도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이 융합하여 혁명을 일으킨다.

“흔들림”으로 일본 전통예능 “能舞”를 중심으로 아포리지니(오스트렐리아)의 전통악기 디슈리도우, 도우바의 호우메이, 아프리카의 잔 베, 키타등을 구사하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느껴지는 異世界觀을, 그 독특한 世界觀을 감능한다.

POP UP CINEMA로는 세계 제일의 작은 POP UP영화제, 인디펜덴트한 정신을 가진 주목 영상 작가들이 자기가 지금 보고 싶은 작품을 큐레이션하여 회장내에서 상영, 회기중 작가가 자기 자신 작품을 말하는 토크라이브도 실시한다.

林海象, 關根光才, 竹葉리사, 三宅伸行, 大島亞佐子, 合田經郞들이다.

Remake World shop by Beams로 회장내에서 셔츠를 프린트한다.

입지 않게 된 T셔츠와 사용치 않는 반다나를 파넬 작품으로 한 2종류의 워크숍이다.

One in the Universe(우주에 한 장의 T 셔츠), 그 자리에 좋아하는 디자인을 골라 T셔츠에 프린트 할 수 있다.

From Fashion to Interior(팻션에서 인테리어까지)

Why Juice는 다른 것은 일체 넣지 않고 야채만으로 만든 크레이시한 맛을 봐 달라고 알린다.

Instagrem T-shirt로 인기 사진 공유 어플리 ‘instagram’에 업된 사진을 프린트 아웃하는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벤트 상황을 촬영한 사람들 가운데에서 베스트 포토를 선발 instagram오리지널 상품을 선물하는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실크스크린 워크숍도 실시한다.

wiredcafe는 전국에 약 30점포를 전개하고 도시 생활자의 “일상”과 “비일상”을 연결 여러 업종과 코라보하는 카페로 本이벤트 회장이 되는 COMMUNE 246에도 큐레이션 사이트 “Antenna-Wired cafe 오픈”이라는 생각에서 음악, 팻션, 아트, 컬춰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컨텐츠를 연결 발신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문의는 카페 컴퍼니(株) 광보팀(伊原志津子, 加藤菜緖)에게, PR/상품/기획/컨설턴트는 IFCA showroom(代表/Lifestyle Producer 齊山陽子) PR담당(上田那奈), (山本, 奧村 (株) PA Communication(PAC)로 연락바란다며 PAC/IFCA SHOW ROOM에서 알리고 있다.

이곳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장르를 뛰어 넘어 감동과 새로운 만남이 있고 미래를 향한 비젼이 있어 모두에게 희망을 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2015년 3월 16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na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