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축구도 금지약물? FIFA, 조사 착수

 

 제공: NewsIs Co.
영국 데일리 메일은 25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이 2014 브라질월드컵에 출전했던 러시아 선수 23명 전원에 대한 도핑 검사를 실시 중이라고 전했다.FIFA측은 “러시아 축구 선수들에 대한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해당 내용을 시인했다.

러시아는 3년 전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2무1패로 예선 탈락했다. 한국과는 1-1로 비겼다.

데일리 메일은 브라질월드컵 최종엔트리에 선정된 23명 등 최소 34명의 러시아 국적 축구 선수들이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요주의 선수들’ 명단에 포함된 상태라고 전했다. 명단에는 1000명이 넘는 선수들이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5명은 현재 러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에 출전 중이라고 데일리 메일은 전했다.

이 매체는 또 FIFA가 러시아 선수들의 혐의를 확인했으며, 상세한 증거와 정보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는 지난 수년 간 육상 등 일부 종목에서 조직적인 도핑 행위로 전 세계의 비난을 받고 있다. 축구에서의 도핑 의혹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혐의가 사실로 확인될 경우 러시아 축구계는 심각한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내년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김요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