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15 – 17일(금)까지 3일간 東京 池袋의 선사인시티 컨벤션 센터 문화회관 2, 3, 4층에서 (일사)대일무역투자교류촉진협회, 디지털사이버 지 콘소시움, 東京 디스플레이협동조합, (일사)일본 프로모션 날 마켓팅협회, (일사)모바일 컨텐츠 포럼, (일사)일본 Web솔루션 디자인협회, 일본 체인스토어협회들의 후원을 얻어 (株)BUSINESS GUIDE사(代表취체역 사장 芳賀信享)가 주최한 第50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秋 2014가 “소셜미디어에 의한 고객창조, 신시대의 판촉 전략의 구축”을 테마로 하여 개최되었다.
본 특파원은 第50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秋 2014의 개막식에서 파티와 최종일 기자회견까지 전부 참석하였다.
10월 16일 오후 7:00-9:00가지 개최된 파티는 선사인시티의 수족관에서 있었는데 4, 5층 백면을 전부 수족관으로 채워 크고 작은 종류도 다양한 물고기들로 가득했고 수족관 속에서 펼쳐지는 물고기들의 쇼는 볼 만한 것이었다.
(株)BUSINESS GUIDE사(회장 芳賀枝久)와 (사장 芳賀信享)을 비롯 사업부 부장(遠藤博耀)이 배석했다.
기자 발표 때 사장은 참석해줘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했다.
이번전시회는 10월15일 우천시였으나 14,000명의 관계자들이 來場하여 성황리에 끝났고, 10월16일에는 17,600명이, 10월17일 최종일은 아직 집계가 끝난 것은 아닌데 20,000명 정도로 내다보며 3일간 51,000명의 來場者로 대단히 많은 來場을 해줘서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번 第50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秋 2014는 213출전사의 출전이 있었고 50회라는 커다란 節目의 개최를 성황리에 축하했다.
출전사, 來場者, 그리고 이곳에 모인 보도관계자 각사의 여러분의 협력과 사랑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뜨거운 감사를 드린다.
이번 전시회 특징은 먼저 2020년 東京올림픽 파라림픽 개최 결정으로 다종 다양한 스포츠 관련 이벤트를 위한 상품이 수없이 많아졌다는 것이며 문화회관 2층 특설전시코너에는 출전사에서 제출한 관련 상품들이 전시되었다. 앞으로 2020년을 향해 더욱 환대의 상품을 포함 신상품이 발표 될 것으로 생각한다.
다음회도 이어서 특별기획을 전개할 예정이다.
다음의 특징은 최신의 각종 마켓팅 시스템이다. 이번의 테마에도 있는 것처럼 새로운 고객 창조를 위해 종래의 상품을 활용한 판촉을 플러스 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켓팅을 합해 전개하는 일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번 출전에도 소셜미디어, AR, 전자붘, 타겟마켓팅,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여러 가지 마켓팅 시스템이 전개되었다. 앞으로 판매촉진활동에 도움이 되는 최신시스템을 전개해 나가겠다. 며 파티 인사를 했고, 와세다 대학 명예교수(龜井昭雄)의 축하인사와 건배제의로 파티장의 건배 합창과 수족관의 조명이 조화되어 수상자들을 축하했고 성황을 이뤄 참석자들을 기쁘게 했다.
다음은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고이다.
금회는 50회 개최기념으로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전개했다.
회기 중 합계 7本의 특별강연을 문화회관 4층 특설무대에서 실시하고 매우 많은 사람들이 사전에 來場 등록을 접수받아 참가했다.
판매촉진, 광고 선전, 광보PR의 각 업계를 대표하는 저명 강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또 각 층에서 50회를 기념하는 프리미엄 인센티브 쇼의 역사 전시이다.
여기서 역대 포스터 전시만이 아니라 역대 비쥬얼과 테마를 볼 수 있었다.
비즈니스 가이드사는 전시회 운영하는 것만 아니라 마켓팅의 앞을 내다보는 정보 발신을 하기 위하여 매회 쇼 테마를 설정하고 시대의 요구를 취입한 발신을 행해왔다.
그 역사를 한 곳에 전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프리미엄 인센티브 쇼를 보다 깊게 이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더욱 문화회관 4층에서는 새로운 판넬 시스템을 사용한 역대 포스터 일람, 일본 프로모션 기획 컨테스트의 역대 수상기획 일람, 신제품 컨테스트 역대 대상 수상 일람을 전시했다.
출전한 각사의 전시는 2, 3, 4층에 전시했다. 관심과 이해 바라며 보도를 부탁한다.
발표하는 신제품 컨테스트와 저명 강사에 의한 SP업계의 전문 세미나등, 大手기업 사용자와 SP에이전시, 광고대리점의 여러분들이 매력 있는 이벤트를 다수 실시했다. 이와 같은 기획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다른 전시회와 일선을 긋는 점이 아니겠는가?
최후로 次回의 개최 예정 발표이다. 차회는 2015년 4월8일(수)-10일(금)의 3일간 장소는 같은 이 곳 池袋선사인시티 문화회관 2, 3, 4층에서 개최하오니 많은 분들의 출전, 來場 하도록 빌겠다는 인사가 있었다.
이어 (주)비지니스 가이드사 회장(芳賀枝久)의 입상 상품 발표가 있었다.
SP 툴 컨테스트 대상 藤德紙器(株)의 “紙製스마호 스피커”로 조립식 제지 스프커, 스마호를 올려 놓는 것 만으로 음량이 커진다. 종이컵 두 개를 스피커로 사용한 것(오픈가격)
프라임 기프트 컨테스트에서 대상은 (株)吳竹 의 구레다케(吳竹) 만년필 夢銀河鹿角으로 사슴뿔을 본체 축으로 가공한 재미있는 만년필 독일제 14금이다(54,000円), 이어 준대상은 (株)꽃의 기프트, (株)光에서 받았다.
店頭 POP컨테스트에서는 대상은 LED 테크노(株)의 LED싸인 프렛트 BH-SGI, 블랙홀형 싸인 프렛트 주목도 발군의 싸인 프렛트이다.(OPEN가격)
준대상은 (주)알파이다. 여성을 위한 판촉물 컨테스트 대상은 (株)橋本 칠예의 蒔,繪,手鏡 (칠,그림,손거울)으로 소품이야말로 고품위를 낸다.(864円) 준대상은 사치하다(주)에서 입상했다.
2014년 10월 15일 오전 9:40_10:00가지 문화회관 4층 입구 넓은 홀에서는 第50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秋 2014의 개회식이 있었다.
사회는 (주)비지니스 가이드사 사업부 주임(山下裕昭)이 하였다.
참석한 래빈들 (일반사단법인)대일무역투자교류촉진협회 이사장(HIGUCHI TSUTOMU), (일반사단법인)일본 프로모션날 마켓팅협회 전무이사(枝井田稻之), (일반사단법인)일본 이벤트 프로듀서 협회 전무이사(石山盛也), (일반사단법인)일본 web 솔루션 디자인협회 전무이사(岸良征彦), (일반사단법인)일본 모바일 컨텐츠 포럼 전무이사(岸原孝昌), 東京, 디스플레이 협동조합 전무이사(高山順), (주)선사인씨티 대표 취체역 사장(神戶一郞)들이 참석했고 神戶 사장은 선대에 이어 50년간 계속 운명을 같이 해 온 발전을 축하 하면서 감회를 새롭게 했다.
래빈 인사로 (일반사단법인)일본 프로모션날 마켓팅협회 전무이사(枝井田稻之)가 했고 출전사 대표 인사는 (株 )칸베 대표 취체역 사장(神戶一郞)이 했다.
주최자 개회선언은 (株)비지니스 가이드사 대표 취체역 사장 芳賀信享씨가 했고 지난 50회를 거듭해 온 gift show와 프리미엄 인센티브 쇼는 많은 출전자 여러분들의 협력으로 같이 발전해 왔고 앞으로 100회를 향해서 함께 노력 해 가자며 비즈니스 가이드사는 함께 발전 해 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어 “가가미 비라끼”(술독을 망치로 터트리는 축하의식)로 개회선언을 했다.
이번 출전한 213사를 전부 둘러보면서 특색 있는 곳을 소개한다.
여러 가지 죽과 스프 제품을 소개한 “고다마 식품(주)”영업1과(細川隆)는 죽만이 아니라 유자차를 시식으로 내 놨고 별미였다. 끝날 때 芳賀사장을 소개했다.
이번엔 출전치 않았지만 내년 기프트쇼와 上海 show를 생각하는 골드 흥산(株) 상무취체역 영업부장(森山仁)은 27일 아침 일직 宮城縣에서 와서 芳賀사장을 소개했고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깊이 있는 기프트 쇼에 대해 관심 갖게 되었음을 말했다.
입욕제를 선보인 SUN PALKO(株) 기획부(生井康友), 카지노등에서 사용하는 칩을 선보인 “b-token”의 sofie Hermans 와 Dirk Spooren씨들은 벨기에서처음 출품해서 芳賀사장을 소개하여 여러 경험을 나눴고 통역을 한 草雉久美子(kumiko kusanagi)씨는 자신의 일처럼 열성적이었다.
(주)니스의 메니저(岡田篤幸) 통역(중국의 한인 2세 해외영업부 韓美蘭), 공장의 총경리(任春光)들은 각종 가방과 잡화를 선보였고 芳賀사장을 소개 하면서 기프트 쇼를 소개했다.
옵셑 인쇄, UV 인쇄 각종 POP 제작, 클리어파일 등을 소개한 (株)新晃社(SHIN KOH SHA) 영업1과(田邊康雄)(中島建次), (株)간미당 기획영업(關根裕司)은 부전지 등 문방구를 소개했다.
(株)DMK 영업(酒井貴裕), (株)笠間 제본 인쇄의 바인더 등 문구를 소개했다. 확실히 바인더는 특징이 있었고 인기였다.
(주)KANESE 대표취체역(伊藤正博)은 각종 도기를 선보이고 접시를 선물하여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주)太陽마트 영업부차장(野村和明), (주)久保旗店 영업과장(丸田和義), SILKY ACT(各務崇人)의 각종 프린트물. (주)VIIBAR 취체역(小栗幹生)의 童畵 공극 프랫폼, 합자회사 土師物産 대표사원(土師彌一郞)는 미곡, 당분, 잡곡, 사료, 유지 등 식품 전반을 소개했는데 특히 “웃는 얼굴의 쌀”은 인기가 있었고 골드사의 森山씨를 소개했다. 이곳에서 찹쌀밥을 시식시켰는데 줄을 이었다.
NET WORK OFFICE 영업기획(森佳祐), TOEI 영업부(岩崎지사도)의 디스플레이, 뺏지 등 각종 노벨티와 관련인쇄, SHOWA GRIMM 기획과 주임(高橋陽子)의 종이접기 등 아이디어 제품, D&D/PINS 기획영업(MINORI TAKESHIGE)의 각종 뺏지. 기프트쇼와 프리미엄쇼에 관심을 갖도록 한 齊脩絹織物(SHISYU KINUORIMOND)(有)대표취체역 사장(齊藤寬幸) 영업책임(齊藤耀貴)은 명주로 만든 각종 제품을 알리고 있어서 기프트쇼와 상해 기프트 쇼에 대해 설명해 줬고 만남을 주선 하겠다고 제의했다.
더욱 동포 2세여서 발전을 위해 지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이번 프리미엄 인센티브 파티에서 인상에 남는 것은 선사인 수족관에 물고기를 조교사가 수족관에 들어가 조종하면서 물고기들의 쇼를 연출했는데 가관이었었다.
3년 경력을 가진 今井 여성이 설명했다
메인 수족관의 물은 250톤이며 아크릴 두께는 13Cm 이고 수족관 전체 30만 3천 마리의 물고기가 서식한다.
수족관 안쪽이 어두운 것은 수조내가 밝게 보이도록 한 것이며 수족관 내가 구릉으로 설치된 것은 원근관계를 확실히 하기 위한 것이고 길이 30m, 높이 2.5m, 깊이 1.8m라고 설명했다.
세계에는 물고기 25,000종이며 일본 주변 해역은 약 3,900종류가 서식하고 있다.
2015년은 第51回 INTERNATIONAL PREMIUM INCENTIVE SHOW 春 2015가 4월 8일(수)부터 10일(금)일까지 3일간 선사인시티 문화회관에서 개최됨을 알리면서 마감했다.
기프트쇼와 프리미엄 쇼는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상품들이 나오고 확대되어 발전을 거듭하는 것은 芳 賀 사장을 비롯 비즈니스 가이드사 전 직원들의 성실성의 결과라도 생각하며 기프트쇼와 프리미엄 쇼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한다.
2014년 10월 17일
本社 顧問 兼 特派員 趙 相 祿 sangrokjui@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