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最大! 販促마켓트의 國際的 專門 見本市 /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

 

프리미엄2016년 4월 13일-15일(금)까지 3일간 東京 池袋 션샤인시티 컨벤션센터 文化會館 2,3,4층에서 販賣促進/廣告宣傳/廣報 PR의 관계자들은 꼭 봐야 할 전시회로 프레미엄 노벨티, 인센티브, 비즈니스 기프트 판촉수법이 한 곳에 전시된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은 “비즈니스를 위한 판촉관련 노하우”를 직접 알 수 있는 전시회이다.

4월 13일 9:40분부터 10:00까지 文化會館 4층 홀에서 개회식이 있었다.

래빈으로 (일사)대일무역 투자교류촉진협회 理事長(樋口勉), (일사)일본 프로모셔날 마케팅협회 專務理事(坂井田 稻之), 東京디스프레이협동조합 專務理事(高山順), 대만무역센터 東京事務所 所長(吳俊澤), (주)션샤인시티 代表취체역 專務(安達康二), 출판사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래빈 축사가 있었고 주최 측 개회선언, 테잎 컷팅이 있었다.

이날 (株)비지니스가이드사 代表취체역 社長 芳賀信享씨는 참석해준 모든 분들께 일일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판촉 마켓의 국제적 전시회인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은 판촉업계를 견인 해 온 당 전시회이기에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책을 회장에서 전개하겠다.

거기에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에서는 “옴므니 찬넬에서 성공하는 SP전략”을 테마로 걸고 다채로운 SP 기획과 풍부한 SP 틀, 최선단의 인쇄기술 IT를 활용한 SP, 많은 POP관련 상재 등 최신의 SP상재를 발신해 가겠다.

주최측 (株)BUSINESS GUIDE 社 대표취체역 社長(芳賀信享)의 개회인사와 선언이 있었다.

개회선언(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

일본최대 판촉마켓의 국제적 전문 전시회를 개회하면서 한마디 하겠다.며 芳賀사장은 출전사, 래장자 그리고 후원해 준 관공청과 각 단체의 여러분들과 전시회 운영에 협력 해 준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개최 테마는 “옴니 찬넬에서 성공하는 SP전략”이다.

넷트 판매 이용 확대와 함께 소매 점포에서는 넷트와 점포를 연동시킨 옴니찬넬 전략을 추진하는 움직임이 퍼지고 있다.

점포의 옴니찬넬화는 판매촉진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고, 넷트와 점포의 울타리를 없애고 “손님의 눈높이”에서의 구조 만들기를 행하는 일로 인해, 다종다양한 SP전략이 가능하게 됐다.

넷트, 점포, 이벤트 등 많은 장에 있어서 손님들과의 접점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이와 같이 많은 손님에게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는 것은 점포에 있어서도 판매의 강화에 확실히 이어지지 않겠는가?

거기에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에서는 “옴니찬넬에서 성공하는 SP전략”을 테마로 내걸고 다채로운 SP, 많은 POP 관련 상재 등, 최신의 SP관련 상재를 여기 池袋에서 발신해 가겠다.

다음은 회기 중에 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안내로, 4월14일(목) 오후 1:30분부터 문화회관 4층의 특설 스테이지에서는 제25회 프로모션 기획 컨테스트의 표창식과 프레젠테이션이 거행된다.

작년 2015년도에 실시된 셀즈 프로모션 켐페인 속에서 특히 우수했던 기획을 전시 표창한다. 더욱 특설 스테이지에서는 판매촉진 업계의 타임리한 화제를 취급하여 청강무료의 특별강연도 있다.

컨퍼런스 룸에서는 4월 13일-14일 2일간에 걸쳐 “SP 업계 신인스타트 업 세미나-“를 개강한다.

셀-즈 프로모션 기획입안과 현장에서의 움직임을 배우는 신인을 위한 세미나로 SP업계에 깊은 관계가 있는 저명강사가 강의한다.

그 외에도 회기중 3일간 “SP 업계 전문 세미나”도 개강한다.

문화회관 2층에서는 특별기획 노벨티와 기프트에 적합한 식품을 모아 “식품 SP 코-너”를 전개한다. 식품은 년령, 성별, 씬-을 불문하고 판촉 마켓에서는 주목을 모으고 있다.

꼭 기대해 달라. 더욱 2층 회장에서는 전회까지 특별전시 되었던 “2020년을 위한 판촉품과 인바운드 상품전시코너-” 이번부터 래장자 여러분의 투표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출전사 추천의 2020년을 향한 노벨티와 기념품, 또 해외에서의 관광객을 위한 인바운드 상재가 집합했다. 문화회관에서는 매회 호평을 받고 있는 “판촉 키워드 전시 코-너”와 래장자와 전문가의 심사에 의해 선정된 신제품 콘테스트를 실시하오니 이곳도 관심 갖어 달라.

이와 같이 부스 외에도 판매촉진 전문 전시회로서 기업유저, 광고주 여러분과 SP에이전시, 광고대리점 여러분에 있어서 매력 있는 이벤트를 다수 실시하오니 기대해 달라.

최후로 본일부터 3일간 여기 이께부크로 선샤인시티 문화회관에서 판매촉진과 점두 프로모션에 관한 최신 프랜과 프로모션 수법을 후회 없이 발신하겠다. 기업의 영업활동에 꼭 도움 될 판매촉진 전술을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주최자로서 만전체제를 갖추고 여러분을 맞이하겠다.

日本SP업계의 발전을 위해 출전사를 비롯 래장자 여러분에게 본 전시회를 잘 활용하도록 빌며 개회인사를 끝냈다.

第53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6 개회를 선언한다.

이번 전시회는 (일사)대일무역투자교류촉진협회, (일사)디지털싸이네지 콘소시엄, 東京디스플레이협동조합, (일)일본이벤트 프로듀스협회, (일사)일본 웹 협회, 일본 체인스토어협회, (일사)일본 프로모셔날 마케팅 협회, (일사)모바일 컨텐츠 포럼 등의 후원을 받고 기업, 단체의 판매촉진관련부문, 각 기업, 단체의 기념품, 증답품 등 기업 기프트 구매부문, SP에이전시, 광고대리점, 이벤트의 주최, 발주원 기업, 이벤트회사, 이벤트프로듀스기업, 백화점 양판점, 대형가전점의 외상 담당자, 판촉품, 기념품의 도매, 직판업, 은행, 생보, 손보, 자동차, 가전, 화장품 등의 판촉섹션, 호텔, 결혼식장, 레스토랑, 齊場, 장의관계자, 수출입상사, 도소매업, 레저시설, 출판사, 그 외 관계자들의 50,000이상의 래장자를 기록했고, 200여사에서 출전했다.

이번의 토픽은 출전 부스 이외에도 여러 기획들을 실시했다.

제25회 일본 프로모션 기획 컨테스트, 표창식과 수상자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일본 프로모션 기획 콘테스트는 기업 간의 쉐어 생활 전략 속에서 타사보다도 우위에 서는 열쇠는 “어떻게 타사보다도 우수한 판촉 프로모션을 전개할 수 있는가?”에 달렸다.

그 기업 경영을 받치는 프로모션이 화려하게 전개되는 무대장식은 많은 플래너들과 고생을 함께하는 기업의 프로모션 담당자들이 밤낮으로 노력한 자세가 존재하고 있다. 사회적 그의 존재가 명확히 인지되어 정당한 평가를 부여 받도록 하고 싶다. 그리고 더욱 우수한 프로모션 플래닝 제작 의욕에의 인팩트가 되면 어떨까? 하는 콘테스트의 주지이다.

켐페인 성공사례 “담당자”의 생의 목소리를 듣는 귀중한 기회이다.

수상기획으로 “아사히 수퍼 드라이 텔레비 CM 촬영 참가 페어 티켓이 당첨된다,”

“Bitte 푸치 田篤人 프레센트 켐페인”

“큐비 마요네스 90주년 기념 프레센트 켐페인”

“죠지아 40주년 기념 프레센트 켐페인”

심사원 특별상은 “일본 최장 400m의 스마포 사이트, 최후까지 보면 5만円 KUBARA AGOTASI 찰렌지” “마음껏 四國 88 치유의 여행” 켐페인, 지역 켐페인의 특별성은 “골라서 마시고 조금 좋은 물건 받기!” “동북산 우유 응원 켐페인” 들이 있었다.

2012년도 제22회 일본 프로모션 기획 컨테스부터 그랑프리상을 제정해서 수상기획 속에서 여러분들의 투표로 폭 넓은 의견 반영으로 수상자의 창작의욕을 더욱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제정했다.

2020년를 향한 판촉품으로 노벨티, 기념품, 토산품 등 인바운드 상품 전시코너, 특별기획 에리어 식품SP코너, 특별기획전시 판촉키워드 제안코너, 2016년(春) 주목 키워드는 “動畫” 대 인기의 신제품 컨테스들의 행사를 가졌고, 매일 스킬 업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 세미나가 개최되어 성황을 이뤘다.

행사 최종일 4월 15일 14:30분부터 15시까지 선샤인시티 컨퍼런스 룸 13에서 (株)비지니스 가이드사 회장(芳賀久枝), 과장(遠藤博耀)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부 주임(山下裕昭) 사회로 진행되었다. 芳賀사장은 이날 이탈리아로 출장을 갔다.

주최측 인사, 쇼의 개요설명, 출전사와 래장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신상품 컨테스트 각상발표 및 수상 상품 소개, 그 외 이벤트 설명,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수상작으로 ▲SP툴 컨테스트에서 대상은 (株)山文마그비티라이트(마그넷트 부착 LED 라이트)는 휴대 가능한 비상시 도움 되는 가볍고 귀여운 라이트(300円), 준대상은 나라 和 MI 館 & 동북 두근두근 MARU,

장원의 잘 듣는 술 셑트, 동북의 장원의 조금 고급한 술 마시기 적당한 사이스 셑트.

▲플라임 기프트 컨테스트 입상은 대상(株)米匠庵岩手陸前高田응원셑트, 陸前高田산 쌀(히도메 보래), 된장, 간장을 셑트로 한 米匠庵은 동북을 응원하겠다(5,000円)

준대상 (株)다카하다이 인터내셔날 키 보드 달린 타블렛케스, 키보드 조작이 더욱 편리하고 문자 입력이 즐거운 아이템(1,280円)

▲2020년을 향한 판촉품&인바운드 상품 컨테스트 입상으로

대상 石川紙業(株) 목재인형 천 美濃和紙를 입힌 오리지널 이름을 넣을 수 있어 외국인에게 인기(2,700円), 준대상 (株) 에코어스 馬路村 목재부채 환경공헌을 PR할 수 있는 하게 올림픽에 꼭 맞는 아이템(324円)

▲여성을 위한 판촉품 컨테스트 입상 상품으로

대상 오토(株) 카차페로 카피용지 35매를 확실히 철 할 수 있는 귀여운 탁상형 강철 묶음장치(864円), 준대상 (株)上山織物 오리지널 티슈케이스, 생지에서 오리지널로 엮어 만든 티슈 케이스(140円)들이 입상했고 이번에는 그랑프리는 없었다.

4월 13일 초일은 흐렸고 입장자는 16,000人, 14일 비가 오고 흐렸지만 입장자는 17,000人이었으며, 4월 15일 아주 맑은 날씨로 밀려와서 20,000명을 넘을 것으로 보이고 3일간 5만인을 훨씬 넘길 것으로 본다.

이번 전시회에 특별히 관심이 집중된 곳은 共榮 PLASTIC(株) 東京영업팀(安原哲也)는 사이스와 모양이 다양한 루페를 커버하는 곳에 다채로운 무늬를 넣어 품위를 높여 받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안길 수 있는 확대경을 홍보했다.

더욱 정교한 것은 루페를 열면 확대경에 잘 보일 수 있도록 전기불이 들어와 밝게 비추어서 밤이나 어두운 곳 그리고 노인들에게 자신이 읽고자 하는 문자와 잘 보이지 않은 부분을 명확히 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무척 편리한 루페였다.

루페에 함께 달린 루페 보호 덮게 위에는 꽃이나 동물, 일본의 유명한 풍경들이 채색되어 있어서 보기도 좋고 보관도 편리하게 된 루페였다. 이는 알려지기만 하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하도록 편리하고 아름다우며 성능이 좋아 인기 상품이 되기에 충분했다. 安原씨는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었고 관심이 높았다.

KOREA TMT 실장(황유경), 일본담당(송매화)은 초극세사 크리너 제조 수출 전문업체로 다양한 상품들을 홍보하고 있었지만 GIFT SHOW에도 출전했는데 또 왔는가? 라고 물었더니 東京기프트쇼만 아니라 大阪기프트쇼도 출전하고 이곳에 왔다.고 하면서 한번이라도 빠지면 그동안 확보된 거래처가 끈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株)business guide社에서 주최하는 모든 전시회에 이어서 출전하고 있다고 해서 납득이 되었고 매번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듯 했다.

TORIZEN FOOD(大森誠)의 99 팩토리에서 특수인쇄 사이스, 특수인쇄, 특수가공으로 바이더, 크린파일등을 홍보하고 샘플을 나눴다.

(株)SEIUNDO 컨설팅부(氏原隆裕)는 가다로구 메모장등을 홍보했다.

EDVAN(株)팩토리 대표취체역(兼田元司)는 회원제 프린트공장으로 T샤스에서 명함집 인쇄까지 각종 스크린프린트에서 자수 프린트까지 다양한 특수 프린트 물들을 홍보했다.

(株)REALIZE 제1과(田辺辰樹)는 보기 좋은 각종 노벨티를 선보였고 해마다 출전하고 있다.

CRAFT CONNECT.CO.LTD 영업(星野功), 천가방 등 물건 만들기로 각종 SP상품을 내놓았다.

(株)KANESE 代表취체역(伊藤正博)은 모양도 다양하고 다채로운 무늬를 수놓은 그릇을 홍보했고 해마다 출전하고 있다.

(일사)日本이벤트 프로듀스협회 專務理事(石山盛也), 北海道자기인쇄(株) 代表취체역사장(佐佐木徹), (株)TOKORO영업(安藤惠), 丸十(株) 代表취체역(橋詰裕介),      (株)NET LAND JAPAN 代表취체역 社長(杉田眞浩), (株)大王제작소 영업(飯野颯菜), (株)慶進社 SP사업부 係長(服部昌啓), (株)宮內洋行  營業課長 (茂谷欣嗣),           (株)YOKOCHU 特攻隊長(倉永寬司)의 쌀, (株) MAC SP 營業所長(靑山康司),         (株)PROCESS REVO 東京支社長(森谷創), LION(株) 특판부(岡野貴充), (株)幸南 어글리라인(阿部孝子), (株)월드 헬리티지 副店長(雫石隆介), (株)GIFT PAD 취체역(幡井良至), (株)大和인쇄소 課長(荒井保大), (有)SUNS총경리(屈統新) 부총경리(保成讓)은 上海善嬡司服飾(有)로 TEXTILE, TECHNOLGY&SCIENCE 제품을 홍보했다.

MASCOT紙業(株) 대표취체역(長尾高明), 專務(東城勇人)의 遊티슈와 노벨티들을 선보였고, (株)米匠庵 상무취체역(福田廣喜)은 쌀을 선물용으로 각종 모양과 사이즈로 포장하여 “마음을 울리는 선물”용으로 홍보했다.

(株)泰誠 營業部長(富田恭章)은 마가펜을 선보였다.

출전사도 해마다 늘고 있고 래장 기업들도 다양한 곳에서 찾아와 좋은 결과를 남기는 전시회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17년 봄 GIFT SHOW에서는 프레미엄 인센티브 쇼가 함께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새로 건축 중에 있는 7,8,9홀까지 합해서 세계 최대의 전시회가 GIFT SHOW에서 개최되어 해내외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4000여사의 출전으로 래장자도 훨씬 많아질 것으로 보이며 상거래도 활발하여 좋은 결과를 남길 것임이 확실하다.

2017년 봄 GIFT SHOW 에는 출전사들로서 기념적인 쇼에 출전함으로서 좋은 결과를 남기고 자사의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

 

2016년 7월 5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