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第16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4

gift

2014. 9. 3(수) – 5일(금) 3일간 東京 빅싸이트 동서 전관에서 (株 )BUSINESS GUIDE사 (代表取締役 社長 芳賀信享)주최 하고 미국대사관 상무부, 이탈리아 대사관, 영국 대사관, 오란다 대사관, 카나다 대사관, 스웨덴 대사관, 독일 대사관, 프랑스 대사관, 중국 대사관 경제부, JETRO 등 31개 국가 기관 협회 단체들의 후원과 (公社)인테리어 산업협회, (公社)일본 아로마 환경협회, 전국 상공회 연합회, 일본 상공회의소, 東京상공회의소 등 13개 협회 단체들의 협찬으로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가 개최를 앞두고 2014년 8월 6일 2시부터 1시간 동안 東京 台東區 소재 ㈜ 비즈니스 가이드사 6층 회의실에서 100여명의 해 내외 기자들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기자회견이 있었다.

이 전시회는 제16회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4 와 ACTIVE CREATORS / ARTIST VISION / SPORTS IN LIFE / MANICOLLE TOKYO 들이 동시 개최된다.

이 알 회견은 ㈜ 비즈니스 가이드사 사업부 부장 中島裕輔씨 사회로 진행되어 ㈜ 비즈니스 가이드사 대표 취체역 사장 芳賀信享씨의 인사와 총괄적인 개최 상황을 발표했고 이어서 전무이사 藤波信義씨의 개요와 볼만한 곳들의 설명이 이어졌다.

회견내용은 芳賀信享사장의 기자 발표로서 충분하리라 보고 대신하기로 한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대단히 덥고 바쁜 가운데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 / 제16회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4의 기자 발표회에 출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오늘은 테마 및 테마 이벤트, 주목의 페어 등 포인트와 볼만한 곳에 대해 설명하고 소비재 마켓트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가 이해 바라며 회기 1개월 전에 기자 발표회를 갖게 되었다.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東京 빅싸이트  全館 82,660㎡에서 국내 1,950사 해외는 과거 최대인 577사(이탈리아 5사,  이란 1사, 인도 1사, 인도네시아 1사, 영국 1사, 오스트렐리아 2사, 오스트리아 1사, 오란다 1사, 한국 150사, 스웨덴 1사, 타이 25사, 대만 40사, 중국 240사, 독일 4사, 미국 51사, 베트남 12사, 홍콩 20사, 말레시아 8사, 멕시코 1사, 리투니아 1사 등 해외 20여개 국가와 지역)을 모아 합계 2527사(8월 6일 현재)로 성대히 개최하게 된다.

이번 기프트쇼 마크는 “놀람과 감동! 유람의 마음을 전하는 디자인 기프트가 여기에”이다

평소 사용하는 가정 일용품과 생활 잡화는 “약간의 장난기”에 마음이 두근두근하고 기분을 편안하게 하거나 매일의 생활을 즐겁게 해 준다.생각지 않게 미소 짓게 하는 “장난기”는 기프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에레멘트이다.

그런 장난기 넘치는 기프트가 모인 매장이 앞으로 시장을 활성화 시킬 것은 틀림이 없다.

기프트 쇼는 일본 전국, 세계 각국에서 모아 지금까지 본 일이 없는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고 유머 만점의 좋은 기프트가 대 집합한다.

사무국에서는 특별 테마 전시 이벤트, 콘테스트,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으며, 테마 이벤트로서는 “그림책의 세계를 라이프 스타일에 유머를 모아 매장 제안을 …” 東 5홀 입구 로칼 에리어에서 행한다.

그림책은 어린이가 최초로 손에 접하여 읽는 것으로 어느 시대도 즐거움을 부여해 준다.

최근엔 어른들도 “치유”를 부여해 준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림책의 세계에서 생긴 캐릭터- 잡화가 인기를 모으고 그 세계관을 라이프 스타일에 도입한 매장을 제안하고 있다.

다음은 테마 콘테스트 “장난기를 전하는 디자인 기프트 콘테스트- 요동하는 마음 놀람과 감동의 기프트가 여기에-” 에 대해서이다.

西 4홀 로비에서 개최한다. 장난기 넘치는 디자인 성 높은 기프트는 어느 시대에서나 받은 사람의 마음에 감동과 놀람을 부여한다.

기프트쇼 전 출전사를 대상으로 오리지널리티 넘치는 디자인 기프트를 대모집했다.

또 테마 연동 세미나 “-그림책의 세계를 라이프 스타일에  -그림책과 잡화 매장 만들기 -”도 한다.

그림책 파생의 캐릭터가 인기를 모으는 중, 그림책과 잡화를 조합한 기획 매장과 店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배경을 받아 그림책을 만드는 편집자, 店을 만드는 서점, 매장을 만드는 바이어 각각의 서점에서 실재의 그림책과 잡화를 활용한 매장의 사례를 표본으로 앞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겠다.

여기에 東 3홀에서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와 동시 개최한다.  食의 전문 見本市 “제16회 GOURMET & DINING STYLE SHOW 秋 2014 ”에 대해서는 이번 테마는 “사람이 모이고 환대의 다이닝 제안”이다.

출전사 80사 또 同 홀내에 있어서 GOURMET & DINING STYLE SHOW란 東京 기프트 쇼의 코라보 기획 “키친 & 다이닝 상품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외에 西 전시동의 현관 입구, 아트리움에 있어서 엑티브 시니어 전시 이벤트를 연다.

이번은 “오이시니어”(맛을 즐기는 어른들)을 테마로 맛있음과 식의 즐거움을 숙지하는 시니어를 위한 식재와 키친 툴(도구)을 전시하고 바이어 여러분에게 제안한다.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는 산재별, 씬별로 45의 장르로 분류, 페어 구성되어 있다.

東 1-3홀인 자신이 사용해 즐겁고 편리함 뿐만 아니라 선물해 받고 기뻐하는 취미성의 높은 퍼스날코스 잡화가 대집합했다.

주목의 캐릭터 상품부터 스마트 관련 상품, 장난감, 문방구, 호비 그라후트 등 최신 아이템이 총 집결했다. 이번엔 특히 문방구 관련 출전사도 증가해 볼 만한 홀이 됐다.

또 라이센스 비즈니스, 오더메이드, 각종 서비스 시스템 등 여러 제안이 행해졌다.

해외에서도 중국, 홍콩, 한국, 타이, 네팔의 매력 있는 상품이 출품되고, 잡화 바이어들이 놓쳐서는 안되는 에리어이다.

東4-5홀에서는 “주거를 다채롭게 가슴이 두근거리는” 여러 상재가 일본 국내는 물론 구미 각지에서 모인다.

매일의 생활을 즐겁게 연출하는 인테리어 상품을 비롯 생활을 편안하고 윤택하게 해 주는 플라워, 그린상품, 향기와 아로마 등 향의 상품, 모던하게 어렌지 된 일본 브랜드 상품 그리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세계의 획기적인 수입 잡화가 집결되었다.

“애완동물과 생활”과 “THE STYLE OF FUN DESSIGN” 등 이번 테마에 맞춰 스테이지도 준비하고 상품사입에 맞춰 매장 꾸미기 힌트도 발견 되도록 주목 지역이 되고 있다.

西 전시 동 1층은 “멋 내는 잡화 월드 토탈 라이프 스타일의 발신지”로써 디자인뿐만 아니라 케치 플레이스까지 궁리를 집중한 장난기 넘치는 생활 잡화와 생각지도 않게 욕심나는 미용 건강 상품, 텍스처와 빠던에 한바람 바뀐 장난기를 일게 한 패션 잡화 등 생각지 않게 눈에 띄어 충동적으로 구매하게 만드는 상품이 가득하다.  또 아트리움에서는 현란하게 변화하는 패션 마켓트에 대응한 경향의 담당자들에 의한 개성적이고 참신한 상재를 발신한다.

특히 이번에 조리가전, 키친용품을 취급하는 기업이 출전이 많고, 시음, 시식등의 실연도 각사에서 다채롭게 할 예정이다.  품질 디자인에 있어서 특히 우수한 프로덕트와 크라우드 상품이 집결된 西장 전시동 4층에서는 이번에 장난기 넘치는 디자인 프로덕트를 중심으로 센스가 빛나는 인테리어 잡화가 모인다.

次代의 디자인 마켓트에 새로운 가치관을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잡화는 많은 바이어에게 주목받을 것은 틀림이 없다.

매력적인 상품이 여기까지 많이 출품되는 것으로 來場 바이어와의 만남도 열매 맺게 될 것을 확신한다.

기프트 쇼 사무국에서는 비즈니스 매칭에도 힘을 쏟고 있다.  여러분에게서 다대한 기대를 갖는 비즈니스 매칭 IN GIFT SHOW 보기 좋은 매매 – HOT TABLE – 도 11회째 개최이지만 이번은 초 참가 4사를 포함 34사의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더욱 국내 상담뿐만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 비즈니스 매칭도 병행해서 개최된다.

대만, 중국, 오세아니아, 구미 등 세계 각국에서 일본 상품의 매입에 적극적이고 유력한 바이어 9사가 참가한다.

또 일본 국내에서의 판로 개척을 맡은 해외 출전사와 국내 인포터의 여러분과의 매칭 프로그램 “해외제품 매입 프로그램”도 새롭게 준비됐다.

수입 전용 라운지 설치, 해외 출전사에 의한 프레젠 상담회, 바이어 투어 등을 예정하고 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뉴스가 합치한 이 만남을 통해서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상담이 이뤄지는 것에 더욱 많은 새로운 거래가 기프트쇼에서 생길 것을 기대하고 있다.

“라이센스 비즈니스 개별 상담회”도 개최한다.  라이센스 시장에 신규 참가를 생각하는 기업들과 흥미 있는 기업들, 이미 라이센시로써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기업들을 포함한 상담에서 캐릭터 라이센스 비즈니스를 제1선에서 전개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된 “캐릭터 브랜드 라이센스 협회”에서 대응하도록 하고 있다.

여러분들에게 대단히 중요한 알림이 있다.  비즈니스 가이드사 오리지널 어플리가 새롭게 등장하여 8월 하순에 공개하게 됨을 보고한다.

기자 여러분들에게 기자 발표회를 포함해 東京 기프트 쇼 래장자 유치에 이어 지도록 기사를 부탁한다.

두근거리는 3일간 행사기간 동안 압도적인 수의 보물 동산에서 “내일의 히트 상품”을 가슴 설레임으로 찾아내서 회기 중에 많은 출전사들의 취재를 부탁드리며 회장에서 건강하게 다시 만나자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는 일본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이벤트로 사장의 성실성과 올바른 사명의식이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성공의 비결로 생각된다.

2014년 7월 9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