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年度 下関港 東京セミナー

2024년10월30일 東京 Royal Park Hotel에서 시모노세끼항 도쿄세미나를 개최했다 .

下関市長(前田 晋太郎)의 주최자 인사와 下関港을 紹介했다. ー해상보다 빠르게 항공보다 저렴하게ー 를 어필 포인트로 제시했다.

시모노세키항에 모이는 화물의 특징으로 신선하고 고가의 화물이 모이는 항이다. 한국용으로는 일본 전국 항의 53.7%로 전국1위다 .

삼면이 바다로 이어진 시모노세키항의 特長으로 Variety가 풍부한 국제정기항로로서 지리적 우위성을 살리고.스피디한 CIQ(세관.입출입관리.검역)검사체제.양호한 일본 국내의 악세스등을 들었다.

일본의 本州 시모노세키로부터 대륙의 부산 마산까지는 220Km 중국소주(蘇州)1.019 Km이다 。

고속, 정시성 뿐만아니라 여러형태의 화물형을(荷姿)(컨테이너, 低床샤-시(낮은 바닥위에 화물을 올릴수 있는골격), Flat Rack Container(플레이트 락 컨테이너, 활어차)등에대응한다

통관ㆍ식물검역등은 연중무휴, 동물검사 식품검사는 週6일 燻蒸施設(市内2個所)이며 下関港이라면 直日通関、直日発送가능하다.

한국 중국에서 시모노세키항에 도착한 화물은 고속도로, 화물철도 국내 페리로 관동 관서에 도착하는 납기 화물량에 따라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시모노세키항 이용시험 보조금 시모노세키시 모ー달 시프트 이용 촉진 보조금, Sea& Rail에의 전환으로 Lead Time단축, 국내수송을 트럭에서 철도수송에 의 전환으로 트럭 운전수 부족에의 리스크삭감, CO2배출 80% 削減、輸送비용 50% 삭감, 항공편과 손색없는 리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下関港의 최신 토픽으로 신항지구의 長州出島산업진흥용지 분양중, 下関港에 있어서 환경부하 저감에 대한 대처 등을 빌표했다.

(株〉NX総合研究所(金澤匡晃)는 물류의 2024년 문제와 시모노세키항의 활용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下関港湾協会会長(入谷一成)은 항의 환경에 대한 배려를 제안 했고, 下関港을 지원하는 물류기업으로.항만국장(大庭)은 한국과 중국과 정시힝로로 물류 안정과 강인화에 대응 하겠다고 전했고, 의견교환회에서는 下関港地元企業PR부스의 설명이 있었다.

식장에는 일본의관방장관(内閣官房長官, 林 芳正(하야시요시마사)), 일본 국회의원(自民党衆議院北村 経.吉田 真次、参議院 北村 経夫 、公明党 衆議院平林 晃 衆議院 江島潔) 들이 참석하여 축하인사가 있었고, 참석자(下関市議会議長香川 昌則、林官房長官秘書 小平均、下関市議会議員レイワ新選組 竹村 かつし、国土交通省九州地方整備局副局長 坂井功)로 가득채워 자리를 빛냈다 .

2024年11月5

本社顧問兼特派員 

趙 相禄  野澤 日光.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