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帝國 HOTEL에서 總合ENGINEERING SOLUTION으로 世界를 리드하는 QUEST GLOBAL社 記者會見

1

2014년 12월 12일(금) 일본동경소재 제국호텔에서 인도의 엔지니어 인력회사 QUEST GLOBAL社 會長 兼 CEO (AJIT PRABHU)의 기자회견이 있었다.

이날 제국호텔본관4층 山吹의 間에 많은 기자들이 차지한 가운데 회견에서는 QUEST사가 10월 28일 조립 소프트웨어 개발의 大手인 일본의 NEST SOFTWARE사의 매수를 발표했다.

일본시장에서도 일본 NEST(株)를 편입시키고 2015년 이후 일본 기업의 여러 분야의 제품개발을 강력하게 서포트하는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회장겸사장 AJIT PRABHU씨는 QUEST사의 소개, 비즈니스의 개황 세계 업계동향, 앞으로 일본시장에서의 비즈니스전략과 투자 전략등을 설명했다. QUEST GLOBAL社(본사 싱가폴)회장겸CEO인 AJIT PRABHU씨는 회견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어서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QUEST사는 2014년 10월에 NEST그룹의 소프트웨어사업부문을 매수, 앞으로도 실적 있는 일본의 비즈니스기반을 보다 강고한 것으로 하여 2015년 이후 비즈니스전개를 더욱 강화한다.

그를위해 일본의 고객에게 대응하는 기술자의 수를 2020년까지 현재의 1000인에서 3000인에로 대폭 증강하는 계획이다.

고도기술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NEST소프트웨어는 과거 20년간 많은 大手테크노로지 기업을 고객으로 일본시장에서 확고하게 비즈니스기반을 구축해 왔다.

이번에 엔지니어링 업계를 리드하는 양사가 합병 상승효과를 발휘 우수한 인재를 보완함으로써 QUEST는 세계규모의 비즈니스를 가속할 계획이다

일본의 고객에서 볼 때도 엔지니어링, 디자인 서비스의 다양화에 종합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란 큰 메리트를 享受하게 될 것이다. QUEST는 지금까지 일본의 전력회사와 항공 우주기업의 기계공학 관련의 요구에 응해 왔다. 한편 NEST 소프트웨어는 의료, 자동차, 전력관련의 연구 개발에 연계하는 일본기업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에어와 組込시스템에 관한 요구에 대응해 왔다.

이번합병으로 보다 QUESTS는 일본의 종합 엔지니어링서비스업계에서의 지위를 더욱 강고한것으로했다.

세계30개소 이상의 거점에서 활약하는 풍부한 인재를 옹호하고 커다란 성공을 거둔 LOCAL-GLOBAL MODEL을 전개하는 QUEST는 엔지니어링능력, 제조능력의 글로벌화를 요구하는 일본기업에 있어서는 이상의 파트너이다.

그뿐만 아니라 同社가 가진 고객본위의 비즈니스모델-고객을 추려 관계를 강화하는 日本의 제도 주도형 경제와의 친화성이 높게 되고 있다.

일본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전개에 대해서 QUEST글로벌의 회장 겸 CEO인 Ajit prabhu씨는 “QUEST는 일본의 제조,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만전의 준비 상태에 있다. 금년10월에 QUEST 에 의한 NEST소프트웨어 매수는 2020년까지에 세계규모에서 매상 12억$ 달성이란 당사의 적극적인 전략이니시어티브 일환이며 일본시장은 그 계획에 있어서 중요한 역활을 다하고 있다.

우리들은 일본의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응하는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를 행할 예정이다. 그를 위해 일본의 고객에 대응하는 2020년까지 1,000人에서 3,000人으로 대폭 증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QUEST GLOBAL은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전문으로 한다. 17년 이상의 확실한 실적을 가진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에서 활약하는 7,000인 强한 인재가 하이테크기업의 제품개발요구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력과 철도교통, 헬스 케어 분야에 전문적 엔지니어들을 양성 세계에 파견지원하고 점차적으로 확대 예정이라고 했다.

회견이 끝나고 질문에서 본 특파원은 QUEST사의 엔지니어 인력양성과 파견은 참으로 견실한 사업으로 세계에 필요로 한 기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사업을 착안했다고 생각한다.

일본의 경우 2020년 올림픽 파라림픽을 향해 모든 기업이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귀사에서는 앞으로 5년 후에 인력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5년 후로 상정한 계획을 가능한 앞으로 5년 안으로 앞당겨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계획을 앞당길 의향은?

답은 참고하겠다. 앞서 말한 계획들은 세계의 종합적 계획이다. 일본에서도 5년 동안 현재보다 5배정도로 늘 것이고 이는 모두 세계 각국에서 처럼 현지인 채용이다 라고 답했다.

또 귀사에서 세계에 파견된 엔지니어들이 경험을 종합한 독자적인 제품이나 기술이 있으면 소개해 달라 그리고 일본의 최대의 이벤트 회사를 소개하고 싶은데 경험을 살리면 어떤가?

답으로 아직 독자적인 제품은 없으나 이점을 보완하기위해 일본회사를 합병했다. 일본의 최대이벤트회사소개는 환영한다고 답했다.

이날회견은 QUEST사 회장겸CEO(AJIT PRABHU), 日本NEST(株 )대표취재역사장 (尾木嘉令(yoshiharu ogi), 통역 nest사 소프트웨어개발영업시니어 메니져(ABHILASH R)들이고 (株)井之上 public relations AS 1부 어카운트 이그젝티브(吉田俊)가 사회를 맡았다.

이날참석자들은 일본어를 구사하는 日本NEST사 영업부장 겸 기술개발본부장(JOBY JOSEPH V.) 와 이벤트회사와 연결을 바라는 (株)井之上 public relations 상무취제역 본부장 (鈴木孝德), 同社의 AS1部 부장(MICHAEL LITWIN)도 일본어를 구사하고 안내하고 있었다.

QUEST사의 기업에 대한 착안이 충실한 느낌이 든 것은 국가의 기간산업의 인력을 확보하여 지원한다는 점에서 일반노동자 파견과는 확실히 구분되는 것 같았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참고로QUEST GLOBAL사 회장 겸 CEO는 이 회사를 1997년에 공동 설립하여 성장을 향한 비젼과 전략의 방향성을 정한사람이다.

어떻게 하면 지속 확대 가능한 회사, 시련에 이겨내는 조직을 만들수있을까? 를 생각하여 17년이란 단기간에 경이적성장의 공헌자다.

1997년 뉴욕주 스케넥타티에서 겨우 100평방피트 사무소에서 시작한 QUEST는 현재 세계 34거점에 7000인 이상의 사원을 옹호하는 조직으로 성장했다.

AJIT의 결단력,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능력, 다이나미즘 그리고 고객이 안고 있는 문제 이해하려는 정열이 있었기에 제공하는 서비스거의를 응할 수 있는 리더적 지위를 확립할 수 있었다.

AJIT의 캐리어의 시작은 뉴욕주 스케넥타티에있는 GE의 본사 연구개발 센타에서 계약 기술자였다. 함께 발전, 항공엔진, 가전, 기관차관련의 공학적 문제에도 관련했다 그후 QUEST 설립을 하게 된다.

AJIT는 인도의 칼나다카대학 기계공학의 理學土号를, 버지니어주 노포크의 올드 도미니언 대학에서 기계공학 수사학, 더욱 뉴욕주 드로이의 렌세라 공과대학에서 생체공학수사号를 취득하고 있다. 국제치과연구학회의 젊은 연구자 상을 수여받고, 2014년 싱가폴 인도 상공회의소(SICCI)에서 최우수기업가상도 수여받았다.

AJIT씨는 렌세라 공과대학 이름 높은 리빙스턴 W 휴스턴 13 후원자협회 종신명예회원으로 인정했다. 또 동대학 자문평의회의 역원이다.

2010년 영국王立항공협회 팰로이며 세계각지업계 포럼과 미국 영국, 싱가폴 인도의 교육기관에 강연자로 초대받고 있다.

아지트씨는 기술자가 미래를 만든다고 믿고 있고 차세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세계 유수의 회사를 육성하기 위해 정열을 쏟고 있다.

인생과 사회에 있어서도 성공을 거두는 것은 교육이 불가결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해택 받지 못했으나 유망한학생의교육은 그에 있어서는 우선과제이며 QUEST 의 CSR 활동에도 그 속에서도 특히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었다.

사업의 좋은 착안과 기술자로 세계를 잇는 장래성 있는 기업의 성장을 기대하며 정의사상 상록주의 일환에서 인간중심 자연환경 이룩에 기여하고 세계평화에 도움 되는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

2014년 12월 12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