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19回 日本 東京에서 國際食品素材/添加物展 會議

第12回 HEALTH FOOD EXPO 2014(IFIA JAPAN 2014 / HFE JAPAN 2014)

 

2014년 5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3일간 東京 빅싸이트의 西 전시동 1-2홀에서 국제식품소재/첨가물전, 회의는 해내외 442사(707小間)가 출전한 이번 전시회는 日本의 (株)食品化學新聞社 주최, 日本 EJK(株)공최로 전시되었다.

후원 기관은 일본 후생노동성, 농림수산성, 경제산업성, 소비자청, 내각부식품안전위원회, 東京都, (독립행정법인)JETRO, 미국연방농무성, 미국대사관, 캐나다대사관, 주일주주연합대표부, 중국식품첨가물협회, 중국보건협회, 한국식품산업협회들이고, 후원단체는 일본향료협회를 포함 10개 단체협회들이고, AOAC INTERNATIONAL 일본 섹션을 포함 30여 단체협회가 협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IFIA 출전 대상은 산미료, 감미료, 다당류, 조미료, 향료 등 식품제조용첨가물, 과실, 야채제품, 어류, 육, 란, 콩, 차, 제과, 제빵용 자재, 분석 검사기기, 포장, IT 솔루션들이고 일반 식품 메이커 중심으로 상담이 이뤄졌다.

HFE 출전 대상은 건강식품,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자연식품, 유기 오가닉제품, 건강 스포츠, 환자용식품들과 관련한 검사분석 용기, 포장 등이 출품되었고, 건강영양식품 메이커 중심으로 상담을 권하고 있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인 출전사들 세곳은 (株)ENBAKU 生活 대표취체역 사장(高 佳子)은 위와 장기의 환경을 좋게하고 면역력을 길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귀리”제품을 소개했다.

“ENBAKU(귀리)의 힘으로 일본인들의 건강한 힘으로”하겠다는 확신에 찬 홍보를 하였고, 시식코너에는 줄울 이었다.

한국관에 부스를 둔 JF&BCO.LTD/JUBILEE LATIER.VO.LTD의 해외 사업팀 대리(박아름)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초코상품 제과류 상품을 홍보했고 시식코너는 줄을 이어 붐볐다.

(株)아이텔 대표취체역(福浦哲)은 기적의 나무에서 추출한 MORINGA식품을 소개했다.

필리핀에서 자라는 이 식물은 기적의 식물이라고 알려지고 인간 체내의 독소, 합성보존료, 방부재등 유해물질들을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어 인간 본래의 자연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에 도움되는 비타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엽산,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식이섬유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전한다.

국제적으로 각 지역에서 해마다 새로운 상품들이 개발되어 우리 생활을 건강하게 하고 안전 안심 편리하게 한다.

2014. 5. 23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