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 (株)DATA DOCK 設立記念行事 / 循環型 DATA DOCK

 

%eb%8d%b0%ec%9d%b4%ed%83%80-%eb%8f%85

 

2016년 7월 12일 15:00-19:00시까지 東京 TORANOMON 힐즈 森타워 5층 TORANOMON 힐즈 포럼에서 (株)DATA DOCK이 주최하는 설립기념행사가 개최되었다.

2016년 4월 1일에 세계최고수준의 BIG DATA 해석환경의 제공을 표방한 新會社 (株)DATA DOCK을 설립 할 수 있게 되었다.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2017년 준공예정의 新潟縣 長岡市에 건설한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축으로 회사 사업의 전망을 전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여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株)DATA DOCK 代表取締役 社長(宇佐美浩一)은 인사했다.

행사는 제1부 개회&DATA DOCK 프레젠테이션 & DATA DOCK 설립기념 파넬디스커숀, 제2부는 (株)DATA DOCK설립 감사의 會로 이어졌다.

주최측 인사에 이어 래빈 축사에는 新潟縣 지사(泉田裕彦), 經濟省 常務情報 政策局長(安藤久佳), 元衆議院 議員(吉田六左E門), NCRI(株) DEECOP 硏究會 會長 工學博士(津田邦和), 伊藤忠 테크노솔루션스(株) 집행역원 IT 서비스사업 그룹 데이터 센터 운용 사업 추진本部長(中野慎一), (株)博報堂 마켓팅 시스템 컨설팅국 마켓팅 시스템 部長(橫山陽史)들이고, 회사 프레젠테이션은 “最高스팩의 寒冷地 그린에너지 데이터센터를 NET 廣告代理店이 소유하는 意味 – 데이터 센터에서 데이터 메니지먼트센터- 는 (株)DATA DOCK 代表취체역 社長 CEO(宇佐美浩一)에 의해 방대한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빙 둘러 얼음벽을 만들어 식히고 그 안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여 식물공장을 만들어 운영하는 방대하고 새로운 사업을 성실하게 설명했다.

앞으로 일본에서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IT산업단지가 계속 늘어가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자연의 얼음으로 식히기 때문에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게 되어 데이터의 성능은 높아지고 일정하게 유지가 가능하여 전력소비가 감소되고 부하의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참으로 명안이 아닐 수 없다.

또 크린하고 ECO에너지를 활용하여 식물공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조금도 손실이 없다는 점이다.

한국에서도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IT관련 기업들이 눈과 얼음 등의 자연물에 눈을 돌린다면 에너지 손실은 제로(0)로 하고 효율을 배가 하는 잇점에 관심 가져주면 좋겠다.

이어 DATA DOCK 설립기념 파넬디스커션에는 “LOT, BI, BIG DATA, 마켓팅의 프로에게 듣는 今과 未來의 DATA활용의 형태와 IT인프라에게 요구되어지는 것”에 대해 (株)BCN BCN 비즈니스 미디어 部長 “주간 BCN” 編輯委員(谷畑良胤) 윙그아크 1st (株)크라우드 영업총괄본부 총괄부장(森脇匡紀), (株)우흐르 상급집행역원 IOT 이노베이션 센터 所長(八子知札) 東京大學선단과학 기술연구센터 敎授(森川博之), (株)DATA DOCK 代表 취체역 社長 CEO(宇佐美浩一)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있었고 방대하게 되어가는 사회에 DATA DOCK의 전망이 밝다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었다.

제2부 DATA DOCK 설립 감사의 會에는 관련사업의 IT관련 연구자와 사업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고 이 자리에서 (株)TRIPOD 사장도 만날 수 있었고 관련사업자임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新潟縣 知事 泉田裕彦씨는 “雪氷을 활용한 GREEN 에너지 데이터 센터 사업을 행하는 新會社 설립에의 보고” 제목으로 인사했다.

이번에 (株)메딕스(대표취체역 水野昌広)은 新會社 (株)DATA DOCK를 新潟縣 長岡市에 발족하여 冷凉한 外氣와 雪氷을 활용하는 것으로 1년을 통해서 기계냉방을 가동시키지 않는 성에네르기형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게 되었다.

설립하기까지에 泉田지사 그리고 현청의 여러분의 다대한 지원이 있었음을 감사드린다.

社名 DATA DOCK에는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를 보관하고 가치를 높여 발송하는 것”이라 말하고 의지를 담았다.

통상의 데이터 센터는 강력한 데이터를 보관했으나 이번 신설한 데이터센터는 그것에 더해서 기업과 연구기관이 빅 데이터 해석을 실현하기 위해 기반 구축을 데이터센터, 파시리티 영역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데이터 메니지먼트 서비스)에도 대처 활용한다.

또 수년 후의 增末에도 상정하고 고용 수만이 아니라 전부터 지사에게 기대하고 있는 “질 높은 고용의 창출”을 地元 고용을 중시하면서 추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급무한 과제가 되고 있는 CO2 삭감에 기대하기 위해 데이터센터의 排熱등을 활용해서 에네르기의 에코 순환, 유효이용을 추진하는 DEECOP연구회(Deta center Energy ECO Point)에도 참획하고, 더욱 에네르기 효율 향상을 검토해 갈 예정이다.

이 활동은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모우고 획기적인 것으로 되고 있으니 新潟縣의 브랜딩에도 공헌할 것으로 생각한다.

新潟縣에서 기업하고 있는 후지믹스 新潟, BSN 아이넷트로 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新潟의 여러분들에게 사랑받고 자랑으로 느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지도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인사했다.

이어 (株)DATA DOCK 代表 취체역 社長 CEO(宇佐美浩一)는 “빅데이터 시대이기에 더욱 신뢰관계를 귀중하게”를 제목으로 인사했다.

DATA DOCK이란 社名에는 “데이터를 확실히 보관하고 부가가치를 붙여서 반환 한다”고 하는 생각을 담고 있다.

모체인 메딕스가 디지털 마켓팅의 컨설팅 사업을 통해서 표방해 온 보다 본질적인 크라이언트의 비즈니스에 공헌하는 파트너의 실현을, IT 인프라 사이트에서도 접근해 가려고 설립하게 되었다.

마켓팅과 IT의 연계에 의한 데이터 드리분한 사업운영의 필요성을 의심하는 이들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또한 데이터의 가치는 데이터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고 활용하는 것에서 처음으로 발생하는 것이다.

앞으로 DATA량은 획기적으로 증대해 갈 것이므로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는 입장에서 제안할 수 있게 되어 그 결과로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공헌하는 파트너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비젼 실현을 위한 범용적이고 안정적으로 귀중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데이터센터로서의 기본 기능인 “신뢰성” “堅牢性”“코스트 활용성”“넷트워크”를 높은 레벨에서 보유하고 있는 것이 전제가 된다.

또 排熱을 재이용할 식물공장을 외부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병설하고 있고 PUE를 극적으로 개선하는 에코시스템이 되고 있다.

안정된 기반위에 면진 구조건축 빅데이터 대응 스트레지가 설치 가능한 床耐荷重 3.0t/㎡, 전력량 30kVA/락코, 100GBPS 박2본이란 만전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서비스 메뉴는 케리어 푸리, 벤더푸리의 철저적으로 사용자 눈높이에서 유연하게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의 분석 활용에 있어서는 그 그룹으로서의 강점 있는 마케팅 영역의 서비스에서 스타트하여 여러분들의 비즈니스에 공헌 해 가겠다.

錢, 円단위의 비용 대 효과 개선에 고집하여 제안 해 온 경험을 살리면서 서서히 대응 영역 업종을 전개해 갈 계획이다.

내가(정확히는 그룹으로서는) 사업 조직을 운영할 위에 최고로 중시하는 것은 크라이언트와 협력파트너의 여러분과 “성실하게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자세에서 있는 매일 매일의 행동이다.

크라이언트의 비즈니스에 공헌하기 위해서는 크라이언트 이상으로 시장과 사용자에 정통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함으로서 사람과 사람의 신뢰관계가 생기고 회사와 회사의 신뢰관계가 연결된다.

협력파트너인 IT기업 여러분과 연구기관 여러분과의 신뢰관계도 여러분들의 스타일에서 깊게 할 것이오니 오래도록 지원 바란다.

회사설립에 당해서 新潟縣 지사 그리고 地元新潟 여러분들에게 다대한 지원에 대해 감사드린다.

빅데이터에 관계한 여러분에게 지지받는 “기관”“서비스”의 구축 운용, 제안을 통해서 미력하지만 지역 활성화에 기여해 갈 것이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는 宇佐美사장의 인사가 있었다.

지금까지 東京에 본사가 있었지만 新潟縣에 本社를 옮길 정도로 회사 근무하는 직원들이 新潟이 생활 근거지가 되고 縣내에서 소비도 함께 이뤄지게 되어 지역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눈이 많이 내리는 곳으로 IT산업이 지역과 연계하여 뿌리 내리는 기업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기업들도 관심 갖을 가치가 충분하다고 본다.

또 지역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게 되고 인프라 설비 자체에도 효율성 높고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고 그 곳에서 나오는 열을 활용하여 다른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교통편의 문제이지만 대도시에 각각 지사를 두고 활용한다면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2016년 9월 2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