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 “健康博覽會2015” 開催

건강박람회

 

2015년 3월 11-13일까지 3일간 UBM메디아 (株)(代表取締役 牧野順一)가 東京 빅사이트 東 4, 5, 6홀에서 국내외 600여사 출전과 약4만여명이 래장하는 국내 최대급의 산업전 健康寿命延伸을 실현키 위해 정보와 서비스가 한 곳에 모인 健康博覽會2015가 개최되었다.

UBM메디아(株)(代表取締役 牧野順一)은 본 전은 33회째로 건강 산업의 상담회로서는 국내 최대급이다.

건강박람회 2015는 “건강 수명 연신의 실현”을 테마로 개최했다.

회장은 상재에 따라 건강식품, 서프리멘트전, 오가닉&네츄럴 프로덕트전, 뷰티&안티에이징전, 휘트니스&스포츠전 건강 기기전 등 5분류의 에리어로 분류하여 국내외에서 약 600의 출전사와 4만여명의 래장자가 3일간 활발한 상담을 했다.

‘기능성 표시 식품제도’등 건강, 수명 연신(延伸)을 뒤에서 밀어주는 최신 정보를 발신하고 해설했다.

회장내에서는 최신정보가 담긴 세미나도 충실하다. 그 중에서도 건강 수명 延伸 실현을 위한 4월부터 시작되는 기능성표시식품제도에는 업계에서 커다란 주목과 기대가 담겨있다.

주된 세미나는 大阪대학 대학원 의학계 연구과 교수 參下竜一씨에 의한 “기능성식품표시제도의 전망과 과제”등이다.

또 일본 건강과학협회 주최의 “건강포럼”에서는 “에비덴스편”“안전성 품질관리편”으로 대별하고 계6本의 세미나를 실시한다.

시스템머 테크레뷰의 활용, 의약품의 상호작용평가 등 구체적인 포인트로 함축해 해설된다. 그 외 일본 안티에이징 푸드 협회 이사장 白澤卓二씨에 의한 “예방의료에 있어서 오가닉 식품의 제안”등 계 32本의 강연을 실시했다.

금년도 볼만한 곳은 有機JAS인증제품, “食의 안심안전”에 답하는 인증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PB오리지널 제품제도 지원, 지금 팔리고 있는 식물 발효액(酵素)과 희소당 등을 비롯 定番의 靑汁, 건강차, 서플리 등 OEM메이커를 소개한다.

髮의 안티에이징으로 “머리카락 변화가 신경쓰이기 시작한 40세 이상의 여성”을 타켓으로 한 제품을 소개했다.

“온열”에서는 신체를 따뜻하게 하여 女子력을 up시키고 “溫活”인기인 평소의 힛트 상재를 소개했다.

이날 전시회장에서 특색 있는 상품을 전시한곳들을 둘러봤다.

그곳에서도 PURE STAR CO, LTD(대표취체역 豊島博夫)는 水溶性珪素 농축용액으로 절대로 병에 걸리지 않은 건강생활을 위한 珪素와 천연다이어트 식품인 사라시아 상품을 홍보하여 관심을 모았다.

鳥取縣에서 출전한 ITAMISEIAN CO.,LTD(상무 취체역 板見 宗一郞)는 팥고물(안코) 전문회사로 팥고물이 든 다양한 떡을 선보였고 시식에는 줄을 섰고 관심을 모았다.

일본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았고 맛이 일품이었다.

沖縄(오끼나와) 특산판매(株)(영업기획 宮城篤 ATSUSHI MIYAGI)의 각종특산품도 돋보였고 오사카의 (株) COCOWELL(대표취체역 水 井裕)필리핀등에서 수입한 각종 코코넛 상품들을 내놓았다.

沖縄縣 農林水産部 東京 주재(主幹 上原 弘樹)의 특산품, 愛知縣의 (株)SANKO(영업과장 山本 充男, 계장 中村武史)들은 각종 과자를 선보였다.

농업생산법인 (株)琉球 ECO PROJECT(대표취체역 安里和夫)모링가 농축액이 든 야초 酵素靑汁, 自然薯, 천연소재 강력 크리너들을 선보였다.

(株)純正食品마루시마(영업 大池敬子)는 廣島産 식품을 선보였다.

霧島黑酢 합동회사 GOOD LIFE MEISTER(건강어드바이저 水野倫達)는 자사의 공장에서 생산하는 黑酢(식초)를 선보였다.

(株)MIYATOU 野草연구소(영업과장 川瀨裕司)는 각종 발효식품을 내놓았다. (株)IIDEA PROMOTION(영업과장 吉本哲也)의 AQAVE시럽과 유기제품들, (株)雲仙 KINOKO本鋪(주임 佐藤泰健), 면과 버섯, (有)原田食品製造所(常務취체역 原田英司)발아현미가 든 먹는 甘酒는 한국의 식혜맛에 근접해 있었다.

사라시놀 연구회 (株)JAPAN HEALTH(영업추진부장 城下憲人)를 만났고, (株)GREEN PLUS 八方燕 JAPAN(대표 취체역 加藤功)은 세계3대 진미라는 제비집을 내놓았는데 나도 처음봤고 맛을 봤지만 아무런 맛을 내지 않았다. 다만 각종 요리에 넣어 음식을 만들면 영양가가 최고라고 한다.

제비집은 색깔은 하얗고 작은 선반식의 제비집은 지금까지 알고 있는 상식을 깬 것이었다. 맛은 전혀 없었다는 것이 충격이었다.

왜 진미라고 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다. 값은 무척 비싸다고 한다.

QUALITY LIFE(株) (영업부 阿部俊也, 木內未織)의 食의 상점을 들렸다.

北海道産 밀가루로 빵을 만들고 있는 SIROKUMA 北海道食品(株) (대표취체역 荒川伸夫) 레몬 빵공장에서는 종류도 다양한 빵들을 제조하고 시식을 시켰는데 줄을 섰고, 특히 오가닉 빵은 이번에 처음으로 내놓았다고 한다.

이 빵들은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물용이나 식용으로 아주 좋을 것 같았고 소개하겠다고 제안했다.

한국 경기도 인삼공사에서(무역부 팀장 이정준) 각종 인삼제품을 일본 총대리점 (株)岩田 코포레이션(대표취체역 사장 岩田英志)에서는 자사제품과 함께 한국에서 수입한 각종 인삼제품을 홍보하고 있었다.

(株)AOB慧央그룹(사장실 메니저 竹崎眞言)(遠藤(ENDO))를 만났고, (株)STARSUPER FOODS 인터내셔날 제팬(메니저 星貴大)는 수입 판매하는 모링가 제품을 홍보하고 있었다.

(株)ENTREX(사업부 關健人)는 온도를 일정하게 고정시키는 냄비를 선보였다.

LEAD OFF JAPAN(株)(마켓팅부 大下祥)는 COCOMAX의 코코넷 100% 쥬스를 선보였다.

(株)라티아 크리에이트는 자사 브랜드 “&라이아”를 에스테 싸롱에 넣고 있는 화장품, 식품, 의료기기 등의 상품을 선보였다.

(株)E H L(Ecology Health Labo)(鴨井理惠)는 기능성 소재식품과 화장품을 내놓았고 중동지역에 진출회사를 찾고 있어서 중동에서 일본에 진출하고 싶은 회사를 연결해 달라고 주문했다.

VITA COCO JAPAN(메니저 野上達夫))의 각종 코코넷 제품, 비영리일반사단법인 HALAL JAPAN 협회(대표이사 佐久間朋宏)는 일본과 지역을 활성화 시키는 활동을 홍보했다.

(株)創健社(메니저 山下剛), (株)寶島 JAPAN(대표취체역 小園江和博), ALLED CORPORATION(판매촉진부 水野議太), (株)RATIA CREATES(메니저 海澤拓馬, 디렉터 田中徹), 농업생산법인 (株)차차차 빌리지(坂本祥子), 한국에서 홍삼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一和(ILHWA JAPAN CO. LTD)(대표취체역 宮本博史)(內山雅守) (株)PISON JAPAN(EOVY취체역 金憲中)(대표취체역 과장 貫井明美), (株)本物연구소(메니저 濱崎大輔), (株)CARING JAPAN(課長 AEAJ 인정 아로마 테라피 어드바이저 望月雅友), (株)日本生物과학연구소(課 서프리먼트 어드바이저 土海博史), ORGANICS(NATURALLY NOVA SCOTIA(株))(매니징 디렉터 JOHN BOLEY)은 미국인으로 카나다 산베리 등 JAS 인정 드라이 후룻트들을 홍보했다.

관심이 집중된 (株)奧出雲 中村 FARM(대표취체역 社長 紫田晶夫)는 전문적인 참깨를 홍보하고 있었고 최근 TV에서도 화제가 되어 홍보활동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GOOD EARTH(CEO인 KWON CHUN HYEN), 오끼나와 해로 양식업 진흥협의회(牧野淸人, BIOSEED(株)(영업과장 大村誠), 경기인삼공사 무역사업부(팀장 이정준)의 홍삼을 홍보했다.

이 상품들 속에는 회사의 쇼핑몰에 올릴 상품들도 많이 있고 또 GIFT용으로도 적합하여 소개하겠다는 제안에 큰 기대로 환영했다.

UBM 주최의 건강박람회는 해를 거듭하면서 종합적인 전시회로 발전하고 있음을 확인한다.

2015년 3월 13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