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일·가정양립 안착에 범정부 역량 집중”

전국여성대회 참석…“통일과정에 여성 역할 더욱 증대되길”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여성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양성하고 일하는 여성이 경력단절 없이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일·가정양립제도를 현장에 안착시키는 것에 범정부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과 함께 여성이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펼치는, 여성이 희망인 시대를 완성하고 싶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이화여대에서 통일을 주제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의 안내를 받아 참석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이화여대에서 통일을 주제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의 안내를 받아 참석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사)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한반도 평화통일, 여성의 힘으로!’를 주제로 전국 여성 지도자와 통일관련 단체 등 3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전국여성대회가 최초로 통일을 주제로 여성들의 결의를 모은다는 것에 남다른 감회를 느낀다”며 “오늘 행사를 기점으로 통일과정에 우리 여성의 역할이 더욱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은 한강의 기적에 이어 우리 민족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리면서 동북아는 물론 인류의 평화와 번영에 이바지하는 위대한 역사의 서막이 될 것”이라며 “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구축하는 일부터,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하고 통일 이후의 통합에 이르는 과정에서 여성 지도자 여러분께서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