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주빅 ‘성남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 펼쳐

– 국·내외 음악가 출연…화려한 리듬 향연

밴드1밴드2

성남시 홍보대사인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이하 코주빅)는 오는 8월 9일 오후 2시~7시 시청 로비와 한누리, 온누리, 율동관 등에서 ‘성남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성남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 청소년들과 음악을 통해 교류하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돼 전국의 초중고생 100여명,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 단원, 네덜란드, 독일, 일본의 음악가 등 모두 180명 출연진이 무대를 꾸몄다.

공연은 국내 관악기 연주자 7명으로 구성된 브라스맨의 신 나는 브라스 퍼포먼스 오프닝 음악회로 시작돼 금관 5중주 로비 음악회로 이어졌다.

메인 콘서트는 한국 K윈드 오케스트라의 ‘전람회의 그림’ 공연, 네덜란드 엔퀴니아의 재즈 앙상블 공연, 독일 중앙 라인강 브라스밴드의 ‘산타나’ 공연 등 화려한 리듬의 향연이 펼쳤다.

네덜란드 재즈팀과 코주빅의 협연 무대인 ‘싱싱싱(Sing Sing Sing)’과 ‘코주빅 날다(Fly Kojubig)’ 공연도 펼쳐져 무대 열기를 달궜다.

독일 음악가 벤더 볼커 씨의 트럼펫 마스터클래스, 볼프강 위트만 씨의 색소폰 마스터클래스가 각각 열리고, 일본 하라다 씨의 밴드 클리닉 합주도 선보여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음악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각국의 청소년들이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공연을 통해 ‘화합과 공존’의 가치를 더하는 성남의 대표적인 문화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주빅은 2011년 5월 성남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시가 개최하는 각종 문화예술행사와 시 홍보 책자, 동영상물 등에 출연해 성남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6세 유치원 아동부터 초·중·고교생까지 36명 단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 재즈 밴드군단이다.