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1회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春 2016

제 19회 Bourmet &dinding style show 春 2016 記者 發表會

기프트쇼

2016년 1월 8일 오후 2시부터 (株) 비즈니스 가이드 사 6층 회견실에서 2월 3일부터 5일가지 3일간 東京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81회 東京 인터내셔널 기프트 쇼 봄 2016 과 동시 개최 되는 제 19회 구루메 & 다이닝 스타일 쇼 봄 2016 의 기자 회견이 있었다.

이 날 회견장은 내외신 기자들 100여명으로 취재열기가 가득한 가운데 사업부장(藤波信義)이 배석한 가운데 (株) business guide사 代表 취체역 社長(芳賀信享)은 감사의 인사에 이어 회견에 들어갔다.

오늘은 테마와 테마이벤트, 주목의 페어 등 취재 포인트와 볼만한 곳을 설명하였다. 기프트 쇼가 소비재 마켓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가를 이해 한 뒤에 꼭 취재 해줄 것을 바라면서 기자 설명회장을 마련했다.

제81회 東京 인터내셔널 기프트 쇼 봄 2016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東京 빅사이트 全館 82,660㎡에서 前回보다 넓힌 회의동 1층 리셉션홀 1,700㎡를 더해 합계 84,360㎡에서 일본국내 2242사 해외에서 286사(이탈리아, 이란, 인도, 인도네시아,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한국, 캄보디아, 키프로스, 싱가폴, 타이, 대만, 중국, 독일, 터키, 필리핀, 보르네오, 미국,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미얀마, 라오스, 리투아니아 등 해외 25개의 국가외 지역)에서 출전하여 합계 2528사에 달하는 출전사들이 대집결하여 화려하게 개최된다.

이번 테마는 “글로벌리제이션의 물건 제작에서의 성공”이다.

일본의 물건 만들기 재생의 포인트는 최신기술과 고품질화와 안전성에 집착치 않고 자유로운 발상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과 참신한 디자인의 가치를 부여하는 등 기존 기술을 진화시켜 응용해가는 속에서, 일본의 상품 제작력을 다시 한번 검토한다는 것이다.

이번 기프트 쇼는 그 테마를 토대로 일본의 디자인, 아이디어, 기능성에서 뛰어난 상품과 세계에서의 일품을 東京 빅 사이트의 한자리에 모아 개최한다.

사무국에서는 특별 테마 전시 이벤트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테마 전시 이벤트로서 “물건 제작 NIPPON 팩토리 브랜드 전 ~기프트 쇼는 일본의 ”상품제작“을 응원한다.”를 東5홀 입구와 西 아트리움 양회장에서 행한다. 특히 일본의 섬세한 기술과 아이디어에서 생긴 고품질의 공장 발 상품과 일본 독자적 소재를 활용 했다.

세계에서도 유례를 볼 수 없는 메이커 발 오리지널 상품의 다수를 “팩토리 브랜드”로서 출전의 여러분들로부터 모집 집중 전시 한다.

방일 관광객이 증가 경향이 있는 지금 원 랭크 위의 made in JAPAN 상품을 꼭 봐주기 바란다.

東2홀에서 春의 기프트 쇼는 항례와 같다. “DISNEY EXPO JAPAN 2016”을 개최한다.

先日 “STAR WARS/ 포-스 의 각성”이 공개 되어, 소비재 마켓도 매우 분위기가 고조 되고 있다.

2016년은 “파워 오브 스토리 ~ 物語의 힘”을 테마로 “디즈니” “픽사” “마블”의 최신상을 대형영화의 컨텐츠와 각종 마켓팅 정보와 함께 소개한다.

어른에서 어린이, 가족까지 모든 게스트와의 접점(터치 포인트)를 통해 제공하였다.

洞3홀에서는 東京 기프트 쇼가 동시개최되는 식의 전문 전시회 “제19회 구루메 & 다이닝 스타일 쇼 春 2016”에 대해서도 말하겠다.

이전 테마는 “VISIT NIPPON, 관광과 土産, 平和와 食文化의 제언”이고 출전사수는 205사 이며 과거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2020년의 東京올림픽 패럴림픽 개최를 목전에 , 일본 정부 관광국 발표의 방일 외객수는 이미 1800만인을 돌파하는 등,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이 방일하고 있다. 이것은 평화에서 우호적인 국제도시로서 세계로부터 평가, 일본의 문화 양식과 매력 넘치는 지역자원에의 관심의 높이를 나타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점점 주목을 받을 것이 틀림없다.

이번 개최에 있어서는 그런 일본의 명지의 食과 관광자원 등의 매력을 결집한 NIPPON 좋은것의 재발견! 코-너“(주최 전국상공회 연합회), ”FEEL NIPPON 春 2016 (주최 일본 상공회의소)를 중심으로 平和 NIPPON의 식문화를 제안한다.

또한 개최 테마 이벤트로서 평화 닛폰 나름의 “어글리 × 푸드 × 디자인” “컨텐츠 × 푸드” 와 평화 닛폰 나름의 푸드 스타일을 제안, 새로운 일본의 食의 가능성을 소개한다. 동시에 제 81회 東京 인터내셔널 기프트 쇼의 테마 이벤트 “상품 만들기 NIPPON 팩토리 브랜드 전”과 연동하여, 고기능, 고 품질의 일본 나름의 상품, 산지특성을 살린 식품의 전시를 행하는 외에 매회 백수점의 프리미엄 푸드와 디자인성, 기능성에 우수한 키친 디자인이 경연하는 “신제품 콘테스트”도 개최하니 꼭 기대해 달라.

전회 9월의 東京 기프트 쇼 보다, 회의동 1층 리셉션 홀로 회장을 옮겨, 새로 스타트한 “ACTIVE CREATORS”. 크리에이터의 바이어를 위한 전용회장으로서 개최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이상으로 뜨거운 상담이 행해져 대단한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에도 80 브랜드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집합해서, 감성 풍부한 디자인 PRODUCTS를 출품한다.

더욱 동남아시아의 전통기술에서 “굳 디자인”의 상품이 집결, 국제기관 일본 아세안 센터 및 공익재단 법인 일본 디자인 진흥회가 개최하는 “굳 디자인, 메콘 디자인 셀렉션”이 동남아시아의 전통기술로부터 생산을 무리 없이 계속하면서, 국제적 시장 경쟁력이 있는 상품 개발을 실현해 가기 위하여, 2014년도부터 2015년도에 걸쳐 실시된 2년간의 프로젝트이다. 이번은 그 전통적인 기술과 제법에 대해, 2014년도 굳 디자인상, 메콘 디자인 셀렉션을 수상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의 메콘강 유역 4개국의 12사와 일본인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의 성과를 발표한다.

신진기예 크리에이티브의 디자이너와의 새로운 만남과 발견이 있는 동 회장에 꼭 찾아주기를 바란다.

해외에서 25개국과 지역에서 286사가 출전했다. 해외에서 화제의 신제품에서 only 제품까지, 해외전시회에 가지 않고도 사입(구입)이 가능한 최고의 시츄에이션을 준비하고 있다.

더욱 이번엔 호텔업과 웨딩업을 위한 디자인성이 풍부하고 품질 좋은 타이 제품이 대집합 하는 타이에서의 단체 출전 “엡볼그 프롬 타이랜드~ 우리들은 최고의 호텔용 아이템과 웨딩 상품을 크리에이티브 하겠다~”의 아세안(동남아시아제국연합) 10개국에서 보다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 프로덕트를 소개한다.

“국제기관 일본 아세안 센터-”의 일본 출전이다. 놓치지 말기 바란다.

중소기업 종합전 in gift SHOW를 東5홀에서 개최, 이번 테마는 「출전 상품의 수만 “좋네!”가 여기에 있다」이다. 경영혁신을 과감히 하여 지역의 중소기업, 벤쳐기업 등이 스스로 제조, 개발한 신제품, 서비스, 기술 등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함으로서 판로개척, 시장창출업무 제휴라는 비즈니스 매칭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회장에서는 기프트에 적합한 엄선된 일품“을 볼 수 있다.

일본이 자랑하는 인기 캐릭터에서 세계 중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와 로고까지, 주목의 컨텐츠와 라이센스 상품을 東1~2홀에 집중 전시한다.

이것은 일본 최대급 캐릭터 비즈니스 상담회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스누피, 피타라비 센서, “소니-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가 드디어 東京기프트쇼에 48小間출전하다.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라이센스 비즈니스 에리어로 되고 있으니 꼭 관람 바란다.

기프트 쇼 사무국에서는 비즈니스 매칭에 힘을 쏟고 있다.

종래보다 여러분들로부터 다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비지니스 매칭 in gift show 멋진 매매 ~ hot table ~”도 14회째의 개최로 된다.

이번에 처음 참가 8사를 포함 45사도 바이어가 참가한다.

더욱 국내 상담만이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 비즈니스 매칭도 병행하여 개최한다. 대만, 중국, 오세아니아, 구미 등 세계 각국에서 일본 상품의 매입에 적극적인 유력 바이어 8사가 참가한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요구가 합치하는 이 만남을 통해서 더욱 많은 새로운 거래가 기프트 쇼에서 생길 것을 기대하고 있다.

비즈니스 가이드사 기프트쇼 오리지널 어플리케이션도 적극적으로 이용해달다. I phone, 안드로이드 어느 쪽도 이용 가능하니 여러분의 부스 위치가 검색되고, 상담하고 싶은 출전사를 사전에 즐겨찾기에 등록해 두면 편리한 “즐겨찾기 등록기능”이 들어있다.

1월 하순 공개하며 사무국에서는 바이어 특히 VIP 바이어의 여러분에게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 프로모션을 장치하고 있다.

출전사는 여러분들이 자신을 갖고 이번 기프트 쇼에 출전하는 신상품 정보와 보도 자료들이 진열되어 있으니 찾기 바라고 기프트 쇼 대상자 유치에 이어지도록 사전 기사게재를 바라고 압도적인 수의 보물산 속에서 “내일의 히트상품”을 감동적으로 찾아내 회기 중 보다 많은 출전사들의 취재를 부탁하며 2월3일 회장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며 설명을 끝냈다.

이어 회사 사업부장 藤波씨가 제 81회 東京 인터내셔널 기프트 쇼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있었다.

날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 EXPO JAPAN 2016의 DISNEY, STAR WARS, PIXAR, MARVEL은 어린이에서 어른 그리고 온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감동의 행사가 가득함을 알리고 있었다.

(일반사단법인)日本商品化權協會(理事長 高木勝裕)는 1월 27일 17시부터 일본 상품화권 대상 표창식을 알렸다.

일본 상품화권 대상 표창식은 2015년 국내외에서 활약한 캐릭터의 상품화권 등록 라이센스 한 단체, 개인을 표창하고 상품화 비즈니스 진흥 및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상은 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쿨 재팬 전략에 공헌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사무국(尾形和柾)은 알리고 있다.

2월 4일 회의동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喜多俊之)의 “생활, 디자인, 신시대” -지금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일본의 생활- 대한 발표 참가를 알렸고 다양한 창작 작품들에 집결하는 “ACTIVE CREATORS”와 특히 동시 개최되는 제19회 GOURMET & DINING STYLE SHOW 春 2016 개요에 대해서 관심 가져달라는 芳賀社長의 설명에 이어 부장의 구체적 설명이 있었다.

오늘은 언제나처럼 회견실을 가득 메운 100여명의 내외 기자들 취재열기로 가득했고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기에 특별한 질문은 없었다.

(전화로)본 특파원은 타 전시회와 달리 이번에 어린이 입장도 가능한가? (DISNEY, STAR WARS, PIXAR, MARVEL들이 흥미진진할 텐데 이에 어린이들(유치원에서 학생들까지)도 관람이 가능한가? 안내에는 어린이에서 어른가지 즐길 수 있는 흥미 있는 전시 프로젝트 설명이 있어서 혹시 이번에 어린이들도 입장이 가능한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일반인들 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린이들 입장은 안 된다는 답변과 같이 그 설명문은 디즈니에서 보내온 광고문을 그대로 올렸기 때문에 오해를 살 가능성이 있다며 다시 확인해 보겠다는 사장의 답변이 있었다.

기프트쇼 전체가 감동을 불러오기 때문에 좋은 거래는 물론이지만 東京에서 국제적 축제의 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갈 것으로 보인다.

신문사에서 일본을 방문시에는 “봄, 가을” 기프트쇼 기간을 이용 한번 래장 해 보길 바란다

 

2016년 1월 8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