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본 동경서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열어

○ 도, 14~15 양일간 2015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개최
○ 경기, 대구, 경북 등 7개 지자체 89개 중소기업 참가
○ 일본 유통업체 800개사 방문, 한국 제품 수입가능성 확인

 

경기도, 일본 동경서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열어1경기도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가 14일 도쿄 치요다구에 위치한 도쿄국제포럼 행사장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는 매년 4월 중순 경쟁력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 상품을 사전에 발굴된 일본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그동안 홍삼, 김치, 막걸리 등의 상품이 한류붐을 타고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경기, 대구, 경북 등 전국 7개 지자체에 있는 건강미용 제품 26개사, 아이디어 상품을 비롯한 생활잡화 25개사, 전기전자 15개사, 기계·환경 13개사, 농수산식품 10개사 등 총 89개 중소기업이 참가했으며 이 중 45개 업체가 경기도 소속이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는 고광택 UV 젤네일,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은 쥬서기, 차량용 블랙박스와 아웃도어용 즉석 발열용기, 금속 코팅이 용이한 특수 페인트 제품이 일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미츠이물산케미컬, 세키스이화학공업, 가네마츠, 스미토모상사 등 일본 유통 및 수입업체 800여 개사 1,000여 명이 상담장을 방문해 한국제품의 수입 가능성을 타진했다.

또한 푸드보이스라는 일본 케이블 TV에서 나와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사를 인터뷰 하는 등 언론에서도 관심을 보였다.

경기도, 일본 동경서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열어2올해로 세 번째 상담회에 참석했다는 한 경기도 기업 관계자는 “2013년 동경 상품전을 통해 만난 바이어와 연간 100만 불 이상 거래하고 있다.”라며 “상담회에 참석해 주요 바이어 관리도 하고 새로운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일본 시장은 디자인 및 거래조건이 가장 까다로워 거래성사까지 1년 이상이 소요되기도 하지만 한번 거래가 성사되면 장기적인 거래가 가능하다.”라며 “일본 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유럽이나 미국 시장 진입이 용이해지는 장점이 있다. 도내 중소기업의 일본진출을 위해 상담회를 비롯해 다각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2015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는 1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