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會에 무진장으로 퍼져가는 IOT디바이스의 씨큐리티! / SOUTH SIDE SDN EXCHANGE 2016 TOKYO 上期 컨퍼런스

noname01

2016년 4월 21일(목) 東京 컨퍼런스 센터(品川)에서 SOUTH SIDE SDN EXCHANGE 2016 TOKYO 上期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주최측 ALLIED TELESIS(株) 專務취체역(川北潤)이 주최하는 이날 컨퍼런스는 300여명이 넘는 참가자들로 홀을 가득 메웠다.

주최측 인사와 주최자 강연은 전무취체역 CMO-GLOBAL(北川潤)은 NORTH SIDE(데이터센터)에서 귀중하게 키워 온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기술을 SOUTH SIDE(엔터플라이)에 적응시키는 그것이 “SOUTH SIDE SDN”사업이다.

SOUTH SIDE 시장을 만들고 지키기 위한 세계 거점(본사 일본) ALLIED TELESIS 품질은 자사의 공장에서 SOUTH SIDE에 필요한 지역 밀착형의 영업 서비스를 전개한다며 사업활동, 시장상황, SDN특징, SOUTH SIDE에서 본 IOT, SDN EXCHANGE들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SDN for CPN – 데이터센터 기술이 오피스에 – ”대해서 東京大學院 정보처리공학계 연구과 교수(江崎浩)의 기조 강연이 있었고 두 가지의 SDN/AMF 프레젠테이션 “IOT 化의 본질을 인식한 새로운 대처활동”에 대해 ALLIED TELESIS(株) 마켓팅본부 글로벌 프로젝트 마켓팅부 부장(盛永亮)의 강연과 “보통병원에서 不通을 예방키 위한 네트워킹 – AMF의 도입- 立正佼成會 附屬 佼成病院 정보시스템과(田中諭)의 강연들이 1부에서 행해졌다.

2부에서 두가지의 SDN/SES 프레젠테이션 주최측 비즈니스 디벨로퍼부 部長(中島豊), “APP연계” 트렌드 마이크로(株) IOT사업추진본부 솔루션 추진본부 부장(津金英行), “APP연계” MO테크스(株)사업추진본부 집행역원(池田淳), “SIER연계” NEC NET SI(株) 제2 ICT SI본부장(林孝樹), “SIER 연계” NEC 휠딩(株)솔루션사업부장(泓宏優), 특별강연으로 도입사례 소개는 福井大學 의학부 부속 병원 의료정보부 부부장/준교수(山下芳範)들이 하였다.

폐회 인사는 주최측 대표취체역 부사장(長尾利彦)의 인사가 있었고 정보교환회로 이어졌고, 교환회에서 ALLIED TELESIS(株) 상급집행역원 東日本 영업본부 本部長(佐藤朝紀), TECH REV 대표(雨宮雄)들을 만났다.

여러 가지 센서와 디바이스가 네트워크로 접속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찬스와 이노베이션을 만들어 내는 IOT(物의 인터넷)가 기업과 소비자에 가져온 메리트와 활용상의 과제, IOT시대에 요구되는 네트워크와 씨큐리티에 대해서 EY종합연구소 수석연구원(小川高志)의 연구 발표 –IOT시대의 도래- 가 있었다.

여러 가지 센서와 디바이스가 네트워크로 접속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찬스와 이노베이션을 만들어 내는 IOT(international of thing)는 설명했다.

IOT시대를 떠받치는 ALLIED TELESIS는 무진장으로 확장하는 디바이스를 지킨다.

IOT(international of thing)은 이미 우리들 주변의 것으로 되고 있다.

각종 다양한 센서와 디바이스가 네트워크로 접속되는 것에서 기업이 운용 관리하는 디바이스는 비약적으로 증대해가고 있다.

거기에 과제가 되는 것은 씨큐리티와 운용관리이다.

안전한 IOT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용 관리해가기 위하여 ALLIED TELESIS는 IOT시대를 지원하는 솔루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여러 가지 어플리케이션과 연계하고 IOT에 적합한 씨큐리티를 실현하고 네트워크 기기의 일원 관리에 의한 운용 효율의 향상과 코스트 삭감을 실현한다.

NET SERVICE 설계, 구축에서 운용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MO TEX의 네트워크 씨큐리티 종합관리 툴 “LAN SCOPE CAT”가 ALLIED TELESIS의 “SECURE ENTERPRICE SDN”과 연계로 네트워크 운용관리의 효율화와 네트워크 씨큐리티의 강화를 실현한다.

IT자산관리에서 정보 누설대책까지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한다.

SDN에 의한 네트워크 운용 관리의 효율화와 씨큐리티를 강화한다.

회전되고 있는 IOT시대에를 향해 점점 연계를 강화 한다.고 MO TEX(株 ) 사업추진본부 집행역원(池田淳)과 ALLIED TELESIS(株) 비즈니스 DEVELOPMENT 部 部長(中島豊)들의 대담에서 밝혔다.

지금까지와 달리 IT와 物이 융합하는 시대가 도래하여 기업과 생활소비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2016년 11월 10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相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