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에서의 전시회도 중지됐으나 서서히 재개 움직임이다.
그런 속에서 중국 상해에서 제41회 중국 화동수출입 상품교역회가 2023년 7월 12일(화 )부터 15일(토 )의 4일간 화동교역회로서는 3년만에 上海 新国際博覧CENTER에서 개최했다.
일본에서는 중국에 진출창구로서 (주)비즈니스 가이드사(Business guide사) 가 일본관을 모집하여 상해 전시회에 참가해왔으며 이번이 제27회째이다.
매회 활발한 비지니즈 매칭과 상담이 실행되었다、記者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최 측인 상해교역회전 경영 복무(유한회사)가 일본에 와서 전시회 개요와 30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계획을 설명했고 일본 비지니즈가이드사 芳賀사장의 환영인사와 일본관 참가 의지를 표명했다.
일본新宿 京王프라자 호텔4층 花의間에서 개최 되었고, 회견장에는 화동수출입상품교역회 회장과 사장, 일본에서는 ㈜비지니즈가이드사 사장(芳賀信行)이 참석했다.
상해에서는 해내외에서 예년에 버금가는 래장자를 기록하여 성황을 이뤘고 앞으로의상황을 예측하게 했다.
일본에서 최대의 이벤트 회사 (주)비지니즈가이드사와 중국 상해에서 최대의 교역회의 튼튼한 협력관계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발전을 거듭할것으로 보인다.
중국화동상퓸교역회사장은 3년 전에 만나 함께 사진을 찍었는데 나는 잊고 있었으나 나의 기사와 함께 잘 기억하고 있어서 무척반가웠다.
顧問兼日本特派員 趙相禄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