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3-5일까지 3일간 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된 GIFT SHOW는 GOURMET & DINING STYLE SHOW와 동시에 개최되어 성황리에 무사히 끝났다. 최종일(9월5일) 2시부터 3시까지 빅싸이트 회의동에서 많은 기자들이 참석한 기자회견에서 이번 행사의 보고가 있었다.
9월3일 행사 초일 9:30분부터 東京빅싸이트 엔터랜스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내빈축사(經濟産業省 상무 정보 정책국 생활문화 창조산업과 관광 집객 산업전략 조정관 多葉田聰)이어 출전사 대표 인사와 주최자((주)BUSSINESS GUIDE사 회장(芳賀久技), 대표취체역사장(芳賀信享))를 대표하여 BUSSINESS GUIDE사 사장의 인사와 개회선언이 있었고 테이프 컷팅에 모두 박수로 환영했다.
참가 내빈은 태국 대사관 상무참사관 사무소 상무공사 (PHATAI SOOKSOMMAI)(CHANA PANG PI BOON), 홍콩무역 발전국(일본수석대표 古田茂美), 대만무역센터 東京사무소(所長 陳英顯), 재일 미국대사관 상무부 상석 상무관(유리아-사), 미국 하와이 주정부 산업경제개발 관광국(사업개발 메니저 미할톤 G.콕), 인도네시아 공화국 대사관(상무부장(쥬리아 시라하이), 말레이시아 수공예품 개발공사(경제담당관 에스터 카렌 로벨트 메이진), 말레이시아 수공예품 개발공사(디자이너 아브텔 하림 빈), 한국무역협회(실장 최원호),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이사 浜野 京)(공사법)일본 언더스트리얼 디자이너 협회(이사장 田中一雄), (공사법)일본 그리스트 디자인 협회(이사장 內田健二), 伊藤忠 팻션 시스템(주)(대표취체역 사장 石井和則), (주)ETOILE 海渡(대표취체역사장 早川勤之助)들의 내빈들과 출전사 대표인사 (株)生活의 木(대표취체역사장 重永忠)가 있었고, 출전사는 (공익사법)石川縣 창출지원기구(부이사장 齊藤直), (株)글로벌 프로덕트 프라닝(대표취체역 佐佐木桂一) (유)고도모의가오(어린이의 얼굴)(대표취체역사장 平野和子), (주)板本乙造 상점(대표취체역 사장 板本朝夫), SHINZI KATOH DESIGN/江戶川物産(株)(대표취체역 사장 朝倉英太郞),(주)다카라도미아트(대표취체역 사장 宇佐美博之), (주)랏드웨이(대표취체역 白鳥公彦), (주)手塚프로덕션(대표취체역 사장 松谷孝征), (주)트레드웍스(대표취체역 사장 千葉啓一), (주)日本香堂(취체역 본부장 土屋義幸), 山中목재칠기협동조합(이사장 三木優), (주)란너(대표취체역 사장 小松隆)들이 참가했고 주최측(주)비지니스가이드사(대표취체역 사장 芳賀信享)의 인사와 개회 선언에 이어 테이프 컷팅은 임석 내빈과 출전사 대표들이 했다.
임시로 설치된 현수막과 대형 그림 간판이 출입하는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안기고 그림 간판 주위 假建物에서는 개막식에 참가한 사람들 맞이에 분주했다.
最終日 기자 발표에서는 GIFT SHOW를 주최한 芳賀信享사장의 인사와 보고가 있었는데 내용일부를 옮기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참석 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이후 3시간 정도면 끝나지만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는 “놀람과 감동! 놀이마음(장난기)을 전하는 디자인 기프트가 여기에”를 테마로 9월 3일(수)부터 5일까지 3일간 東京 빅싸이트 全館 82,660㎡를 사용해서 개최하였다.
출전사 수는 2,551사 속에 해외 577사(이탈리아 5, 이란 1, 한국 150, 스웨덴 1, 타이 25, 대만 40, 중국 240, 독일 4, 미국 51, 베트남 12, 홍콩 20, 말레이시아 8, 멕시코 1, 리투니아 1사 등 해외 20개국과 지역), GOURMET & DINING STYLE SHOW 80사를 포함 2,631사에서 화려하게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도 대단히 많은 출전 희망을 받아 켄셀을 기다리는 기업이 많았으나 이는 기프트 업계가 점점 활기가 생겼다는 증거이며 반응을 느낀다.
東京기프트쇼는 최신 디자인 기술이 모인 질 높은 전시회로서 국내(일본)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기프트에는 “心”이 있고 그 :心“은 만국 공통이다. ”배려의 마음“이 가득한 기프트는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 회사는 기프트 업계를 주도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도 견인력을 확실히 하여 주도해 가겠다.
이번 기프트 쇼의 테마는 “놀람과 감동! 장난기를 전하는 디자인 기프트가 여기에”이다.
보통 사용하는 가정일용품과 생활 잡화는 “조그마한 장난기”에서 마음이 두근두근하거나 긴장된 기분을 풀어주고, 하루하루 생활을 즐거운 것으로 해 준다.
생각지 않게 미소 짓고 마는 “여유 있는 장난기”는 기프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런 “장난기”넘치는 선물이 일본 전국 세계 각지에서 대 집합했다고 전하고 전시장별로 특징과 즐거움이 일일이 열거해서 직접 가 본 기분을 느끼게 했다.
국내 유통업계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도 주목되고 있는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GOURMET & DINING STYLE SHOW”는 출전기업 여러분 래장자들에게 앞으로도 번성토록 전시회 운영에 있어서 보다 일층 노력하겠다. 꼭 여러분의 매체에 게재와 앞으로도 더욱 더 지원을 잘 부탁드린다. 대단히 감사하다며 끝을 맺었다.
이어서 芳賀久枝회장의 이번 전시회의 신제품 컨테스트 결과 발표가 있었다.
먼저 第78回 東京 INTERNATIONAL GIFT SHOW 秋 2014 컨테스트 결과 발표이다.
그랑프리 제품은 (株)學硏스티풀의 “스마트폰으로 현미경”을 볼 수 있는 제품(2,500円)이다.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현미경이 되어 3종의 렌즈로 약 2배에서 100배까지 확대 할 수 있고 사진과 동화를 모두 공유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제품 콘테스트에서 대상은 (주)다카라도미아트, 재미있게 계란을 돌리고 돌려 정말로 프린 (2,592円), 깨졌을 때 불가사의 먹을 때 희한함, 집에 잇는 달걀을 가지고 누구나 간단히 “프린”을 만들 수 있다.
준대상은 SIS(주) 도구 상자형 냉장고(39,800円), 장난기를 부추기는 작은 냉장고이다.
준대상: 이와야(주), 차티 파팻(곰, 토끼, 병아리)(각 3,024엔), 소리를 녹음하면 정말로 말하는 것처럼 입을 움직여 재생하는 인형.
▶수입품 인기 컨테스트, 대상(주) 란구스 제팬, 퍼득 퍼득새(900円), 프랑스에서 태어난 귀엽고 작은 새로 핸들에 고무를 감아 레버를 누르면 새처럼 날개를 펴고 날아다닌다.(프랑스)
준대상은 (주) 베스트 에버 제팬, 워킹 도킹 빠삐(2,894円), 흉내를 내면서 똑똑 걷는 빠삐 완구이다.
발매 이래 히트상품에 신대종이 새롭게 등장했다.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 상품 컨테스트
대상은 素數(주) 스킨터치(3,218円), 스마포 아플리 연동형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피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화장품 효과와 자신의 피부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다.
준대상은 KJC의 에디슨의 체온계(13,500円)체온과 온도를 측정, 피부에 접촉치 않고 1초에 측정 할 수 있다.
아침 바쁠 때 일어나지 않은 어린이의 체온을 측정하는 편리함이 있다.
▶장난기 전하는 디자인 기프트 컨테스트
대상은 스파이스의 smile switch(756円) 밝은 장소에 간단히 설치 할 수 있는 스위치 형 전지식 LED라이트다.
준대상은 (주) 스페이스 조이로 QUALY시스닝 쉐커(3,888円 ) 매일 식사를 자신이 좋은 대로 어렌지 하자 식탁의 한가운데 이것이 없으면 밝고 활기찬 식사, 춘하추동 각각의 모티브의 조미료를 넣을 수 있는 것이다.
▶키친 & 다이닝 상품 컨테스트
대상은 (주)靑郊의 채식화 젓가락 컬렉션(756円), 九谷燒의 전통 그림 병 일본의 채식 젓가락이다.
준대상은 바뮤큐라의 Vermicular oven pot round 기간한정/신색 ‘natural beige(27,000円)바뮤큐라의 특징은 펄 가공을 굳이 하지 않고 세련된 여성을 상상케하는 상실감의 매력을 담은 기간한정 신색이다.
▶디스플레이 컨테스트
대상은 가메야마(주)의 東6176-79, 6224-25 아로마란 무엇인가 등 배움터를 준비하고 부스 전체에 라이프 스타일숍화와 비주얼머천다이징을 제안했다.
준대상은 Orbitex의 東5 ES-06, 락을 중심으로 공간 엑센트와 흥미를 부여한 조명, 최고의 휴식을 얻는 쇼파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지금까지 없는 orbitex의 세계관을 제안했다.
이어 제16회 구르메&다이닝 스타일쇼 秋 2014 신제품 컨테스트 결과 발표이다.
▶Food부문
대상은 (주)石垣의 鹽 , 마구로의 국물(1,000円),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은 與那國에서 채취한 마구로 스프다.
준대상은 (주)아트리에 프레젤 야채 듬뿍 든 드레싱(450円), 양파, 인삼을 약 40% 사용 사과식초 등에 산미를 넣어 마늘 등의 향료에 엑센트를 줬다.
▶비바랫지 부문
대상 粕屋町 상공회의 로스비네가(3,900円)지역 고향에서 재배한 무농약 장미를 듬뿍 사용했다. 사과식초를 기본으로 장미의 마시는 식초의 기프트 팩이다.
준대상은 請福酒造(有)의 請福유자씨크와사 리큐르(양주(과즙, 약초, 꽃등이 함유된 단맛 13,200円)) 石垣島의 泡盛를 기초로 국내산 유자와 오끼나와산 씨크와사와의 융합인 리큐르이다.
▶키친 & 다이닝 상품 부문
대상은 (주)靑郊의 채색화 젓가락 컬렉션(756円)
준대상은 바비큐라 의 natural beige(27,000円)등이다
해내외 2551사가 출전한 기프트 쇼 중에서 만난 관심 있는 곳을 소개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수산품임에도 불구하고 공산품들 속에 있어서 여러 불편을 겪고 있는 한국 대안 맛김(홍삼맛김/표고버섯 맛김)을 선보인 대표 姜文晶 씨는 경기도 김포에서 청청한 바다에서 난 김을 홍삼맛과 표고버섯 맛을 가미하여 가공한 김과 홍삼을 선보였다. 시식을 시켜 많은 이들로 하여금 크게 공감을 갖게 했다. 姜사장이 바라는 것은 내년에는 수산물 코너 부근에 부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서 저녁 리셉션에서 기프트 쇼를 주최한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두 가지를 제안했다.
내년에 출전 시에는 농수산물 코너나 건강과 관련한 코너에 부스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중국의 상해나 홍콩 진출 시 일본의 기프트 쇼를 통해서 출전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고 姜사장도 만족해했다.
박미영(가자미)통역은 전시회기간 자기 일처럼 열심히 홍보하고 있었다.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디자인 SHOCK(대표 신효은)는 대전에서 모자, 가방, 옷 등을 디자인해 젊은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고 젊은 여성의 적극성이 있어서 기프트쇼의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홍콩 상해 진출시 기프트 쇼 창구를 이용할 것을 권했다.
유럽의료기(주)(주임 연구원 이민우)를 홍보하고 있었지만 사업 연결이 부진한 것 같아서 홍콩, 상해, 진출시 기프트쇼를 활용 할 것을 권했고 사장을 소개했다.
南通 HWAK FITNESS & SPORTS CO. LTD/ NATONG FAR GIANT SPORTS. CO. LTD 의 사장(梅芳峰(RECHARD MEI)), SALES MANAGER(李楠(ALICE))는 중국에서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가져와 선보였다.
바란스 볼, 지압공, 아령 등 다양하고 새로운 운동기구들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금년 처음 출전이라고 했지만 좋은 결과였다고 보며 끝나는 시간에 기프트의 사장을 소개 했고 내년 봄과 상해의 전시회에 대한 얘기를 전했다. 이 스포츠용품은 일본에서 충분한 승산이 있어 보였다.
또 한사람 한국의 눈에 띄는 젊은 여성 사장이 있었다.
MARSHIQUE의 사장(은채영)은 20대의 WJFA은 여성의 상품은 속눈썹을 세우는 브러쉬 등을 소개했는데 이는 일본 젊은이들만 아니라 상해, 홍콩에도 기프트를 통해 진출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리셉션에서 사장을 소개했고 무척 고마워했다. 한국에서도 20대의 젊은 여성들이 회사의 사장으로 활약하는 모습이 무척 대견하게 생각되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심수 LINT OPTO CO. LTD / STRONG(H.K) TECHNOLOGY CO. LTD의 사장(黃林軍 JOHN HUANG), SALES DIRECTOR(陳香瑞)은 색깔이 바뀌는 음원용 손전등 LED조명기구를 선보여 관심을 집중시켰다.
일본에서 영화 소개 앵커로 활약 중에 있는 LILICOCO의 WEB SHOP이 이번 전시회에 출전하여 앞으로 홍콩 상해에도 출전해 가자며 TV에서 보듯 밝은 표정을 잃지 않고 있었다.
여러 이벤트에서 만나 기프트를 소개했던 사람들도 이번에 출전해 만나서 반가웠다.
HONEY PROPLET 사장(RAYMOND NEIL)은 휴대용으로 간편히 소지하도록 포장한 꿀을 여러 이벤트에서 소개했는데 뉴질랜드 산으로 이는 한국에서도 취급하면 좋을 것 같았다.
YK GLASS(株) 과장(이정욱), ACCU TECH CO. LTD 사장(李榮柱), (株)井上 대표취체역 사장 (井上毅) 기획과장(石向貴尙), DEVICE MALL 연구원(박신하), 한국에서 (주)CMA 해외영업부를 대신해서 주임(김태희) 통역(조현창), KIWA(WINBO 文博) 경리(玉文琪), DA FENG CHE JEWILR(YAN SHAO QIAO), 利達文化用品(深玔) 유한공사(盧瑋), (株)L.L JACKY 대표취체역(李靜媛), 해외(原文玲), 일문본 플롯 디자인 협회(宮脇葉月), (주)NUC 고객 만족팀 리더(金如珍), 통역(李在恩), (주)디피로드 팀장(이보혜), (주)小笠園 계장(佐藤愼二 SHINJI SATO), HUA XIA RAIN GEAR(JNJIANG) CO. LTD 영업부(李如意), SJ GROUP 메니저(高雪芳), 과장(UMA 王), SILKY ACT 과장(廣田豊), CREAM 공장장(飛田正博)의 빼지, EPSON 사장(任春光)의 잡화, 노벨티 판촉품을 선보인 중국의 우리 동포였다.
TALOOR 판매감독(吳迎春)의 알루미늄 냄비, JINXIANG BADGE FACTORY CANGNAM 의 총 매니저(郭羨捷SAGE GUO) 일본연락(平松意)의 휘장 기념패, 岡山南商工會 총무과장(北野昌史)의 쌀겨의 힘, PACKMAN FOODS(原田憲典)의 보습기름, 쌀겨의 힘, 개막식에 만난 타이(CHANA PANG PI BOON) 타이 대사관 상무공사(PHATAI SOOKSOMMAI), (주)에드와르 海渡사장 (早川謹之助) PINS 기획영업(竹茂穰 MINORI TAKE SHIGE), (주)NAGATOYA의 과자, KOA SANGYO(TOUGE KAZO), 마루미쓰(MARUMITSU) 여관 전무 취체역(武子能久)의 五浦天心燒 손으로 만든 과자, A BALL 의 대표이사(배상혁)의 스포츠용품, ATELIER PLAISIR(주) 대표취체역(長尾光春)의 꿀맛의 시럽, EPSON 서프리멘트 연구회(中島勝彦), WITHUS 주임(배윤용), BON MAX 영업그룹(矢野祐一, 石橋佳子), ORCARA LIMITED 해외담당 매니저(趙佳)의 각종인형 , 잡화, NIIDA의 영업과장(新居田初男), 계장(小澤重義), 영업(眞鍋知), HONG LUEN MANUFACTURING LTD(康軍 HONG KWAN)의 나무로 만든 브러쉬, 구두모형, JAYWAVE 상무이사(민선영), MODILE HOUS(堤秀樹 HIDEKI TSUTSUMI), 한국차양산업협회(주) 사장 (JUN JI SOO), 광천별식품 팀장(이성행)의 생김, OPT CREATION 영업본부(三門義隆), LUCKY GOLDJYX CO. LTD 업무담당(趙美娟)의 실리콘 다색 성형 선물 전문회사의 잡화, 佐佐木양조(주) 영업부(石田貴志), TIANJIN CREANING PRODUCTS CO.LTD 세일즈 메니저 (趙ANDY)의 WET WIPES, HANG ZHOU LEADER SHOW INDUSTRIAL CO. LTD 의 잡화 인형, GO INTERNATIONAL 부장(유정훈), AIYIJIAO 업무 경리(趙人)의 잡화, TRADE WORKS 영업부(RYOHEI WASHI YAMA), DAIKI(주) 영업(平問慶一)의 빼지머신 등 제조판매, 252(ⅡOⅡ)
메니저 디렉터(김봉준), JTS 사장(金盛華, 金盛東)의 스테인레스 제품, 전북 경제 통상 진흥원 주임(국수근, SASYU KINUORIMONO CO. LTD 대표취체역 사장(HIROYUKI SAITO) 영업(耀貴) PRISILA 주임(長野克洋)의 각종 가발, KIDS ENTERTAINMENT CO. LTD 취체역(黑澤讓司 JOJI KUROSAWA)의 스위스로부터 수입한 가방과 썰매타기 등 놀이기구는 흥미있었고 취체역의 적극적이고 성실한 홍보는 많은 이의 흥미를 끌었다.
RI JAPAN CO LTD 본사영업부(泉谷祐樹 HIROKI IZUMITANI)의 카메라와 PC, I-PHONE 에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SD 카드는 확실히 편리할 것 같았다.
내년 봄에 출전을 계획하고 있는 BANG WOOL LAND 기술이사 이학박사(배덕환)은 비누 방울로 각종 모양을 연출하는 예술에 기대가 크고 완구 검사기관의 INTER TEK 프로젝트 팀 리더(木村亮)는 기프트 쇼에 기대가 크다.
기프트쇼에 대한 설명을 하여 관심이 큰 재일동포 NO∞END 대표(新井知眞(박))는 머리가 좋아지는 자극제 기기를 발명하여 앞으로 각종 행사와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기프트쇼에 관심이 컸다.
해내외 모든 상품이 집결하는 기프트쇼는 해마다 신상품이 나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기대 또한 크다.
2014. 9. 6 本事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