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春2024/第15回 LIFE x DESIGN 2024 .LIVING & DESIGN 2024./第35回 GOURMET & DINING STYLE SHOW 春2024。

東京빅사이트 東전시동 1-6홀, 西전시동1-2홀, 아트리움에서 2024년 2월 6잍(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2,938사 (해외 16의国과 지역에서 325사 포함)출전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국제기관으로는 일본 아세안센터/중국 대사관 경제상무처/프랑스 무역투자청. 비지니즈 프랑스/포루트칼 투자무역진흥청/태국 대사관상무참사관사무소/재일 도이츠상공회의소/재일 이탈리아상공회의소/(一財)대일무역투자교류촉진협회(미프로)/일본무역진흥기구(제트로)/(一社)일본백화점협회/(주)東京빅사이트/전국상공회의소/일본상공회의소/동경상공회의소/월간기프트와 PREMIUM등 36개 협회 단체의 지원과 (公社)일본인테리어 디자인협회/(公社)일본아로마환경협회/일본팻션협회등 15개 단체 협회가 협찬했다.

3日間 223,040인(해외래장자 3,141인포함) 래장자로 국내는 완전 회복되었다고 본다. 작년 가을 20만인 래장자보다 증가했고 금년 가을의 기프트쑈에는 해내외적으로 출전사와 래장자도 확대가 예상된다.

오끼나와에서 홋가이도까지 출전사와 래장자의 균형있는 분포이고 오끼나와에서까지 기프트쑈 기간 중 빅사이트 근처에 3일간 숙박하면서 거래를 위한상담과 거래성사의 사례들도 다수 확인된다.

50여 장르가 한곳에 모인 국내 최고의 기프트쑈는 상품종류외 규모면에서 뿐만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전시회 국내 최고인 50년을 넘고 98회 전시회를 금년 가을 9월4일~6일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도쿄인터네셔날기프트쑈는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최대, 최고급의 유명한전시회로 알려지고 있다.

해외에서까지 기간 중 기프트쑈 관람을 위해 전시장을 찾는 래장자도 다수보인다.

2월 6일 아침 전시회 개회식이 있었고 7일 밤엔 수상식과 친선의 밤의 활기찬 행사는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에서는 축사로 경제산업성상무기획관(吉岡勇治), 출전사 대표인사 (생활의 나무 대표취체역 重永忠, 프로덕트디자이너 대표 喜多俊之), 주최자인사와 개회선언 (株)비지니스가이드사 회장 芳賀久枝, (株)비지니스가이드사 대표취체역사장 芳賀信亨)의 감사의 인사와 미래의 희망을 담은 인사에 이어 팡파래가 울린 가운데 97회 기프트쑈의 개회를 선언했다.

래빈들의 테잎 컷팅으로 팡파래가 울리고 전시장 입장이 개시됐다. 동,서동에 설치된 여러곳의 부스에서 새벽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던 수 많은 인파들의 입장권 발부와 입장이 개시되었다. 일본에서도 해외에서도 전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출전사들의 래장자 맞이가 분주하다.

하루에 전부 둘러 보기는 무리이고 어쩌면 3일간도 일정이 부족할 것으로 보인다.

래년쯤엔 출전사 증가로 빅사이트 동.서 남동 전관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며

미국, 유럽, 중동, 아프리카등 해외 출전사 증가로 해외래장자도 훨씬 증가하여 좋은 상품 활발하고 밝은 거래가 확대되어 코로나전 출전사수 4,000사 와 3일간 30만을 넘는 래장자 수준을 회복하고 어쩌면. 훨씬 뛰어 넘을것으로 예상과 기대 된다.

顧問 兼 特派員 趙相禄、 sangrokjui@hotmail.com

<写真 野澤日光.野田AKI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