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5일(화) 14:00-18:20분까지 TKP 信宿 BUSINESS CENTER SKY 會議室 B에서 science park (株)가 주최하고 日本 마이크로 소프트(株)가 협력한 이번 행사는 관계자를 포함한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SEMINAR와 행사가 개최되었다.
science park(株) 대표 취체역(小路幸市郞)는 science park의 경영이념에 대해 ‘우리들 회사는 전 종업원과 그 가족들이 물심양면의 행복을 추구함과 동시에 사회에 도움되는 사업을 통해서 회사가 발전하고 우리들이 성장한다“
연구개발형의 제안 기업으로서 1994년에 시작한 science park는 일관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兩方을 일체로서 제안을 계속하고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에 있어서 국내에서 유일의 專業메이커로서 톱의 위체에 지속해 왔다고 생각한다.
이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 하드웨어 개발부분이다.
근년에는 에코 비즈니스로서 온도차 발전시스템 연구개발을 행하고 있다.
SCIENCE PARK는 휴대전화, 데지카메라, 각종 USB기기 등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100사 이상의 메이커에 공급을 끊임없이 해 온 실적이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는 생각할 수 도 없는 높은 품질이 요구된다.
하드웨어와 OS(오퍼레이팅시스템)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로 한 분야이다.
15년 이상에 걸쳐 디바이스 드라이버의 노하우를 축적한 SCIENCE PARK이어서 더욱 SIMPLE하고 가볍게, 堅牢한 소프트웨어 “4th EYE”(포-스 아이)가 탄생했다.
SCIENCE PARK가 창조한 씨큐리티, 소프트웨어 제품은 慶應義塾大學 환경정보학부으 武藤佳恭교수의 지도로 생산한 드라이버 웨어가 기초가 되었다.
드라이버 웨어란 복수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자유롭게 오고가도록 할 수 있도록 디장니 된 플렛트폼이고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컨셉이다.
본 드라이버웨어의 제안에 의해 ㅍ는 2003년 美 空軍과학연구소로부터 특별 연구상을 수상하고 연구 조성을 받아 국외에서도 SCIENCE PARK의 기술력은 높이 평가받게 되었다.
2005년에는 “4th EYE”(포-스 아이)에 神奈川縣工業技術 개발 대상의 장려상릏 수상하고, 2007년부터 2009년에 關東經濟産業局으로부터 신연계대책보조금을 교부받았다.
더욱 2009년에는 NON COPY에서 리소나 중소기업진흥재단으로부터 장려상을 수상하고 神奈川중소기업신상품 개발등 지원 사업에 채택되는 등 SCIENCE PARK활동은 제3자로부터 인정되도록 되었다고 느끼고 있다.
주변기기의 개발 제조에 관해 세계 톱 레벨이며 일본에 있어서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의 중요성은 높아질뿐이다.
이 부분의 일본에서 보급과 높은 레벨유지에 공헌하는 것도 SCIENCE PARK의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씨큐리티 소프트웨어 분야에 있어서는 4th EYE 에 건 “사원에게 정보누설이란 죄를 만들어 내지 않는 시스템 제공에” 이어서 “기밀 파일들을 특정 폴더로 봉인하고 파일 확산을 방지하는 시스템 제공”으로서 다음 제품인 NON COPY,를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드라이버 웨어 기술에 의해 새로운 제품이 탄생하고 그 제품에 의해 유저(사용자)에게 안심을 제공할 수 있다.
자신들이 만든 제품에 의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것은 우리들의 사명이기도 하고 우리들의 기쁨이기도 하다.
一見(언뜻) 화려하게 보이는 것이 IT업계이다. 그 IT를 떠 받히기 위해서는 수수한 노력을 쌓아 온 현대의 IT직인이라고 말하는 우리들의 여러 존재는 불가결하다. 고 생각한다.
우리들은 초심을 잊지 않고 솔직하게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계속하겠다. 아무쪼록 잘 부탁한다고 인사를 끝냈다.
이날 세미나 내용은 지금와서 들을 수 없는 WINDOWS 10 드라이버 개발, 되돌아온 “데바도라” 초심자 강좌, 마이크로 소프트 강연(HARD WARE, CERTIFICATION KIT(HCK))의 자동화 등으로 매년 항례로 된 드라이버 개발자를 위한 세미나로 WDDDS(WINDOWS 10 DEVICE DRIVER DEVELOPERS SEMINER) 2016 秋를 개최했다.
WINDOWS 10 이 되었어도 드라이버 제작에 어떻게 바꿨는가?
원래 드라이버를 잘 모르는 것이지만! 드라이버를 만들고 있는 사람과 의견 교환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한 WINDOWS 10 DEVICE DRIVER 개발정보를 비롯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알리고 있다.
윈도우 10 대응버전으로 이 회사의 NON COPY 버전 1.4, 4th EYE는 버전 4.4으로 대응한다.
SCIENCE PARK눈 암호에서 디바이스 제어까지 여러가지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SCIENCE PARK는 디바이스 제어 기술을 활용해 씨큐리티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정보 씨큐리티 제품들의 DRIVER WARE NON COPY 2는 PC로부터 각종 외부 디바이스에의 부정한 방법으로 반출을 금지하는 씨큐리티 기반이다.
DRIVER WARE 4th EYE PROFESSIONAL 은 스마트폰을 포함 디바이스의 반출을 금지 심플한 정보 누설 방지 소프트웨어이다.
DRIVER WARE NON COPY PUPPY는 USD디바이스로부터 파일 반출을 금지한다.
암호 LITE는 간단 제어의 자기 復号형 암호 파일 변환 소프트웨어이다.
드라이버 웨어 시큐리티 SDK는 대호평 제품으로 요망에 부합한 정보 시큐리티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판매 파트너는 본 회사 제품구입과 견적시에 50음 순으로 판매 파트너들을 소개한다.
보수계약자들 전용 페이지를 두고 제품 최종판 다운로드 등 계약자를 위한 정보 제공 페이지를 두고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사업은 15년 이상 실적이 있다. 일본 국내 수십사의 디바이스 회사로부터 직접 상담 받고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개발 만 아니라 “관련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인스톨러 개발”문제해결(퍼포먼스 개선, BSOD해결)지원 “WINDOWS 로고 취득지원” 디바이스 드라이버개발, 툴의 판매 등 원스톱 대응이 가능하다.
수탁개발은 고객의 기기 요건에 부합하는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제공 및 개발한다.
문제해결지원 서비스들을 한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지원으로 개발 서포트 제품은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에 관련한 여러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 검증서비스, WINDOWS 로고 취득지원, 데바도라 강의는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개발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술지원이다.
개발자 교류 사이트이다.
메가트로닉스 개발은 메트로닉스를 중심으로 하여 수탁하고 있다.
이하 항목 측정, 기온, 기압, 습도, 풍속, 우량, 이산화탄소 농도이다.
인공지능기술로 사진으로부터 미세한 금간 곳의 탐지.
특정정보도 특허는 합계 48건으로 취득이 끝난 것으로 국내 19건, 국외29건(2014. 1월 말 현재) 발명종류로(특허번호), 파일제어(4257909, 4576336), 디바이스제로(4198154, 4540708) 바하오버 프로 대책(4518564)들이 있다.
마이넘버 대책으로 기업이 해야 할 일로는 기본 방침, 취득과정, 조직적 안전관리, 인적 안정관리, 물리적 안전관리, 기술적 안전관리 위탁, 대책위원회 통지, 취득 수집 등이 있다.
SCIENCE PARK가 마이넘버 정보 누설 대책의 서비스 내용으로 사내를 위한 교육자료, 안전관리 매뉴얼, 마이넘버 회수 수령서, 업무프로, 기본방침 추형 등을 4thEYE PROFESSIONAL(디바이스제어 소프트웨어), 암호 LITE(암호화 소프트웨어), 해제 키, 도입지원서비스들로 해결한다.
도입까지의 흐름은 STEP1 문의, STEP2 담당자로부터 연락, STEP3 히어링, STEP4 신청, STEP5 납품 인스톨, STEP6 운용 서포트들로 진행한다.
질문들로 기업의 마이넘버 대책은 언제까지 해야 하는가?
본격적 스타트는 2016년 1월 1일부터이다. 2017년부터 국가 각 기관에서 마이넘버가 연계될 것이니 조속한 대책 필요하다.
우리 회사에도 대책 필요한가? 전 기업이 대상이다.
기업의 마이넘버 대책은 뭘 해야 하는가?
4가지 안전관리 조치를 해야 한다. 마이넘버 취득규정과 운용방법, 정보 누설대책 소프트웨어(①②예로 4th EYE와 암호 라이트로④에 대응가능)
①서버자체와 규정을 정비한다. ②종업원에게 마이넘버에 대한 교육 필요 ③열쇠달린 상자에 마이넘버를 물리적으로 넣어 보관하여 지킨다. ④씨큐리티 시스템에 마이넘버를 기술적으로 보호한다. 등으로 조치가 필요하다.
DRIVER WARE란 SCIENCE PARK의 독자기술로 OS보다도 하드웨어에 가까운 층에서 일하는 제2의 OS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념이다.
제1부는 카넬(KERNEL)에서 본 WINDOWS의 변화, 2부 드라이브 인스톨의 철저적 해설, 제3부 VISUAL STUDIO를 사용한 XAMARIN의 시작, 4부 WINDOWS HARD WARE LAB KIT의 활용 등의
이날 세미나는 (三浦李明), SCIENCE PARK 개발부 部長(川出智幸), 디바이스 드라이버과(岡村美奈)는 구체적으로 잘 알고 브리핑하면서 같은 과(石井悠)동료에게 데몬스트레이션을 시키고 누구라도 4th EYE, NON COPY 가 바로 열림을 알렸다.
SDK개발과 課長(井上宣子)는 전반적 지원을 했고 디바이스 드라이버 과 (橋口友美)는 岡村씨에 이어 설명했다.
Microsoft 제1서비스본부 제6서비스 시니어 테크니컬 어카운트 메니저(水野正幸)의 WINDOWS 10에 대한 연계 설명이 있었다.
SCIENCE PARK 대표 취체역(小路幸市郞)은 사람들과 만남을 즐기는 사람 좋은 소박한 사람으로 비서실(大橋宣之)을 통해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다.
IOT의 시대에 IT와 전시의 만남을 주선코자 한 것이다.
이날 품질관리 메니저(和田康幸), 디바이스 드라이버과(鈴木大輔), 사장실(永尾大介), 전시영업(小野亮太)의 씨큐리티 SDK전시, 화상시스템과(西村英伍)의 감시하는 움직이는 로봇을 전시했는데 이들은 모두 SCIENCE PARK에서 개발 판매하는 상품이었다.
RENESAS 시스템 디자인(株) 제2과 기사(成田曉彦)는 감시카메라를 전시하고 장점을 설명했다.
OLYMPUS 팀리더(岡田和正), NET STAR 개발3과(齊藤卓也), XL SOFT(高橋博基), Microsoft 엔지니어(倉持敦, 大橋直樹)들을 만나 관련 기기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SCIENCE PARK는 1994년 5월 21일 창립 이래 有限회사에서 1997년 株式會社로 조직 변경하였고, 자본금 4000만円이다. 회사는 디바이스 드라이버 관련의 개발을 축으로 하드웨어, 팜웨어, 어플리케이션까지 모든 분야를 크로스 오버시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시스템개발(수탁개발), 기술제공(OEM제공)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컨설팅 기술 트레닝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자사가 개발한 정보 누설 방지 솔루션 드라이버 웨어 SOFT WAREⓇ “NON COPYⓇ” “4th EYEⓇ”의 판매, 서포트와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 투-울의 판매 서포트도 하고 있다.
SCIENCE PARK에서는 지금까지 디바이스 드라이버 분야에서 키워 온 경험을 기본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조를 드리이버 웨어 솔루션을 통해서 행하고 있다.고 전한다.
일본 마이크로 소프트(株)와 파트너 회사로서 NEC, 옴론, 카시오, NRI씨큐리티, 일본전신전화, 미쓰비시 전기, 닉콘, 日本전기, 마이크로 시스템 인테그레션 연구소 등 다수의 회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또한 慶應義熟大學 환경정보학부의 武藤연구실과 공동연구를 하고 있다.
창립역사에 걸맞게 성능좋은 제품을 계속 개발판매하고 있고 마이크로 소프트와 파트너로 발전 전망이 크며 소탈한 小路 사장의 경영방침은 회사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10월 15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