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

판촉기념전

 

2015년 4월 8일(수) – 10일(금)일까지 3일간 일본 池袋선샤인시티 文化會館2,3,4층에서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가 개최되었다.

공식행사로 4월8일 9시40분부터 10시까지 文化會館4층 입구 넓은 홀에서 개회식이 있었고 개회식인사에서 (株)비지니스 가이드사 芳賀信享 사장은 일본 최대의 판촉마켓의 국제적인 전문 전시회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 개최에 즈음해 출전사 및 래장자 여러분 그리고 후원해 준 관공청과 각 단체의 여러분과 전시회 운영에 협력해 준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인사를 드린다.

이번 개최 테마는 “네트에 이기는 리얼 점포에서 판매를 위한 전략- 가격경쟁에서 고객중심의 점포운영에 – ”이다.

네트 보급에 동반으로 증가일로인 네트 통판등은 거의 모든 경우 가격경쟁을 중심으로 한 점포운영을 하고 있으나 실재 점포에서는 가격만이 아니라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한 “제안”도 행해지고 있다. 화사한 토털 코디네이터와 쾌적한 홈 팻션 제안 등 실재 점포에서는 여러 제안이 되고 있다.

더욱 O2O마켓팅이 여러분에게 인터넷을 하나의 도구로 이해해 네트를 介在한 쿠폰 배포와 어플리에 의한 來店 유도 등을 판촉으로서 활용하는 점포도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이 가격 경쟁에서 고객 획득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중심의 운영을 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여, 고객을 확보하는 행사가 앞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본 전시회는 다채로운 SP기획과 풍부한 SP를 최선단의 인쇄기술, IT를 활용한 SP, 다양한 POP관련 상재 등 최신의 SP 관련 상재를 여기 池袋에서 발신해 가겠다.

회장인 션샤인시티는 알다시피 池袋는 매우 교통편이 좋고 편리함이 높은 도시형의 전시회장이다. 더욱 선샤인시티는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비롯 전망대와 수족관등 오락시설, 극장, 박물관등 문화시설, 공공주차장과 버스터미널등의 공공 공익시설, 콘벤션센터와 호텔들 일체가 된 도시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도시공간을 형성하고 있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도움이 될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선샤인시티에서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를 개최하는 것으로 최고의 전시환경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회기중의 이벤트를 소개하면 4월9일(목) 오후 文化會館 4층 특설스테이지에서 제24회 일본 프로모션 기획 콘테스트의 표창식 및 프레젠테이션이 행해진다.

작년 2014년도에 실시된 세일즈 프로모션 캠페인 중에서 특히 우수했던 기획을 전시 표창한다.

오직 스테이지에 인접한 코너에서는 광보업계의 어워드인 “PR어워드 그랑프리 2014”의 수상기획 전시가 금년도 행해진다.

SP업체에 있어서는 가치 있는 내용의 정보와 전시가 집약되어 있으니 봐달라 더욱 회기중 3일간을 통해 청강 무료 특별강연도 특설 스테이지에서 행한다.

文化會館 3층에서는 래장자와 전문가의 심사에 의해 선발된 신제품의 컨테스트 실시 文化會館 2층에서는 특별전시인 “2020년을 향해서 판촉품과 인바운드 상품 전시 코너”를 전개한다.

5년후에 닥쳐 온 온 세계적인 이벤트를 목전에 두고 이벤트와 대회를 고조시키는 상품과 노벨티, 기념품등으로 앞으로 커다란 마켓이 생길 것은 확실하다.

또 작금 円安 相場도 있고 해외관광객도 증가 경향이다.

인바운드 상품도 확실히 확대해갈 마켓트라고 말하고 있으니 꼭 봐 달라.

그 외 저명강사와 업계 전문가 세미나를 개강하는 등 大手기업 “유-저”와 SP에이전시 광고대리점의 여러분들에 있어서 매력 있는 이벤트를 다수 실시한다.

오늘부터 3일간 文化會館에서 판매촉진과 점두(店頭) 프로모션에 관한 최신의 플랜과 프로모션 수법을 가득히 발신한다.

기업활동에 꼭 도움되는 판매 촉진전술을 래장자 여러분에게 충분히 제공되는 3일간이 되도록 주최측으로서 만전체제로 여러분을 맞이하겠다.

일본의 SP업계 발전을 위해 출전사 및 래장자 여러분에게 본 전시회를 유효하게 활용해 줄 것을 기원하고 개최인사를 마친다.

자!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 의 개최를 선언한다며 芳賀사장과 회장을 비롯 관계자들의 테잎 컷팅이 있었다.

이날 부스에서는 새로운 판촉물들이 가득 전시되고 기능성 있는 문구들이 선보였다.

작년에도 만나서 인상이 남았지만 (株)REALIZE의 영업 제1부(沼倉遼平)는 예술성과 창작성이 높은 각종 빼지와 잡화들을 홍보하면서 천가방과 제작한 빼지도 나눠주고 있었다.

작년에도 말했지만 금년은 기프트쇼 출전을 적극 권하면서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관심을 깊게 했다.

FACIL(株 )의 대표(八木法明)는 방재 노벨티를 홍보했는데 1회용 토이레에 후지산이나 가부기 관련 사진을 붙인 것이어서 외국인에게 인기가 있어 보였다.

상을 받은 상품이어서 나는 회견 때 사진 그림을 빼서 본인이 기념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의견을 말했고 검토하겠다는 공감을 했다.

S.A.G BALLOONS(株) 영업부(鈴木學)는 풍선에 인쇄 한 것을 풍선 속에 따로 인쇄한 종이 선전 문구를 넣어 활용함으로서 한 개라도 주문을 받을 수 있는 값싼 상품을 내놓았다.

(株)SILKY ACT 영업과장(廣田豊)다양한 아이디어 바인더 등을 선물 홍보했다.

(株)LEGS 영업부(黑川大介)는 각종 특색 있는 빼지를 소개했다.

(株)FRENDO 영업부(森周平)는 크리너, 휴지등에 다양한 인쇄를 해서 홍보했다.

ADP(AD인쇄(株))(児西厚美)는 실용신안 분포로 부전지를 선보였다.

林製紙(株) 영업계장(中島浩志)는 환경 친화적인 종이, 휴지를 선보였다.

(株)MARUMO인쇄 영업부(奧田佑輔)는 특허제품인 크리어 파일로 메일로 유통이 되는 상품을 소개했다.

(株)OHTO과장 (中川龍広)은 서류양모서리에 꼭 맞도록 만든 클립을 소개 인기를 모았다.

밖으로 돌출부분이 남지 않기 때문에 편리한 아이디어 상품이었다.

유한회사 MARUZEN(대표 本村勝)는 각종 젓가락을 제조판매회사로 다양한 팻션은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보였다. 열심히 홍보하는 오사카 영업소(藤田操)활동도 눈에 띈다.

TAKIRON(株)영업부 (稻本眞也)플라스틱에 사탕수수대를 섞어 만든 제품을 소개했다.

100%는 아니지만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에 친화적으로 접근한 상품으로 노트컴퓨터를 올리거나 스마트폰을 올려 사용할 수 있었다.

ESS PRIDE GROUP 신규사업개발본부(野瀨絇) 松川産業(株) 과장(伊良部健司)는 필름 패키지, 문구, 파일바인더 등을 선보였다.

(株)平八産業 영업2과(水谷文明)는 포장재, 테잎, 노벨티를 소개했다.

(株)EARLY CROSS(대표 佐藤智裕)는 WEB마켓팅 사이트 프로그램 운영등을 소개했다.

(株)共和 메니저(井上素直), (株)KOSENDO(대표 新井利和), (株)M.C JAPAN 영업(進藤孝洋), (株)REALIZE영업(江口七葉)들을 만났고 금년도 부스마다 래장자로 가득했다.

이번 전시회 래장자는 첫날과 둘째날은 비가 왔지만 각각 2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래장 했고 끝 날은 날씨가 좋아 2만명을 훨씬 넘은 사람들로 가득해 발 디딜 틈이 없었다.

3일간 6만명을 훨씬 넘으리라 생각되어진다.

4월 10일 오후 2시부터 기자회견이 있었고 회견장은 기자들로 빈자리 없이 가득 메웠다.

(株)비지니스 가이드사 芳賀信享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감사의 인사와 함게 이번 전시회 특징을 설명했다.

먼저 인쇄기술의 다양한 진화에 의해 응용상품이 수많이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최신 디지털 프린터등을 활용 오리지널 付箋과 오리지널 패키지가 인기를 모았다.

이것은 小롯트로도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 요인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 갱신된 인쇄기술의 진화에 의한 새로운 상품군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의 특징은 “MADE IN JAPAN” “JAPAN SELECT”등 2020년 올림픽을 예상한 관련 판촉품과 인바운드 상품이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전까지는 SP에 사용된 상품이라면 해외생산이 주류였으나 円安경향과 올림픽 개최결정을 받아 SP업계에서도 국내 회귀가 진행되고 있다.

더욱 2020년을 위해 해외에서 관광객 증가 영향에 의해 비지트 재팬과 외국인 관광객 면세제도의 확대에 의해 오리지널 인바운드 상품이 다수 출품되었다.

앞으로 확대가 확실시 된 마켓으로서 기대가 크다.

다음은 이번 이벤트에 대해 보고한다.

3일간을 통해 행해진 무료 청강 할 수 있는 특별강연도 개최했다.

어떤 강연도 예정수를 넘은 청강자가 모여 대성황이었다.

회기2일째에 항례의 “제24회 일본 프로모션 기획 콘테스트 표창식 및 프레젠테이션”이 개최되어 2014년도에 실시된 세일즈 프로모션 캠페인 속에서 특히 우수했던 6기획과 전시 표창이 있었다.

이 6기획 속에서 그랑프리상은 大塚製藥이다.

文化會館 4층 특설 스테이지의 횡으로 각 수상기획이 전시되어 있으니 봐 달라. 더욱 광보 업계의 어워드인 “PR어워드 그랑프리”도 같은 곳에 전시되었다.

그 외에도 다음에 발표할 신제품 콘테스트와 저명강사에 의한 SP업계 전문세미나, 판촉키워드 전시코너 등 대기업 유-저(사용자)와 SP에이전시, 광고대리점들에 있어서 매력 있는 이벤트를 다수 실시했다.

다음엔 2015년 10월 14일(수), 15일(목), 16일(금) 3일간 회장은 이곳 文化會館의 2층. 3층. 4층에서 개최된다.

여러분들의 많은 출전과 래장을 바라면서 미디어 여러분들의 기사 보도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끝냈다.

바로 이어서 SP 투르 콘테스트 입상상품으로 대상은 8개 국어 대응 휴대 토이레 “厠美 KAWAYABI”(파씨루(株)) 아름다운 浮世繪가 디자인 된 휴대 토이레이다.

본 특파원은 아름다운 그림만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

준대상은 둘로 접을 수 있는 쿳션(카라비나 부착), (株)아라이브 제품 간 편한 싸이즈로 되는 카라비나 부착되고 포켓도 양 싸이드에 있다.

프라임 기프트 콘테스트 입상상품은 대상으로 MONA CCA씨리즈((株)에코이스 馬路村) 세계가 인정한 새로운 木의 형태, 굳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준대상 선택된 쌀 선물 상품 食味王 프레미엄 셀렉트((株)米匠庵) 일본에서 처음 보내는 이도 받은이도 즐거운 퍼스널 초이스 기프트이다.

준대상은 방 江戶 東京 地圖柄(TOTE MAP)현재로 약 150년전 오리지널 東京 지도의 양면에 인쇄를 한 백 샤스등이다.

점두 POP콘테스트 입상상품은 준대상 카드 IN BALLOON 미니(에어용)(SAG 발룬(株)) 투명한 밸룬에 종이제 POP을 넣은 획기적 점두 POP 이다.

여성을 위한 판촉물 콘테스트 입상상품으로 대상 歌舞伎 페이스 마크(丸 榮 타올(株)).

준대상은 빠지빠지 스위치 행거(木同紙공인쇄(株)), 벽에 상처를 내지 않고 원터치로 스위치 판넬에 걸레를 붙일 수 있다는 수상을 한 제품등을 일일이 담당 직원이 설명했고 끝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해마다 새로운 상품들이 출품되고 해마다 인기를 모았다.

이 상품은 특히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질을 높여주게 될 것이다.

 

2015년 4월 8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