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의 地方創生 프로를 위한 食의 商談會/第10回 地方銀行 FOOD SELECTION 2015

 

noname01

2015년 11월 12일(목), 13일(금)의 양일간 東京 빅사이트 西전시동 1. 2홀에서 地方銀行 FOOD SELECTION 실행위원회(지방은행 41은행)이 주최하고 릿키 비즈니스 솔루션(株)의 공최로 第10回 地方銀行 FOOD SELECTION 2015가 개최되었다.

이번 쇼는 지역성 풍부한 안전하고 맛있는 우수한 식재를 많은 바이어들에게 보고 만지고 시식을 통한 상담회로 (일사)全國 地方銀行協會, 農林水産省 , 經濟産業省, 金融廳, 日本政策金融公庫, 일본소매업협회, 일본상공회의소, (공사)일본통신판매협회, 푸드, 엑션, 닛폰 추진본부 사무국, 北海島, 宮城縣, 秋田縣, 山形縣 , 福島縣, 茨城縣, 栃木縣, 群馬縣, 崎玉縣, 千葉縣, 東京都, 神奈川縣, 新潟縣, 石川縣, 福井縣, 山梨縣, 富山縣, 長野縣, 妓阜縣, 靜岡縣, 愛知縣, 三重縣, 滋賀縣, 京都府, 奈良縣, 和歌山縣, 鳥取縣, 岡山縣, 香川縣, 愛媛縣, 福岡縣, 佐賀縣, 長崎縣, 熊本縣, 宮崎縣들의 후원과 (株)日本銀行, 삿뽀로 맥주 (株), 썬토리 酒類(株)들, 42개 협회 단체 회사들의 특별협력을 얻어 개최했다.

출전사는 주최은행과 거래가 있는 판로확대에 의향이 있는 생산자, 식품메이커, 식품상사, 도매상들이고 래장자는 식품슈퍼, 백화점, 中食 급식, 외식산업, 호텔, 상사도매, 식품메이커들이다.

이번전시회의 기획운영사무국은 릿키 비즈니스 솔루션(株)이다.

이번 지방은행 푸드 셀렉션 실행위원회 실행위원장 澁谷耕一씨는 第10回 地方銀行 FOOD SELECTION 2015개최인사에서 오늘은 래장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국가를 걸고 “지방창생”을 추진하는 중 지금이야말로 “地方食材”가 요구되고 있다.

수도권의 안테나숍과 백화점의 행사에는 지방의 특색 있는 특산의 식재를 구하려고 많은 소비자가 방문, 미디어에서도 연일과 같이 보도하고 있다.

그러한 지방의 우수한 식문화와 수도권의 소비자 연결을 목적으로 시작한 “지방은행 푸드 셀렉션”은 2006년에 처음 개최한 이래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여 금년은 지방은행 41은행이 집결하여 기념해야 할 第10回 째를 맞이한다.

개최에 즈음해 많은 관청, 단체, 기업에서 후원, 협찬 협력을 해준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했다.

전체를 둘러볼 수 없어 아쉬움이 많지만 거래은행들의 깃발이 펄럭이는 가운데 지방의 특산품들의 홍보에 활기가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래장했다.

이번전시회도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지방의 특산품을 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어 기대가 크다.

지역의 은행들이 기업을 지원하고 있어 참으로 활발한 활동을 느꼈고 래장자로 붐볐으며 특산물로 가득했고 래장자들이 시식할 수 있어서 활기를 더했다.

전부 돌아볼 수 없었던 아쉬움을 남기면서 (株)SCARPA 상무취체역(小川幸一郞). 菓鋪浜幸 사장 代 현외 外商담당(羽山直慶)의 떡과 과자들은 시식에 줄을 섰다.

여러 참가회사 속에는 커다란 배와 사과, 포도들을 나눠줬고 상추와 채소, 고구마들을 나눠서 래장자가 몰리기도 했다.

(株)ESC(이-즈 中部) 사무(仲谷結那)은 가방을 나눴고, 本老의 松(飯田美由紀)는 自家에서 生産하는 일본 술을 시음시켰다.

九州히젠 신용금고 竹松지점 지점장(月元 浩)들을 만났다.

기업과 지방은행이 일체화되어 전시에 참가하여 홍보는 큰 영향력이 있고 해마다 활기를 더하고 있다.

 

2015년 11월 13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