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最大에서 世界最大에로 第82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6 / 第20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6 記者發表會

%ea%b8%b0%ed%94%84%ed%8a%b8%ec%87%bc2016년 7월 26일(화) 15:30-17:00까지 HOTEL NEW OTANI GARDEN TOWER 5층 “翬鳳의 間”에서 오는 2016년 9월 7일(수)-9일(금)까지 3일간 東京빅사이트 東西관 전관을 활용하여 개최되는 第82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6을 비롯 동시개최되는 第20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6에 대한 회기 1개월 전 記者發表會가 있었다.

이날 오전 오후로 이어진 개최설명회는 회장을 가득 메운 출전에 관심 있는 회사 관계자들로 가득했고 설명회가 끝나고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기자발표회에서는 9월에 개회되는 GIFT SHOW와 GOURMET & DINING STYLE SHOW의 주목 기획과 취재 포인트를 설명함과 동시에 2017년 2월 일본 최대에서 세계 최대에로 혁명적으로 발전하는 (株)BUSINESS GUIDE 社(會長 芳賀久枝/代表취체역 社長 芳賀信享)의 새로운 도전을 발표했다.

또 이번 회견에서는 세계적 프로젝트 디자이너인 본사 특별고문(喜多俊之)도 참석하여 “앞으로의 國際見本市에 대해”견해를 발표했다.

발표내용은

1) 第82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6를 비롯 第20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6에 대한 주목기획과 취재 포인트에 대해서

2) “앞으로의 國際見本市”는 (특별게스트 프로젝트 디자이너 喜多俊之)

3) 2017년 2월에 개최되는 日本最大에서 世界最大에로 발전하여 거듭나는 第83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春 2017 의 새로운 발돋움에 대한 도전에 대해서 100여명이 넘는 해내외 기자들의 열기로 가득한 가운데 기자 발표회가 있었다.

이날 기자발표회는 (株)BUSINESS GUIDE社 會長 芳賀久枝, 특별고문 喜多俊之 들이 同席했다.

第82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6 기자발표회에서 (株)BUSINESS GUIDE社 芳賀信享 社長은 더운 날씨와 바쁜 중에도 참석해준 기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발표했다.

테마와 테마이벤트 주목의 페어 등 취재 포인트와 볼만한 곳에 대한 발표와 GIFT SHOW가 소비재 마켓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가에 대한 이해 위에 취재를 부탁한다는 뜻으로 기자 발표회를 갖게 되었고 또 이어서 내년 2월 개최되는 第83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春 2017 발표로 이어졌다.

第82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6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東京빅사이트 東西 全館 82,660㎡에서 회의동 1층 리셉션 홀 1,700㎡를 더해 합계 84,360㎡에서 본일 7월 26일 시점에서 국내 1,935사 , 해외 639사(이탈리아, 이란, 인도, 영국, 오란다, 캐나다, 한국, 캄보디아, 스리랑카, 타이 대만, 중국, 독일, 필리핀, 미국, 베트남, 리투아니아 등 해외 18개국과 지역)가 모인 합계 2,574사가 넘는 출전사 여러분의 파워가 대집결하여 화려하게 개최된다.

이번 테마는 “생활, 디자인, 신시대- 주거와 생활의 이노베이션 차세대 디자인 센스와 섬씽 뉴-”이다

東京 GIFT SHOW가 일본의 생활을 바꾸겠다. 주가와 생활 이노베이션, 생활의 질을 높이고 생활자들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일본의 전통공예품, 플라워, 그림, 사진 음악, 인테리어, 악세사리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하여 홈 패션화 시켰다.

이에 따라 손님을 초대할 수 있는 리빙이 탄생하게 된다.

주거의 이노베이션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낳고, 지속적(서스터너블)인 사회성장을 확보한다. 차세대의 쾌적한 주거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은 子供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즐기고, 평화롭고, 안전 안심한 주거생활을 구축하는 것이다.

압도적인 출전자수와 상품수를 자랑으로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질 높은 東京 GIFT SHOW만의 “멋진 생활을 연출한다” 여러가지 일품은 일본 뿐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東京 빅사이트 한 곳에 모아 개최하게 된다.

이후 회사의 藤波로부터 뉴스릴리스에 따라 상세한 설명이 겠으나 이번 GIFT SHOW에서는 전시이벤트를 다수 개최한다.

기자여러분들이 이미 풍문으로 알고 있겠지만 내년 2월 개최되는 “第83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春 2017”은 GIFT SHOW WEEK라고 위치를 부여하여 2주간(회기와 토탈 10일간)에 걸쳐 개최한다.

출전 카테고리와 회장 레이아웃트를 검토 하는 것도 당연하지만, 격동의 유통 시대를 맞이하여 본사는 일본의 물건제작의 장점, 생활 문화 스토리 있는 상품을 정중하게 전하여 차세대에 이어가겠다.

더욱 일본의 컨텐츠(美, 食 애니메, 팻션 등)을 세계에 발신하고 보다 글로벌한 마켓도 만들어 가겠다.

第82回 東京INTERNATIONAL GIFT SHOW 에서는 第83回 개최에의 포석으로서 시장을 활성화하는 매력적인 이벤트만으로 가득하다. 이에 관심 바란다.

신진기예의 크리에이터가 출점함으로서 인기를 널리 획득하고 있는 회의 동 1층 리셉션 홀의 “ACTIVE CREATORS”“재능 넘치는 크리에이션”과 “감도”높은 바이어를 위해 프레미엄한 상담회장으로서 성대하게 개최한다.

이번은 디자인력에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대만 문화부의 디자인 진흥 프로젝트로부터 “FRESH TAIWAN”프로젝트가 출전, 현지에서 젊은 디자이너도 來日하고, 일본인과 신선하고 크리에이티뷰티 넘치는 상품을 발표한다.

이 인기의 “ACTIVE CREATORS”를 통해 앞으로도 “디자인의 기프트 쇼”를 추진해 가고 싶다.

또한 東4홀 ‘STYLE NOW’ 內 ‘PEACEFUL LIFE FAIR’에서 吉川千秋 오가닉 셀렉션을 개최한다.

미용가 吉川千秋씨 엄선의 브랜드에 의해, 오가닉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도 화제의 인너뷰우티아이템이 대집합, 네츄얼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중소기업 기반 정비 기구에 의한 ‘NIPPON QUALITY’가 東6홀에 등장한다.

이 프로젝트는 우수한 상품을 갖고 독자적 해외전개가 곤란한 중소기업의 여러분들과 더욱 해외 시장에 판로개척을 목표하는 중소기업의 여러분을 위해 해외에서의 바이어가 다수 래장하는 “東京 GIFT SHOW”를 통해서 지원하는 것이다.

第20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6은 ‘글로벌시대의 닛폰 브랜딩’을 테마로 성대하게 개최한다.

테마는 논술한대로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00만인을 돌파하고 세계에서는 더욱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이 예상된다.

이 인바운드에 의한 수요는 크게 시장을 견인하고 점점 일본의 제품이 세게에 발신되어 유통하게 될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이 글로벌화의 흐름에서 생긴 국제경쟁, 그리고 성숙한 국내시장의 세분화에 대응해 가기 위하여 그 지역에 뿌리내린 일본 나름의 부가가치와 퀄리티를 재고한 브랜딩 푸드가 지금 정말로 요구되어진다.

지금 개최에 있어서는 그 브랜딩 푸드의 체현으로서 농업(1차산업)을 디자인하는 체현될 미래를 테마로 “AGRI X DESIGN X FOOD EXHIBITION”을 개최한다.

또한 이에 외국인 관광객 수 톱 랭크에 든 京都에 의해 엄선된 프레미엄 푸드가 모여 “京都키라 星 기업의 신상품 상담회”(主催 京都府상공회 연합회)도 행한다.

총세 약 140사의 지역 생산자의 생각과 품질, 가치를 체감하고 볼만한 곳이 만재한 전시회 개최가 될 것이다. 어느 곳의 회장도 놓치지 말기 바란다.  이미 말했지만 GIFT SHOW 사무국에서는 비즈니스 매칭에도 힘을 넣고 있다.   종래보다 다대한 기대가 실려 있는 “비지니스 매칭 IN GIFT SHOW, 보기 좋은 매매- HOT TABLE-”EH 15회째 개최된다.

금회는 초 참가 11사를 포함 48사의 바이어가 참가한다.  더욱 국내 상담만 아니라 해외 판로개척 비즈니스 매칭도 병행해서 개최된 대만, 중국, 오세아니아, 구미 등 세계 각국에서 일본 상품의 매입에 적극적 유력 바이어 9사가 참가한다.

세계 시장에 자사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출전사로부터 평소 이상으로 많은 응모가 있었다.

또 해외 출전사로부터 상품사입을 지원하는 “해외제품 매입투어”도 개최한다.

일본 시장에의 진출은 적극적인 해외 출전사가 수 많이 준비된 東京 GIFT SHOW 나름의 뿌리를 바이어 여러분에게 제안하고 상담을 효율적으로 진행 할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팔고 사는 손의 요구가 합치한 만남을 통해 더욱 많은 새로운 거래가 GIFT SHOW에서 생길 것을 기대하고 있다.

비즈니스 가이드사, GIFT SHOW 오리지널 어플리도 적극적으로 이용되길 바라고 있다.    iphon, 안드로이드 어느쪽이라도 이용할 수 있는 여러분의 부스위치가 검색되며, 상담하고 싶은 출전사를 사전에 등록해두면 편리한 마음에 드는 등록 기능이 있다.

8월 하순 공개하고 사무국에서는 바이어 특히 VIP 바이어의 여러분에게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장치하고 있다.

이번 기자 발표회에 맞춰 희망 출전사로부터 뉴스릴리스와 DVD를 준비하여 자료와 함께 배포한다.  출전사 여러분들이 자신을 갖고 이번 GIFT SHOW에 출품하는 신상품 정보가 가득하니 취재에 활용 바란다.

3일간의 짧은 기간에 압도적인 다수의 보물산에서 “내일의 힛트상품”을 찾아내서 회기중 1사라도 많은 출전사 취재를 바란다.

다음은 1년중 GIFT SHOW가 개최하는 이벤트들을 본사의 芳賀회장이 발표했다.

GIFT SHOW는 1976년 설립하여 그때까지 종적 할인이었던 업계 간 담을 없애고 정말로 수요가 많고 전망 있는 상품, 상품의 효율 좋고 바이어가 요구하는 수법을 형태를 만들어 유통업계를 석권했다.

이래 업계의 견인역으로서 “贈客”이라는 문화에 담긴 생각과 리어 존경, 감사의 기분, 유희적 마음을 일본 전국 뿐만아니라 월드와이드에 저변을 확대하여 널리 알려왔다.

현재는 1회의 개최에 대해 출전자수가 약 2,750을 넘고 출품 아이템은 약 300만점, 래장자수는 약 20만으로 각회 성황이다.

출전사를 비롯 업계관계자의 여러분의 협력으로 지금은 명실공이 일본 최대의 퍼스날 기프트와 생활 잡화의 전시회로서 인지되고 있다.

출전성과에 대해서도 극히 호평을 얻고 있고 판로 신규 개척을 비롯 기존 제품의 수주와 래장자에의 PR효과도 높다고 자부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GIFT SHOW이지만 내년 봄에는 “힘내라 일본 창조와 발견, 새로운 세계의 輪”을 테마로 더욱 비약적인 발전을 달성 시키겠다.

먼저 전시면적 동서의 전시동과 아트리움으로 종래의 사용 에리어에 신축된 동, 전시된 7,8의 신관을 더해 전시면적을 1.5배로 증상(增床), 東京빅사이트 전관을 사용하여 개최한다.

회기는 2월1일-10일의 전 10일간 개최한다.  정말로 그 사이에는 GIFT SHOW WEEK라고 말할 수 있다.

東京기프트쇼를 핵으로 라이프 디자인, 뷰티&헬즈, 구르메&다이닝, 프레미엄&노벨티라고 하는 전문성이 뛰어난 전시회를 동시 개최한다.  어느 것이나 필견, 주목가치 있는 전시회라고 자부하고 있고 출전의 수 4,000사 래장자수 30만인을 목표로 하여 노력하고 있다.

우리들은 출전 래장하는 여러분과 함께 차세대의 마켓 창조를 목표로 하고, 도전하고, 더욱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면 각 매체를 통해 소개를 기대하고 회장에서 밝은 얼굴로 와서 만날 것을 약속하며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발표를 끝냈다.

본 특파원은 질문으로 전시부스는 같고 일정은 다소 늘어난 장르도 있는데 출전료는 오히려 낮은 것 같은데 확실한 것인가?

답변에서 芳賀사장은 값은 같다. 상승효과는 클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디자이너인 喜多俊之 프로듀서는 생활디자인시대에 ‘오리지널 브랜드’와 ‘물건 만들기’에 의한 주거 공간 리노베이션 등 생활 산업이 크게 변화하려고 하는 속에 질 높은 물건 만들기 특히 오리지널 제품으로서의 시점이 중요하게 된다.  히트상품 만들기는 메이커와 마켓팅에 있어서 커다란 테마이다.

아시아와 세계에 통하는 신제품, ‘자사 브랜드 만들기’를 테마로 한 발표가 있었다.

본 특파원의 질문은 일본의 수준은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 디자인분야에 어떤 점을 중요시해야 하는가?

답으로 일본 수준은 유럽은 물론 한국에 비해서도 뒤져있다. 앞으로 유럽을 모델로 하여 생활 산업디자인 발전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하이퀄리티, 하이센스가 필요하고 이는 경제 산업발전과 생활향상에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날 사회는 (株)BUSINESS GUIDE社 사업부 과장(甲州利勝, 中鳥裕輔)들이 맡았고, 발표는 藤波, 遠藤, 高柳, 東間들이 테마별로 각각 맡아서 설명했다.

GIFT SHOW는 금년 9월부터 준비가 시작되어 2017년 2월에는 일본에서 전시회의 새로운 역사가 GIFT SHOW에 의해 창출되고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7월 26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